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C컵 이상 ‘빅 사이즈’ 브라만 팝니다!

소박하게 롱런하다 콤플렉스에서 블루오션을 찾은 젊은 여성의 창업 성공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콤플렉스가 있다는 건 그 문제에 대해서 누구보다 많이 고민해왔다는 뜻이고 누구보다 그 문제의 해결이 절실하다는 것이다. 그런 절실하고 솔직한 마음가짐과 진심을 다한 배려로 고객을 대했기에, 오래오래 현업에서 일할 수 있는 작지만 단단한 성공을 거두었다고 생각한다. 또한 나와 비슷한 문제를 갖고 있는 고객들에게 도움을 주었다는 뿌듯함과 보람을 느끼면서 나 자신도 그동안의 콤플렉스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내가 운영하는 쇼핑몰 ‘로라’는 C컵 이상의 큰 사이즈 브라를 파는 ‘빅 사이즈’ 속옷 전문몰이다. 대학 졸업 후 3년간 직장생활하며 모은 전 재산 2000만 원으로 첫 사업을 시작했다가 3개월 만에 몽땅 말아먹은 뒤, 세상일 만만치 않구나 싶어 방황하던 무렵 이 속옷 사업 아이디어가 떠올랐다. 내 가슴 사이즈는 75E인데, 남들보다 큰 가슴 때문에 늘 속옷에 불만이 많았다. 나처럼 가슴 큰 사람이 100명에 한 명은 있겠지, 라는 소박한 생각으로 2001년 살색 마네킹 1호와 함께 홀로 쇼핑몰을 시작한 것이 지금 나와 다섯 명의 직원들을 먹여 살리고 서른다섯 평 아파트까지 장만하게 해준 로라의 시작이다.

 

 

꽃브라_2.jpg

 

 


10주년이었던 2011년을 기점으로 연매출은 10억 원을 넘었고 우리 직원들도 9년차, 8년차, 6년차 등 한 번 입사하면 대부분 이직 없이 쭈욱 로라와 함께 일한다. 사장인 내가 잔소리도 적고 월급도 동종 회사보다 많고, 쉬는 날도 업계 평균보다 많기 때문이라고 스스로 분석해본다. 내 생각이 틀려 새로 이력서 쓰는 게 귀찮아서 오래 일하는지도 모르겠다.

창업 후 2년간은 새벽까지 일을 했지만, 3년을 넘어간 어느 시점부터 지금까지는 하루에 3~4시간만 근무한다. 한 달에 한두 차례는 제주도에 내려가 재충전의 시간을 갖고, 1년에 최소 2회 이상은 해외여행 또는 출장을 간다. 일과 자기계발의 비율 중 자기계발에 더 많은 시간과 열정을 쏟는, 어찌 보면 신세 편하고 태평한 사장인 셈이다.


 

rola_8.jpg


이런 내 모습을 곁에서 지켜본 후배가 책을 써보는 것이 어떻겠냐는 제안을 했다. 책은 아무나 쓰나? 도무지 엄두가 나지 않는 어마어마한 일 같아 보였고, 몇 번 써보려고 시도하다 진도가 나가지 않아 중간에 덮어버렸다. 그즈음 창밖으로 숲이 내다보이는 상암동 집으로 이사를 했다. 그 풍경이 좋아서 아침마다 창가에 앉아 노트에 일기를 쓰기 시작했다. 맑은 정신으로 아침에 한 시간씩 이런저런 글을 적어나가다 보니 엉킨 생각의 실마리가 풀리면서 마음이 정리되고, 눈앞에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을 때는 그 방법도 떠올랐다.

글 쓰는 데 재미가 붙자 아침 한 시간의 글 쓰기가 내겐 가장 중요한 일과가 되었다. 그래서 어떻게 로라를 시작하게 되었고, 어떤 어려움과 시행착오를 거쳐 지금에 이르렀는지를 매일 한두 시간씩 쓰기 시작했다. 한 달이 지나 원고를 어느 정도 쓰고 나니 비로소 매일 마음 편히 일하면서도 10년간 꾸준히 쇼핑몰을 성장시켜온 비결을 알게 됐다.

