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상대를 받아들일 준비, 잡담의 시작!

    상대와 격의 없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잡담력’이 있다면 당신이 지닌 본래의 매력을 최대한 살려 돋보이게 할 수 있다. 또한 주위 사람에게 신뢰감과 안도감을 주어 좀 더 많은 만남과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사회생활뿐만 아니라 인생을 풍요롭게 하는 모든 상황에서 갖춰야 할 사회성을 기르기 위해서라도 잡담은 반드시 익혀야 할 능력이다.

    잡담이 능력이다 사이토 다카시 등록일: 2014.02.24

  • 전세계가 등진 목소리, 팔레스타인

    이 책에서는 먼저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강탈이 어떻게 기획되었는지 그 배경에 초점을 맞춘다. 이후 이스라엘이 점령촌, 분리장벽을 건설하는 등 팔레스타인 땅을 무력으로 강점하는 과정에서 점점 설 자리를 잃어가는 팔레스타인 사람들의 고된 삶을 보여주고, 나날이 절망스러울 법한 현실에서도 꿋꿋이 살아가는 팔레스타인 사람들의 일상을 관찰한다.

    팔레스타인 이스라엘 울지 마 팔레스타인 등록일: 2014.02.14

  • 삼백이의 삼백 년, 그 안에 담긴 유쾌한 이야기 보따리

    가족도 없고 동무도 없던 삼백이가 죽고 칠일장이 열렸어. 저마다 살아생전 삼백이에게 큰 은혜를 입었다는 동물 귀신 여섯 마리가 장례를 치러 준 거야. 진짜 이야기는 지금부터 시작이지. 알고 보니 삼백이조차 꿈에도 몰랐던 기막힌 사연이 있더래…

    삼백이의 칠일장 천효정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등록일: 2014.02.12

  • 나를 닮은 집, 당신을 닮은 집

    지금 여기 이 땅에서 제 집을 짓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 책은 그렇게 제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여 자신의 집을 직접 지은 사람들의 이야기다. 직접 짓지는 않았더라도 자기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공간을 스스로 찾아낸 사람들의 기록이다. 그렇기에 이들의 이야기는 더욱 귀 기울일 가치가 있다.

    김서령 김서령의 이야기가 있는 집 등록일: 2014.02.10

  • 기타 영웅들의 대향연 『더 기타리스트』

    기타와 이를 연주하는 기타리스트의 활약은 클래식보다는 대중음악에서 더욱 진가를 발휘해 왔다. 재즈와 블루스의 태동, 록큰롤의 폭발, 포크와 록의 만남, 사이키델릭과 프로그레시브 록으로의 진화, 하드 록과 헤비메탈 등 더 강한 비트와 현란한 테크닉 경쟁, 그리고 펑크와 모던 록의 탄생에 이르기까지 대중음악의 역사를 주도했던 주인공은 다름 아닌 기타와 기타리스..

    더 기타리스트 정일서 기타 등록일: 2014.02.07

  • 외부 자극에 흔들리지 마세요. 주도적인 삶을 위해서

    로로의 전작 《심플하게 산다》는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폴란드, 중국, 일본, 아랍 국가까지 전 세계 100만 독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고, 수많은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간결하게 바꿔놓았다. 로로의 신작 《지극히 적게》는 심플한 삶을 만드는 주요 원칙인 ‘덜어내고 비우며, 본질만 취하는 지혜’에 초점을 맞추어 일, 생각, 소유물 등에 짓눌려 사는 ..

    지극히 적게 도미니크 로로 심플하게 산다 등록일: 2014.01.24

  • 보수가 집권하면 사람들이 더 많이 죽는다?

    저자는 시종일관 치밀하고 냉정한 논리로 정치와 죽음의 상관 관계를 밝히고, 자살과 살인이 개인이 책임져야 할 문제가 아니라 정치가 책임져야 할 문제임을 충격적으로 보여준다. 날카롭고 신랄하며 때로 위트 넘치는 문장은 책을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들어준다. 이 책은 진정으로 민주적이고 인간적인 국가를 바라는 모든 시민, 유권자, 그리고 정치가들을 위한 중요한 지..

    제임스 길리건 왜 어떤 정치인은 다른 정치인보다 해로운가 등록일: 2014.01.10

  • 이나모리 가즈오 “확실히 봐두게, 이것이 경영이네”

    일본을 대표하는 항공사인 일본항공(JAL)이 1차 파산을 한 시점에서 JAL의 구원투수로 호출 받은 이나모리 가즈오. 정재계의 거듭되는 요청을 받은 이나모리 가즈오는 고령이라는 이유와 평소 JAL에 대해 가지고 있던 부정적 인식, 주변의 만류 등을 이유로 극구 사양했었다. 하지만 구조조정 이후 살아남은 직원들의 미래, JAL 파산 이후 항공시장이 독점시장이..

    이나모리 가즈오 일본항공 JAL 등록일: 2013.12.30

  • 함께 말하면 무서울 것도 없잖아!

    교실 안에서 일어나는 괴롭힘은 반에서 가장 다수를 차지하는 방관자 어린이의 행동으로 예방할 수도, 멈출 수도 있습니다. 《괴롭힘은 나빠》는 많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교실 안에서 일어날 수 있는 괴롭힘을 예방하고, 근절하고자 기획된 그림책입니다.

    괴롭힘은 나빠 괴롭힘 왕따 그림책 등록일: 2013.12.16

  • 인생에 건네는 쓰디쓴 위로

    겐지는 인간은 “(무슨 인과응보에선지) 태어나 죽을 때까지 지옥에서 살아갈 운명에 처해 있다”고 단언한다. 삶 자체가 고통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책 곳곳에서 거듭 “편안하게 살 수 없는 세상”임을 강조한다. 그렇다고 이런 운명에 주저앉는 비관주의자나 염세주의자가 될 것인가. 겐지는 비록 타의에 의해 태어났지만, 태어난 이상 이성으로 정신의 불을 밝히고 삶을..

    마루야마 겐지 인생 따위 엿이나 먹어라 등록일: 2013.12.13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