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프롤로그

  • 최신 순
  • 인기도 순
  • ‘먹방’처럼 소탈하고, 조금 까칠한 ‘작가의 집’ 방문기

    이 책의 기획 의도를 보고, 작가의 집이 무슨 그리 대단한 잘못이냐, 굳이 비판을 해야겠냐고 눈살을 찌푸리는 독자가 있을지 모르겠다. 재미있는 것은, 비판적으로 보아야 비로소 깊숙하게, 생동감 넘치게 볼 수 있다는 역설이다. 책을 읽다 보면 알 수 있겠지만, 저자 앤 트루벡에게 있어 비판 정신은 깊은 애정과 탐구 정신에 다름 아니다.

    앤 트루벡 헤밍웨이의 집에는 고양이가 산다 마크 트웨인 등록일: 2013.06.26

  • C컵 이상 ‘빅 사이즈’ 브라만 팝니다!

    콤플렉스가 있다는 건 그 문제에 대해서 누구보다 많이 고민해왔다는 뜻이고 누구보다 그 문제의 해결이 절실하다는 것이다. 그런 절실하고 솔직한 마음가짐과 진심을 다한 배려로 고객을 대했기에, 오래오래 현업에서 일할 수 있는 작지만 단단한 성공을 거두었다고 생각한다. 또한 나와 비슷한 문제를 갖고 있는 고객들에게 도움을 주었다는 뿌듯함과 보람을 느끼면서 나 자..

    백만불짜리 가슴 박영글 로라 등록일: 2013.06.24

  • 제대로 소통하는 조직이 성과를 낸다

    이 책은 조직의 리더나 관리자들이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고 구성원들의 역량과 욕구를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조직 내 의사소통의 사례들을 코칭대화 방식으로 제시했다. 팀장 등 리더들이 겪고 있는 각각의 사례별 의사소통 상황들을 함께 살펴봄으로써 효과적인 대화방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독자들이 이 책에 제시된 사례들을 읽으면서, ‘내가 이 상황이라면 어..

    팀장의 품격 김성완 의사소통 가이드북 등록일: 2013.06.21

  • 대한민국 병원은 국민의 적인가, 의사들은 국민의 종인가

    우리는 환자의 손을 잡고 기도하는 따뜻한 의사와 환자를 야단치는 능력 의사를 놓고 선택의 고민을 한다. 친절한 설명에 목말라 하면서도 한편으론 권위를 좇는다. 3분 진료에 분노하면서도 한적한 병원에는 발걸음을 두지 않는다. 고액의 진료비를 비난하면서도 최첨단 의료장비로 무장한 대형병원에서 방황한다. 종합검진 선물 세트는 비쌀수록 잘 팔리면서도, 병실료가 낮..

    내망현 김철중 메디컬 소시올로지 등록일: 2013.06.21

  • 나를 괴롭히는 집착으로부터 편안해지는 법

    생각을 잠시만 쉴 수 있어도 한결 홀가분하고 가벼워질 텐데, 그게 참 어렵습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일하고 주말은 쉬는 것처럼 시간을 정해 쉴 수도 없고, 그릇에 담긴 물을 비우듯 생각을 비울 수도 없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생각을 쉬게 하라 시라토리 하루히코 붓다 등록일: 2013.06.20

  • 1000가정, 3000명 사례로 얻어낸 해결의 열쇠

    “애초에 나는 아무것도 없이 이 세상에 왔으니 이제 다시 빈털터리가 되어도 손해는 아냐. 정말 궁금한 것은 사랑보다 돈이 더 중요하고, 소소한 행복보다 돈이 더 중요하고, 가족보다 돈이 더 중요하고, 정직한 삶보다 돈이 더 중요하고, 참된 인간성보다 돈이 더 중요할까? 그런 삶을 살면 정말 행복할까?”

    99%는 왜 돈 걱정에 잠 못 드는가 정우식 NPTI 등록일: 2013.06.17

  • 지금, 마음이 어떠세요?

    좋은 글이나 수려한 문장이 나오는 책은 아니지만 음미하듯 읽었으면 좋겠다. 내 품에 기대어 자는 누군가의 잠을 깨우지 않기 위해 상대방과 숨결의 오르내림을 맞추듯 그렇게. 그러다 보면 누군가에게 내가 치유자의 역할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마음이 생길 것이다. ‘모든 인간은 치유적 존재다’라는 그 당연하고 근사한 명제를 새삼 깨닫게 될 것이라고 나는 믿..

    정혜신 당신으로 충분하다 등록일: 2013.06.14

  • 내가 캠핑을 고집하는 이유

    자연과 어울린 덕분에 나는 만년 청년일 수 있었다. 더불어 속세에서는 절대로 사귈 수 없는 젊은 친구들까지 덤으로 얻었으니 ‘꿩 먹고 알 먹고’라는 속담이 이를 두고 생긴 말일 터이다. 이 나이에 40대 친구도 감지덕지인데 30대 형과 20대 언니와 어울릴 수 있다니 얼마나 감사한 일인가? 덕분에 내 만화 역시 긴 젊음을 유지할 수 있었다. 이것이 내게는 ..

    허영만 여행 뉴질랜드 캠퍼밴 캠핑 등록일: 2013.06.12

  • 탐정소설보다 더 흥미진진한 철학 여행!

    파티가 끝난 뒤 나는 콜레주 드 프랑스를 나와 보슬비가 내리는 파리의 밤 속으로 들어섰다. 나는 에콜 거리를 따라 내려가 레스토랑 발자르로 향했다. 그곳에서 맛있는 슈크르트를 먹고 생테 밀리옹 포도주도 한 잔 마셨다. 그런 다음 아파트로 돌아와 텔레비전을 켰다. 책을 소재로 한 대담 프로그램이 방영되고 있었다. 오늘밤의 초대 손님은 도미니크 수도회 사제, ..

    세상은 왜 존재하는가 짐 홀트 철학 등록일: 2013.06.11

  • 중국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깊은 내면을 만나는 자전거 인문기행

    나도 자전거에 미친 사람은 아니다. 여행이라는 움직임의 수단으로 제격이기 때문에 자전거를 선택했을 뿐이다. 물론 걸어서 할 수도 있다. 걷기야말로 공간에서 발신하는 신호들을 충분히 음미할 수 있는 행위일 뿐 아니라 움직임의 기동성에서 최고다. 전후좌우 마음대로 회전할 수 있으며 진퇴 역시 자유롭다. 이것은 어떤 동력수단도 아직 따라갈 수 없는 경지다. 다만..

    중국 만리장정 홍은택 자전거 여행 등록일: 2013.06.07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