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프롤로그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우리 아이에게 어떤 고전을 추천할까?

    고전은 지식을 직접 알려 주기보다 지식을 다룰 수 있는 안목을 키워 주는 책이다. 정보와 지식이 밀려드는 시대에서 정보를 알아보는 충분한 기준이 없는 아이들은 휩쓸려가기 쉽다. 고전을 읽은 아이들은 이런 세계에서 중심을 잡고 살아가는 데 필요한 확고한 안목을 키워 나갈 수 있다.

    고전은 내 친구 안진훈 김혜진 위대한 개츠비 백경 등록일: 2014.03.18

  • 휴식과 명상을 선물하는 특별한 미술 여행

    유럽 여행을 가면 누구나 그 나라 문화유산의 보고인 미술관이나 박물관을 찾게 마련이다. 한데 서양의 각 나라를 대표하는 최고의 미술관들은 대부분 어디에 있을까? 루브르박물관, 영국박물관, 프라도 미술관…… 대도시 중심부에 위치한 이곳들은 관광객들로 북적여 명작에 눈도장 찍고 나면 금세 지쳐버리기 일쑤다. 이런 유명 미술관 말고 도심과 멀리 떨어진 한적한 공..

    자연미술관을 걷다 이은화 독일 라인강 크로스아트 등록일: 2014.03.11

  • 왜 엄마와 함께 마시는 차인가?

    이 책은 저자가 20여 년간 엄마와 가져온 찻자리에서 나눈 삶과 차에 관한 이야기이다. 인생에서 고민과 혼란 그리고 새로운 도전이 절실한 스물아홉 살이란 나이, 저자는 티 노트를 들춰보며 스스로를 돌아보고 정말 필요한 것과 내려놓을 것들 사이에서 진정한 “나”를 발견해간다.

    조은아 인야의 티 노트 티타임 중국차 등록일: 2014.03.11

  • 딸아, 여왕이 아니라 여신이 되어라

    “회사 생활이란 게 원래 이렇게 힘든 건가요?” 유인경 경향신문 부국장은 평소에 이런 질문을 많이 받는다. 회사를 관두고 프랑스에 유학 가서 다시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딸부터, ‘알파레이디 리더십 포럼’ ‘청춘 고민 상담소’ ‘왕언니 유인경의 직딩 119’ 등을 통해 만나는 수많은 이삼십 대 여성 직장인들까지 그에게 찾아와 직장 생활의 고민을 토로한다.

    유인경 내일도 출근하는 딸에게 등록일: 2014.03.07

  • <신의 선물>에 소개된 도서 『어머니 이야기』

    안데르센의 걸작 동화 『어머니 이야기』 는 ‘죽음’의 사자, ‘밤’의 여신, 생명의 ‘커다란 온실’ 등 안데르센 특유의 상상력이 돋보이는 환상적인 이야기와 함께, 자식을 위해서라면 어떤 고통도 달게 받아들이는 어머니의 사랑을 그린 작품이다. 한국어린이도서상을 수상한 그림작가 조선경의 섬세하면서도 강렬한 그림으로 원작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되살려냈다.

    어머니 이야기 안데르센 신의 선물 등록일: 2014.03.03

  • 누구에게나 나만의 거리가 있다

    이 책은 그동안 무심코 지나쳐왔던 거리와 공간 개념을 통해 비즈니스와 인생에 관한 새로운 접근방식을 제시한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다.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과 체득한 경험만으로 세상을 성공적으로 살 수 있다고 여기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많다. 자기가 알고 있는 것이 전부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것 역시 ‘아는 만큼’의 범주에서 벗어날 수 없다. ..

    디스턴스 이동우 공간관리 등록일: 2014.03.03

  • 로봇이 사람을 닮아야 하는 이유

    이 책은 휴보의 탄생에서부터 성장 과정, 그리고 전 세계 로봇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다룬 이야기다. 휴보가 발표된 지 10년, 휴보 연구팀과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때로는 휴보 다리에 납땜을 같이 하면서까지 휴보와 동거동락했던 저자가 휴보 탄생의 비화에서부터 일본과 미국 등 로봇 산업 선진국을 휴보 연구팀과 함께 넘나들며 휴보의 모든 것, 인간형 로봇의 모..

    휴보 휴보이즘 인간형 로봇 전승민 등록일: 2014.02.25

  • 인도! 또 가고 싶다, 우리 엄마랑!

    늘 곁에 있고 당신이 맨 나중인 사람, 엄마. 늘 투정하고 받는 걸 당연히 여기는 사람, 딸. 세상의 딸들은 이렇듯 언제나 이기적이다. 그런 엄마와 딸이 난생처음으로 함께 14일간의 여행을 떠났다. 여행하기에 만만치 않은 나라 인도로, 그것도 배낭여행을. 이 책은 바로 그 모녀의 여행 이야기다.

    같이 오길 잘했어 인도 여행 유승혜 등록일: 2014.02.17

  • 100년의 시간을 잇는 사랑과 인연의 이야기, 『쓰가루 백년식당』

    가업으로 이어온 고향의 메밀국수집 ‘오모리 식당’을 떠나 고독한 대도시 도쿄에서 아르바이트로 살아가는 요이치. 사진작가의 꿈을 품고 상경해 현장에서 부딪히며 성장하는 나나미. 같은 고향 출신에 엉뚱하고도 순수한 두 사람은 우연히 만나 운명처럼 사랑에 빠지고, 고독하고 차가운 도시 도쿄에서 서로의 존재를 통해 깊이 위로받는다. 그러나 언젠가는 고향에 돌아가 ..

    쓰가루 백년 식당 모리사와 아키오 등록일: 2014.02.06

  • 다윗은 골리앗을 어떻게 이겼을까?

    이 책은 유명하든 그렇지 않든, 평범하든 비범하든, 거대한 도전에 직면하고 이에 대응해야만 했던 다양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규칙에 따라 싸워야 할까, 내 직감을 따라야 할까? 굴하지 않고 싸워야 할까, 포기해야 할까? 당한 만큼 반격해야 할까, 용서해야 할까?

    말콤 글래드웰 다윗과 골리앗 선대인 등록일: 2014.01.17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