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책, 임자를 만나다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세계의 석학들에게 던진 단 하나의 질문

    이 책은 속도와 군중이 만나 빚어내는 새로운 변화, 네트워크 세상의 미래를 입체적으로 조망한다. 심리학, 역사학, 미디어학, 물리학, 사회학, 미래학, 신경과학 등을 총망라한 지식의 성찬이다. 책의 곳곳에는 미래를 예측하는 키워드들, 우리가 살고 있는 현재를 바꾸는 개념들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진다.

    우리는 어떻게 바뀌고 있는가 존 브록만 엣지재단 등록일: 2013.10.08

  • 중국인에게 가장 민감한 주제를 다룬 대담한 소설!

    소설은 화자인 커더우(올챙이라는 뜻)가 스기타니 요시토라는 인물에게 보내는 편지로 시작한다. 커더우는 앞으로 편지를 통해 고모에 대해 알려 주겠다고 약속한다. 환갑을 바라보는 나이의 조카가 일흔이 넘은 고모의 과거를 회상하기 시작한다.

    개구리 모옌 중국 계획생육 노벨 문학상 등록일: 2013.09.23

  • 1920년대, 그들만의 ‘연애’와 ‘사랑’

    연애의 대상이었던 여성들의 위치는 유행에서 상징적으로 찾아볼 수 있었다. 기름 발라 붙이고 댕기 드리워 쪽찌고 비녀 꽂던 헤어스타일은 ‘단발’이며 ‘히사시가미’ 같은 ‘양(洋)머리’에 밀렸다. 깡뚱하게 올라오는 짧은 통치마와 양산은 새로운 유행선도 계층인 여학생의 필수품이었다. 연애편지를 주고받고 사랑에 목숨을 걸며, 때로는 사랑으로 인한 죽음을 선택하기도..

    연애의 시대 권보드래 1920년대 등록일: 2013.09.05

  • 지금, 당신은 어느 역에 서 있습니까?

    ‘색채’와 ‘순례’라는 소재를 통해 ‘반드시 되찾아야 하는 것’을 되돌아보게 하는 이 작품은 무라카미 하루키의 작품 중에서도 특히 솔직하고 성찰적인 이야기로, “『노르웨이의 숲』 이래 무라카미 하루키가 선보인 최초의 리얼리즘 소설”이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무라카미 하루키의 ‘문학적 귀환’이다.

    무라카미 하루키 색채가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 등록일: 2013.08.23

  • 인간의 열정과 광기로 탄생된 ‘미쳐서 미친’ 실험들

    오늘은 빨책 역사상 처음으로 과학서를 다루게 되는 것 같은데요. 오늘 다룰 이 책은요, 그런 부담이나 강박 전혀 없이 읽을 수 있는 그야말로 대중과학서입니다. 제목도 심상치 않죠. 바로 <매드 사이언스 북>인데요. 레토 슈나이더라는 스위스 과학저널리스트가 썼구요. 1300년대부터 2003년에 이르기까지 700년 동안 이뤄진 과학실험 111가지를 재미있게 소..

    매드 사이언스 북 레토 슈나이더 이동진 빨간 책방 등록일: 2013.07.29

  • 이 시대의 아픔과 비극을 공감하다

    자, 오늘의 주인공! 문단에서 가장 큰 안구 사이즈를 자랑하시는 분이죠, 그 큰 눈으로 세상을 골똘히 들여다보고, 눈알을 굴리며 엉뚱한 상상을 하고, 카메라 렌즈가 세상을 포착하는 것처럼 그 눈을 끔뻑여 삶의 어떤 국면들을 섬세하게 포착해내는 작가! 한 마디로 눈으로 글 쓰는 작가죠. 김애란 작가님 모셨습니다.

    김애란 비행운 침묵의 미래 등록일: 2013.07.17

  • 무엇이 그를 위대하게 만들었는가

    개츠비는 야심만만하지만 가난한 젊은 중위로 자신과는 출신 배경이 전혀 다른 상류사회의 여성 데이지와 꿈같은 사랑에 빠진다. 전쟁에 참전하면서 데이지와 헤어지게 된 개츠비는 다시 그녀를 되찾으려는 일념으로 막대한 부를 이루고, 자신의 저택에서 매일 성대한 파티를 연다. 수많은 사람들이 그의 저택을 찾아와 화려한 파티를 즐기게 되고, 이 소설의 화자인 닉 캐러..

    위대한 개츠비 스콧 피츠제럴드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등록일: 2013.06.28

  • 총기, 병원균, 금속이 역사에 미친 엄청난 영향

    진화생물학자인 재레드 다이아몬드는 1998년 퓰리처상을 수상한 이 역저에서 광범위하게 나타난 역사의 경향을 실제로 만들어낸 환경적 요소들을 밝힘으로써, 인종주의적 이론의 허구를 벗겨낸다. 그는 뉴기니 원주민과 아메리카 원주민에서부터 현대 유럽인과 일본인에 이르기까지 세계 각지의 인간 생활에 관한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이끌어나간다.

    총 균 쇠 재레드 다이아몬드 이동진의 빨간책방 등록일: 2013.06.14

  • 기록되지 않은 여백의 삶을 이야기하다!

    등장인물들(대학 본부의 임시직 남녀, 우직한 노총각 삼촌, 임용고시 준비생, 각막이식을 받을 전도사, 제자를 구명하려는 교수, 개명을 신청한 어머니와 그 아들, 현대판 노예, 제대한 백수 등)은 모두 어정쩡한 삶 속에서 허둥거리다 자빠지고 만다. 절실한 순간마다 예상은 어김없이 빗나가기만 하고 과녁은 성난 얼굴로 다가와 현재를 압박한다. 이기호는 그 빗나간..

    이기호 김 박사는 누구인가? 이동진의 빨간책방 등록일: 2013.06.04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