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율리시스 무어』 작가 P.D. 바칼라리오 첫 방한

해리포터 이후 가장 많이 읽힌 아동 판타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P.D. 바칼라리오는 1974년 이탈리아에서 태어났다. 고등학교 수학 시간에 첫 단편 소설을 쓴 후 친구들에게 읽어 준 것이 계기가 되어 꾸준히 재미있는 상상을 글로 옮겨 왔다. 23세 때 옆집 아저씨 이름으로 출품한 소설이 문학상(the Battello a Vapore Prize)을 수상하면서 첫 소설 < La Strada del Guerriero >을 출간했다.

세계적인 아동 판타지 작가 페에르도메니코 바칼라리오가 한국에 온다. 2006년 ‘율리시스 무어’ 시리즈의 제1권 ‘시간의 문’ 출간 이후 8년 만에 첫 방한이다. 작가는 이번 방문에서 『율리시스 무어』에 보여준 한국 독자들의 사랑에 감사를 표하며 한국 독자와 첫 만남을 가질 예정이다. 바칼라리오와 한국 독자들의 첫 만남은 8월 9일 토요일 창원과 12일 서울에서 총 두 차례 진행된다.

 

바칼라리오.jpg


2006년 제1권 ‘시간의 문’으로 국내에 첫 출간된 『율리시스 무어 시리즈는 2011년 12권을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고 이후 2013년 시즌2로 돌아와 2014년 8월에 시즌2의 두 번째 이야기 ‘검은 항구’가 출간되었다. 지금까지 누적 판매 부수 80만부를 넘겼으며 이는 해리 포터』 시리즈 이후 아동 판타지물로는 가장 많은 판매 부수이다. 피에르도메니코 바칼라리오는 율리시스 무어 시리즈의 신작인 시즌2의 2권 ‘검은 항구’를 들고 직접 한국 팬을 만난다.

 

P.D. 바칼라리오는 1974년 이탈리아에서 태어났다. 고등학교 수학 시간에 첫 단편 소설을 쓴 후 친구들에게 읽어 준 것이 계기가 되어 꾸준히 재미있는 상상을 글로 옮겨 왔다. 23세 때 옆집 아저씨 이름으로 출품한 소설이 문학상(the Battello a Vapore Prize)을 수상하면서 첫 소설 <La Strada del Guerriero>을 출간하게 되었다. 이후 어린이와 성인을 위한 다양한 문학 작품을 발표하였고, 다작하는 작가로 유명하다. 국내에 출간된 그의 장편 아동 판타지 시리즈만 총 23권(율리시스 무어 시리즈 14권째 출간 중, 센추리 게임 8권으로 완간, 사이보리아 2권째 출간 중)에 달한다.


P.D. 바칼라리오의 첫 방한 행사는 창원에서 열리는 세계아동문학대회 참석차 이뤄진 것으로, 이번 대회에는 『율리시스 무어』의 피에르도메니코 바칼라리오 외에도 국제아동문학학회 마비스 라이머 회장과 영화 <미세스 다웃파이어>의 원작자인 영국 작가 앤 파인 등 16개국 500여명의 아동문학 작가와 연구자들이 참가한다. 2014 창원세계아동문학대회는 8월 8~12일 5일간 창원시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 P.D. 바칼라리오 독자와 만남 행사 문의 02-3670-1563
* 창원세계아동문학대회 행사 문의 055-225-3657

 

[추천 기사]

- 김애란 작가가 건네는, 짠한 삶의 찬가 - 『두근두근 내 인생』김애란
- 밀양의 잔인한 봄을 기록하다
- 세월호, 쌍용차 사태에서 우리가 체험해야 할 것
- 성석제, '투명인간'이라기엔 너무 평범한 남자 이야기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김기태라는 한국문학의 새로운 장르

2024년 가장 주목받는 신예 김기태 소설가의 첫 소설집. 젊은작가상, 이상문학상 등 작품성을 입증받은 그가 비관과 희망의 느슨한 사이에서 2020년대 세태의 윤리와 사랑, 개인과 사회를 세심하게 풀어냈다. 오늘날의 한국소설을 말할 때, 항상 거론될 이름과 작품들을 만나보시길.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율의 시선』은 주인공 안율의 시선을 따라간다. 인간 관계는 수단이자 전략이라며 늘 땅만 보고 걷던 율이 '진짜 친구'의 눈을 바라보기까지. 율의 성장은 외로웠던 자신을, 그리고 타인을 진심으로 안아주는 데서 시작한다.

돈 없는 대한민국의 초상

GDP 10위권, 1인당 GDP는 3만 달러가 넘는 대한민국에 돈이 없다고? 사실이다. 돈이 없어 안정된 주거를 누리지 못하고, 결혼을 포기하고 아이를 낳지 않는다. 누구 탓일까? 우리가 만들어온 구조다. 수도권 집중, 낮은 노동 생산성, 능력주의를 지금이라도 고쳐야 한다.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선진국에 비해 유독 자영업자의 비율이 높은 우리나라. 왜 대한민국 식당의 절반은 3년 안에 폐업할까? 잘 되는 가게에는 어떤 비결이 있을까? 장사 콘텐츠 조회수 1위 유튜버 장사 권프로가 알려주는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장사의 기본부터 실천법까지 저자만의 장사 노하우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