당신은 어떤 춤을 추고 싶은가요? - 『우리 삶이 춤이 된다면』
서핑을 즐기러 바다로 향하는 남자, 다이아몬드 야구장에서 응원을 하는 여자, 거리에서 아코디언을 연주하는 악사, 막 타고 온 지하철에서 내려 기대에 들뜬 채 낯선 곳으로 달려가는 남자, 변기에 얼굴을 박고 괴로워하는 취객 등…….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익숙한 풍경에, 춤추는 무용수의 동작이 더해져 감각적인 장면이 탄생했다. 트램펄린이나 포토샵의 ..
우리 삶이 춤이 된다면 조던 매터 등록일: 2013.05.06
알고 싶어? 내가 뭔지? 알면 반할 걸? - 『반려식물』
때때로 큰 덩치를 가지거나 활발히 움직이지 않는 조용한 생물에 귀를 기울이게 되는 순간이 있다. 고개를 끄덕이거나 꼬리를 흔드는 대신, 이들은 주변을 향기로 물들이며, 바람에 맞추어 율동하고, 적절한 때를 맞추어 그늘을 드리운다. 우리가 동물을 돌보듯이, 나무는, 숲은 우리를 키운다. 어쩌면 우연하게, 어쩌면 처음부터 잔뜩 매료될 준비가 된 상태로, 이들이..
사람들은 다들 계획 세우기를 좋아하지. 그러나 계획은 결코 변화를 따라갈 수 없다는 걸 몰라. 세상 일은 원래 무상한 거야. 저 무상함과 맞서서 이길 순 없으니 이 순간을 소중히 간직하자고.
달팽이 세상을 더듬다 힐링 등록일: 2013.04.01
“매일 오후 3시, 나는 무엇을 하고 있었지?” - 『3시의 나』
평범한 우리는 일상적인 삶을 획일적으로 살아가는 것 같지만 개인의 시간은 결코 가치없는 시간이 아니다. 나는 그걸 아사오 하루밍의 <3시의 나>에서 읽었다. 왠지 3시가 행복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