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자극에 흔들리지 마세요. 주도적인 삶을 위해서
적게 소유하며, 일상을 예술로 만드는 지혜
로로의 전작 《심플하게 산다》는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폴란드, 중국, 일본, 아랍 국가까지 전 세계 100만 독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고, 수많은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간결하게 바꿔놓았다. 로로의 신작 《지극히 적게》는 심플한 삶을 만드는 주요 원칙인 ‘덜어내고 비우며, 본질만 취하는 지혜’에 초점을 맞추어 일, 생각, 소유물 등에 짓눌려 사는 사람들에게 가볍고 자유로운 삶을 만끽하는 법을 제시한다.
아침에 출근하기 위해 옷장을 열때마다 빼곡히 걸려있는 수많은 옷들과 마주한다. 그런데 막상 뭘 입어야 할 지 쉽사리 결정을 내리지 못한다. 작년엔 뭘 입고 다녔을까. 분명히 매 시즌마다 옷을 사고 있지만 딱히 마음에 드는 옷은 떠오르지 않는다. 혼자 사는 공간이지만 방 안은 수납장이 모자를만큼 많은 물건들로 채워져 있다. 50% 세일에 혹 해서 산 물건들, 마지막 한 개라는 말에 얼른 집어온 필요없는 장식품, 여행길에 사온 기념품, 그리고 정리되지 않은 유통기한 지난 반찬들.
‘적게 소유하면 자기 자신에게 좀 더 충실한 기분이 든다. 게다가 삶이 더욱 경쾌해지고, 머릿속이 점점 맑아지고, 가슴이 확 트이면서 변화를 두려워하는 마음이 사라진다. 이런 마법같은 경지에 오르려면 한 가지 조건이 있다. 정말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꼼꼼히 따져 본 후 상세하게 목록을 작성하는 일이다.’ | ||
관련태그: 지극히 적게, 도미니크 로로, 심플하게 산다
입사한 후, 지하철에 앉아 책을 읽는 사람이 내가 등록한 책을 들고 있으면 가서 말을 걸고 싶을 만큼 신기했다. 지금은 끝이 없어 보이는 책의 바다에서 수영을 배우고 있는 듯한 기분. 언젠가는 벽 한 면을 가득 서재로 꾸미고 포근한 러그 위에서 향긋한 커피를 마시며 주말을 보내는 꿈을 꾼다.
<도미니크 로로> 저/<이주영> 역11,700원(10% + 5%)
“일, 생각, 소유물, 근심과 걱정…… 우리를 짓누르는 모든 것들을 덜어내고 또 덜어내어, 지극히 가볍게, 지극히 자유롭게 사는 지혜” 《심플하게 산다》의 저자 도미니크 로로가 들려주는 적게 소유하면서도 충만하게 삶을 즐기는 법. 인간관계, 시간, 지식처럼 비물질적인 것부터, 옷, 화장품, 가전제품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