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급속도로 바뀌는 세상이라도 여전히 그리운 건 그립고, 중요한 건 중요하다. 상식과 원칙이 무너지는 이 시대에 아버지의 자리를 되짚어보고, 우리가 잃어버리거나 되찾아야 할 것은 무엇일까. 서로를 위해 살고 죽을 때까지 사랑하며 산다는 것이 무얼까. 이 책으로 저마다 자신의 죽음, 육체적 한계를 성찰하고, 보다 가치로운 생에 대한 고뇌를 나눌 기회가 되..
신현림 아빠에게 말을 걸다 엄마 살아계실 때 함께 할 것들 등록일: 2013.09.13
『지금 시작하는 인문학 2』 에서 다루고 있는 분야들은 그 하나하나가 의미 있는 역사적 흐름이며, 실제로도 중요하게 다루어지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현대를 사는 교양인들을 위해 충분한 의미가 있다고 본다. 더불어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분야들은 인문학을 알고자 하는 이들에게 중요한 배경지식이 되어줄 것이다.
지금 시작하는 인문학 2 인문학 주현성 등록일: 2013.09.13
이 책은 바둑을 잘 두기 위한 비법을 가르치는 게 그 목적이 아닙니다. 바둑을 두며 이삭처럼 주운 지혜들을 함께 나누고자 지은 책입니다. 바둑과 더불어 제가 옆에 끼고 읽어온 노장 사상과 다른 동양고전, 명저들에서 읽은 얘기들도 덧보탰습니다.
장석주 인생의 한 수를 두다 바둑 등록일: 2013.09.04
무엇을 어떻게 보고, 어떻게 생각하고, 어떻게 행동할 것인가 하는 등의 문제 속에서 일상은 진행된다. 인문학은 이 ‘어떻게’에 인문학은 관여하여 ‘고민의 질質’을 변화시킨다. 어떤 고민이 고민할만한 가치가 있는지를 인문학은 판별하여 우리의 일상적인 생각에 새로운 판단의 지평을 연다.
인문학 인문학 카페 인생 강의 등록일: 2013.08.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