비결은 내 콤플렉스를 사업 아이템으로 발전시킨 것이었다. 고객들이 찾고 원했지만 쉽게 만날 수 없었던 제품을 가장 편안한 분위기와 서비스로 제공할 수 있었던 것은 스물여덟 살까지 얼굴 붉히며 감추고 싶었던 내 콤플렉스로 인해 다른 누구보다 그들의 마음을 잘 알고 있었고 그들의 고민을 들어주며 공감했기 때문이다. 콤플렉스가 있다는 건 그 문제에 대해서 누구보다 많이 고민해왔다는 뜻이고 누구보다 그 문제의 해결이 절실하다는 것이다. 그런 절실하고 솔직한 마음가짐과 진심을 다한 배려로 고객을 대했기에, 오래오래 현업에서 일할 수 있는 작지만 단단한 성공을 거두었다고 생각한다. 또한 나와 비슷한 문제를 갖고 있는 고객들에게 도움을 주었다는 뿌듯함과 보람을 느끼면서 나 자신도 그동안의 콤플렉스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내 사업 신조는 ‘소박하게 롱런하기’이다. 연매출 10억이란 숫자가 작을 수도 있지만, 매일 여유롭게 삶을 즐기면서 오래오래 일할 수 있는 회사를 만든 것이 스스로도 참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적게 일하고 오래 일하는 것이 내 목표다.

발달된 의학의 힘과 운동으로 몸 관리를 해서 여든 살이 되어서도 버버리 트렌치코트를 입고 파리 란제리 쇼를 누비는 멋쟁이 할머니 MD로 현업에서 일하고 싶다. 로라는 내게 그런 꿈을 꿀 수 있는 여유와 행복을 가져다주었다. 수백억, 수천억의 매출을 내는 대박 쇼핑몰은 아니지만 사장인 나를 비롯한 우리 회사 식구들이 행복하게 오래 일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나는 그 어느 기업 회장보다 행복하다고 자부한다.

10년 전의 나처럼 자기 사업을 꿈꾸고 있는 직장인들, 그리고 사업 시작한 지 1, 2년이 됐는데도 수익이 나지 않아 속상해하고 있는 새내기 사장들에게도 나의 이야기가 도움이 되면 좋겠다. 순탄하지 않았던 사업 초창기 시행착오를 어떻게 극복했는지, 어떻게 지금처럼 적게 일하며 느린 걸음으로 인생을 즐기는 평생직장을 만들었는지, 내가 직접 겪은 100퍼센트 리얼 스토리를 통해 용기를 전하고 싶다.

2013년 5월
박영글


 

img_book_bot.jpg

백만불짜리 가슴 박영글 저 | 북로그컴퍼니
‘로라’는 C컵 이상의 빅 사이즈 속옷만 판다. 더 구체적으로는 C컵부터 H컵까지의 브라 전문 쇼핑몰이다. 2000년대 초반은 인터넷 쇼핑몰 창업의 광풍이 불던 시기였다. 자고 나면 수십 개의 쇼핑몰이 생겨났고, 다시 자고 나면 그보다 많은 쇼핑몰이 사라졌다. 그 피 비린내 나는 전쟁터에서 자본금 500만원의 쇼핑몰 ‘로라’는 어떻게 살아남았고, 또 어떻게 업계 최장수 쇼핑몰로 탄탄하게 성장할 수 있었을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백만불짜리 가슴

<박영글> 저11,700원(10% + 5%)

콤플렉스로 시작한 회사, 동종 업계 최고가 되다 ‘로라’는 C컵 이상의 빅 사이즈 속옷만 판다. 더 구체적으로는 C컵부터 H컵까지의 브라 전문 쇼핑몰이다. 2000년대 초반은 인터넷 쇼핑몰 창업의 광풍이 불던 시기였다. 자고 나면 수십 개의 쇼핑몰이 생겨났고, 다시 자고 나면 그보다 많은 쇼핑몰이 사라졌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