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듬에 맞춰 박수를! 자보아일랜드(Javoisland)
자보아일랜드의 음악에는 긍정의 기운이 넘칩니다. 신보에도 그 긍정의 기운은 여전한데요. 어떤 면이 달라졌을까요? 브라스를 곁들인 흥겨운 밴드, 자보아일랜드의 2집을 소개합니다.
자보아일랜드 Javoisland Clap Pop Clap! 등록일: 2014.03.14
싱어송라이터 러시안 레드(Russian Red), 본드걸로 변신하다
“러시안 레드의 음악을 알고 있나요?” 여러분은 어떤가요? 러시안 레드가 본드걸로 분한 3집, <Agent Cooper>를 만나보세요.
러시안 레드 Russian Red Fuerteventura Agent Cooper 등록일: 2014.03.14
중력의 영향권에서 머물었던 넬이 아닙니다. 시점의 변화가 돋보이는 넬 3부작의 완결편을 소개합니다. 기존 팬들의 귀에도, 새로운 팬이 될 이들의 귀에도 낯설지 않은 음악일 것 같네요.
넬 Nell 중력 3부작 Newton's Apple 지구가 태양을 네 번 등록일: 2014.03.14
그룹러브(Grouplove), 신개념 ‘아레나 록 밴드’
이름은 낯설지 몰라도, 애플 아이팟 광고를 접한 분들에게 「Tongue tied」 는 익숙한 곡일 겁니다. 영국의 음악전문지 《NME》가 '아무도 주위에 죽은 사람이 없는 아케이드 파이어'라 설명하는 밴드, 그룹러브의 신보입니다.
그룹러브 Grouplove Tongue tied I'm with you 등록일: 2014.03.07
써드 스톤(Third Stone), 난생처음 엄청난 흥분에 몸을 맡겨라!
화끈한 하드록 음악으로 나름의 지지기반을 형성했던 써드 스톤이 색다른 모습으로 돌아왔습니다. 2013년 말 발표된 앨범이지만 함께 소개해 드립니다. 신보의 키워드는 ‘사이키델릭’을 품은 ‘프로그레시브 록’입니다.
써드 스톤 Psychemoon 사이키델릭 등록일: 2014.03.07
시나위 출신의 뮤지션 김바다는 두 개의 세계관을 갖고 있습니다. 하나는 일렉트로니카 음악을 내세우는 레이시오스이고, 다른 하나는 록 사운드로 포효하는 아트 오브 파티스죠. 김바다는 이번에는 솔로 신보를 통해 그 둘의 교집합을 비집고 나옵니다. 김바다의 세계관을 보여주는 앨범, <Moonage Dream> 입니다.
김바다 Moonage Dream Cain 이기적인 너 등록일: 2014.03.07
모과이(Mogwai), 18년 차 베테랑 밴드의 노련함이 빚어낸 또 다른 새로운 경지!
한층 부드러워진 사운드로 이전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모과이의 앨범, 소개합니다.
모과이 포스트 록 Rave Tape Remurdered 등록일: 2014.02.07
다크사이드(Darkside), 실험과 시도로 칠해진 음악관
다크사이드는 니콜라스 자와 데이브 헤링턴, 두 멤버로 이루어진 2인조 밴드입니다. 이들의 정규 데뷔작인 이번 앨범에서는 사이키델릭한 사운드를 중심으로 흥미로운 음악을 들려주고 있있네요. 이번 주에 소개해드릴 앨범, 다크사이드의 <Psychic>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