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고아라의 드라마 돋보기

  • 최신 순
  • 인기도 순
  • 드라마의 정서, 그리고 ‘樂’

    당신은 왜 드라마를 보나요? 이 질문에 명쾌한 대답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별로 없다. 필자 역시 마찬가지다. 그저 어려서부터 드라마를 좋아했다. 드라마를 봤던 가장 오래된 기억이 6살 때인데, 이때도 엄마를 따라 텔레비전 앞에 앉아 제법 진지한 얼굴로 드라마를 봤던 것 같다.

    등록일: 2013.12.10

  • <미래의 선택>, 미래가 무엇을 결정하나요?

    어느 날 갑자기 누군가 나타나, 당신의 미래를 알려준다면 어떻겠는가. 대개의 사람들이 자신의 미래를 궁금해 한다. 나는 미래에 어떤 직업을 갖게 될 것인가, 또 어떤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인가. 이런 고민은 누구나 한 번쯤 해봤을 법한 고민이다. 하루하루가 막막하고 미래가 불안한 사람들에게 ‘미래를 알려줄 누군가’가 있다면, 과연 그들의 반응은 어떨까.

    미래의 선택 윤은혜 최명길 이동건 정용화 한채아 등록일: 2013.11.22

  • <응답하라 1994>, 세대를 아우르는 아날로그 감성

    지난 해, 드라마 <응답하라 1997>로 많은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했던 제작진이 이번엔 드라마 <응답하라 1994>를 가지고 나타났다. 그리고 후속작은 전작만 못하다는 선례를 깨고, 더 많은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케이블 채널에서, 그것도 금요일·토요일이라는 애매한 편성에도 불구하고, <응답하라 1994>가 이렇게 큰 호응을 이끌고 있..

    응답하라 1994 고아라 성동일 정우 유연석 김성균 등록일: 2013.11.08

  • 황정음과 지성의 <비밀>, 진실을 가리는 비밀은 독(毒)이다

    <비밀>은 끊임없는 비밀과 의심을 낳고 있다. 시청자인 우리가 알고 있는 게 비밀의 전부일까. 아니, 우리가 알고 있는 비밀이 진실이긴 한 걸까. 그리고 <비밀> 속 인물들은 언제까지 비밀을 지킬 수 있을까. 그 비밀들은 그들을 결국 다치게 만들 것이다. 그들은 그걸 알면서 꼭 비밀을 만들었어야만 했을까. <비밀>을 보다보면, 우리는 끊임없는 의문에 시달리..

    고아라 비밀 지성 황정음 등록일: 2013.10.28

  • <메디컬탑팀>, 과연 드라마계의 탑팀이 될 수 있을까

    <메디컬탑팀>이 정말 드라마계의 탑팀이 되기 위해서는, 절대 놓쳐선 안 되는 것들이 있다. 우선, 스토리의 개연성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메디컬탑팀>의 생명은 ‘의료협진 드림팀’이 얼마나 설득력 있게 나아가느냐에 달려있다. ‘의료협진 드림팀’이 출범하는 과정부터 성공해가는 과정, 그리고 정체성의 혼란을 겪으며 분열되는 과정까지 얼마나 매끄럽게 진행되는지..

    메디컬탑팀 드라마 권상우 정려원 주지훈 등록일: 2013.10.11

  • <스캔들>, 선과 악의 경계에서 그들은 어디로 가는가

    어떤 측면에서 보면, <스캔들>은 소위 ‘막장’드라마일지도 모른다. 출생의 비밀, 불륜, 복수, 배다른 남매 등 흔히 말하는 막장드라마의 요소란 요소는 다 갖추고 있다. 그러나 <스캔들>을 단순히 막장드라마로 치부하기엔 무리가 있다.

    고아라 드라마 스캔들 등록일: 2013.09.27

  • <주군의 태양>, 로맨틱 코미디를 업그레이드하다

    2013년, 홍자매 작가의 로맨틱 코미디가 부활했다. 이는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의 부흥에 한 줄기 빛이 될 것이다. 진부한 로맨틱 코미디에 신선함, 그리고 진정성까지 더한 드라마가 바로 ‘주군의 태양’이다. ‘주군의 태양’은 홍자매 작가에게도 굉장히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작품이다. 캐릭터와 스토리, 모두에 변화를 주었기 때문이다.

    드라마 주군의태양 공효진 소지섭 등록일: 2013.09.13

  • 단막극, 감성의 문을 두드리다

    단막극은 여타 드라마보다 더 빠르고 깊숙하게 감성을 건드린다. 길어야 70분 정도 밖에 되지 않는 짧은 영상물 한 편이 얼마나 빠르고 깊숙하게 우리 내면의 감성을 건드리는지, 단막극 좀 봤다 하는 사람이라면 쉽게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단막극은 긴 호흡의 드라마만큼 다양한 이야기를 담진 못하지만, 우리가 극을 통해 자극받게 되는 감성의 폭은 결코 좁지 않..

    KBS 드라마 스페셜 비밀의 화원 딸기 아이스크림 사춘기 메들리 등록일: 2013.08.30

  • ‘드라마 돋보기’를 시작하며

    드라마는 우리의 삶에 뿌리를 내리고 있습니다. 달리 말하면, 드라마가 단순히 허구가 아니라, 우리의 진짜 인생을 담고 있다는 것이지요. 때문에, 괜히 더 궁금하고 보고 싶고 찾게 되는 것 또한 어쩔 수 없습니다. 내 삶은 이런데, 당신의 삶은 어떤가, 하고 말이죠. 다만, 그들의 삶이 우리에게 어떤 재미와 감동, 혹은 가르침을 줄지는 알 수 없습니다.

    드라마 등록일: 2013.08.30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