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보다 아름다운 젊음은 없다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육군훈련소 교관과 분대장, 아무나 못한다

    연무대를 거쳐간 수많은 대한민국 남자들에게 가장 잊혀지지 않는 추억 가운데 하나는 빨간 모자의 분대장들이다. 제대로 걷고 인사하는 법조차 모르던 철부지 젊은이들을 어엿한 육군의 정예 병사로 훈련시키고 교육시키는 최일선의 리더, 가차 없이 폭언과 발길질을 날리는 악마 같은 존재, 그리고 무엇보다도 훈련병들의 기를 죽이는 엄격하면서도 군인다운 자세의 사나이들...

    연무대 교관 분대장 육군훈련소 군대 등록일: 2012.06.28

  • 구타 가혹행위 사라진 군대… 그래도 힘든 이유?

    소위 신세대 병사들이 군대의 주축을 이루게 되면서 예전에는 고통으로 간주되지 않았던 요소들이 이제는 병사들의 고통 가운데 새로운 항목으로 추가되기도 했다. 여기서는 이처럼 오늘날의 육군 병사들이 견뎌내지 않으면 안 되는 어려움들을 몇 가지 짚어보기로 하겠다.

    등록일: 2012.06.21

  • 5주 만에 180도 달라진 아들 모습에 부모도 깜짝!

    치마폭에 싸인 채 어리광만 부리던 5주 전의 그 아들이 아니다. 건들건들 몸을 흔들며 말끝마다 짜증을 내던 그 아들이 아니다. 조금만 어려운 일을 시켜도 이내 꽁무니를 빼던 그 아들이 아니다. 어머니 아버지 앞에는 건강하고 정신적으로도 한 뼘은 훌쩍 커버린 듯한 그래서 조금은 낯설어 보이는 의젓한 한 사나이가 서 있다.

    군대 훈련 5주 가족면회 군인 육군 등록일: 2012.06.14

  • 신병훈련소에서 가장 힘든 훈련은 ‘야간행군’

    군인화 완성을 위한 4주차 훈련은 야외 종합 훈련으로 이루어진다. 야외 종합 훈련은 미래 전장 환경에 대비하기 위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시스템을 활용하여 진행된다. 육군훈련소에는 최신식 각개전투 교장과 시가지전투 교장 등이 마련되어 있어서 어느 부대에서 보다 실질적인 전투 기술을 연마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군대 군인 각개전투 행군 완전군장 등록일: 2012.06.07

  • 훈련소 가스실 체험 훈련, 10초 안에 방독면을 써라! 요즘은 어떨까?

    수류탄 투척 훈련이 끝나면 화생방 훈련이 기다리고 있다. 군대에 다녀온 모든 예비역들이 결코 잊지 못하는 훈련, 여러 번 반복할 일도 없지만 반복한다고 하더라도 결코 익숙해지지 않을 훈련이 바로 화생방 훈련이자 가스실 체험이다. 눈을 뜰 수도 감을 수도 없고, 눈물과 콧물이 줄줄 흐르고, 숨을 쉬는 것조차 고통스런 훈련이다.

    등록일: 2012.05.31

  • 피(P) 터지고 알(R)배고 이(I) 갈리는 PRI(Preliminary Rifle Instruction) 사격술 예비 훈련

    2주차 훈련이 진행되는 동안 훈련병들의 고향에 대한 그리움은 극에 달하게 된다. 매일처럼 이메일이 오고 손으로 쓴 편지도 도착하지만 가족이나 연인에 대한 그리움은 좀처럼 달래지지 않는다. 평소에는 전혀 하지 않던 부모님의 건강도 걱정이 되고, 훈련소 주변의 풍경이나 별반 다를 바 없는 고향이며 학교의 길거리 풍경과 친구들이 미치도록 그리워진다. 금단증상처럼..

    군대 훈련병 군인 이보다 아름다운 젊음은 없다 PRI 등록일: 2012.05.24

  • 청춘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단련하는 곳 - 연무대 육군훈련소

    꿈과 희망이 분명한 훈련병들에게 육군훈련소와 군대는 인생의 전환점을 위한 자기 계발의 기회가 된다. 고되고 힘든 육체적 훈련을 겨우겨우 참아내며 과거의 훈련병들처럼 수동적이고 피동적으로 군인이 되어가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의 적극적인 의지로 더 강한 전사, 더 활기차고 명랑한 군인이 되어간다.

    등록일: 2012.05.16

  • 육군훈련소에서 첫날 밤을 기억하십니까?

    자유로운 생활에 익숙해 있던 훈련병들은 낯선 환경에 대한 두려움으로 훈련소의 첫날을 시작하게 된다. 그러나 이들에게는 막연한 두려움에 길게 사로잡혀 있을 시간이 주어지지 않는다. 하루하루 정신없이 바쁘게 돌아가고, 하루에도 몇 번씩 찾아오는 체력적 한계를 이겨내야 한다. 그렇게 훈련소에서 바쁘고 정신없고 힘겨운 5주를 보내는 사이 두려움은 자신감으로 바뀌고..

    군대 훈련소 소총 이보다 아름다운 젊음은 없다 논산 등록일: 2012.05.09

  • 논산 육군훈련소 입소식날 풍경, 부모와 애인은 눈시울 적셔

    입영행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간은 오후 1시 30분경. 훈련소를 소개하는 영화가 짧게 상영되고, 군악대가 행사장에 나타나면서 사람들은 드디어 올 것이 왔다는 표정으로 술렁이기 시작한다. 머리를 짧게 깎은 젊은이들은 오래전부터 이 순간을 위해 마음의 준비를 해온 것이 사실이지만, 막상 결정적인 순간이 되면 머릿속이 복잡해지고 심장의 고동이 빨라지지 않을 ..

    군대 입영 육군훈련소 연무대 논산 등록일: 2012.05.01

  • 대한민국 남자 4명 중 1명, 이곳을 거쳐갔다

    대한민국 남자 4명 중 1명, 매년 12만 명의 청춘들이 진짜 남자로 다시 태어나는 곳이 연무대, 논산 육군훈련소다. 1년 365일 젊음의 함성이 하루도 빠짐없이 힘차게 울려 퍼지는 곳이다. 지금까지 60년 동안 대략 730만 명 정도의 대한민국 남자들이 이 훈련소를 거쳐갔고, 이들이 우리 군의 주축을 이루어 국가방위를 담당하는 한편 기적적인 고도성장과 민..

    연무대 논산 육군훈련소 등록일: 2012.04.24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