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쓰레기마을 톤도의 공부기적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아이의 꿈을 이루도록 돕는 5가지 실천 방안

    “교육은 중요해요. 제 아이가 센터에서 꿈 교육을 받지 않았더라면, 예전처럼 쓰레기를 뒤져 돈이 될 만한 것을 찾았다면, 정작 중요한 자신의 꿈은 찾지 못했을 거예요. ‘쓰레기를 뒤질 것인가, 꿈을 찾을 것인가’ 인생을 바꿀 정말 중요한 문제예요. 제 무지로 아이가 저처럼 꿈 없는 인생을 살게 될 수도 있었잖아요. 생각만 해도 온몸이 떨립니다. 센터의 꿈 ..

    톤도 이지성 김종원 필리핀 교육 등록일: 2012.08.14

  • 아이들에게 돈보다 꿈을 가르치는 6가지 방법

    이곳 아이들은 조국을, 자신이 태어나 사는 이 가난한 도시를 죽도로 미워해도 누구라도 이해할 수 있을 정도의 열악한 환경에서 살면서도, 자기 고장과 나라를 사랑하고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바꾸고 싶다는 마음을 갖고 있었다. 좋은 직업을 갖거나, 상을 타거나 돈을 모으는 데 목표를 두지 않고 더 큰 대의를 위해 뭔가 하고 싶다고 말하는 톤도 아이들, 대체 어떤..

    필리핀 톤도 교육 이지성 김종원 등록일: 2012.08.08

  • 전과 34범 남편과 진정한 사랑을 깨닫다

    사랑 안에서는 어른과 아이가 모두 같다. 한 사람도 사랑해보지 않았던 교사 혹은 부모가 가르치는 학생들을 혹은 내 자식을 사랑하기란 불가능한 것이다. 지금 김숙향 교사가 교육 센터의 500명 아이들을 모두 사랑할 수 있는 이유는, 그녀가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가 아니다.

    필리핀 톤도 김숙향 교사 사랑 등록일: 2012.08.01

  • 한국인 여성을 사랑한 전과 34범 무기징역 필리핀 남자

    여기에서 이런 상상을 한번 해보자. 이 글은 읽고 있는 당신은 34살의 미혼 여성이다. 그리고 전과 34범의 남자가 출소를 해서 당신에게 꽃과 반지를 주며 청혼을 한다. 그때 당신의 기분은 어떨 것 같은가? 아마 대부분의 여자가 온몸을 벌벌 떨며, 지금 이 순간이 살면서 가장 공포스러운 순간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참 중요한 정보를 하나를 빠뜨렸는데…

    톤도 필리핀 김숙향 교사 등록일: 2012.07.25

  • 아이들을 위해 죽을 수 있다는 톤도 선생님들

    ‘저는 아이들 때문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저는 아이들을 위해 죽겠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죽는다는 것은 제 삶에 자랑할 일이 생긴 것이니, 위로받을 일이 아니라 축하받을 일입니다. 저는 제 인생을 아이들에게 선물하겠습니다. 그럼 죽어도 행복할 것 같습니다. 그게 누군가에게 줄 수 있는 제 평생의 가장 값진 선물이니까요.’

    등록일: 2012.07.18

  • 외계인과 교신하는 아이, 선생님의 해결책은…

    아이가 당신의 마음과 사랑을 알아주기를 바라는가? 그렇게 간절하다면 그만한 대가를 치러야 한다. 아이의 마음을 너무 쉽게 얻으려고 하지 말라. 그렇게 쉽게 얻을 수 있는 게 아이의 마음이라면, 한국의 모든 부모와 아이들은 이미 행복한 인생을 살고 있을 것이다. 결국 ‘마주보기 교육은 사랑의 결정체’라고 생각하면 맞다. 성공을 위해 당신이 끊임없이 자기계발을..

    톤도 이지성 김종원 교육 등록일: 2012.07.11

  • 전교생이 전 과목 80점 이상 받는 학교 - 서툰 눈높이 사랑이 아이를 망친다

    허리를 굽히고 아이들과 눈높이를 맞추어 교육을 하자는 건 굉장히 좋은 생각이다. 하지만 문제가 하나 있다. 교사와 부모는 눈높이를 맞추고자 하는데도 아이가 이를 외면한다면? 결국 답은 눈높이가 아니라, 마주보기다. 마주보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서로 괴롭기만 할 뿐이다. 명심하라. 서툰 눈높이 사랑은 학교라는 ‘배움터’에 사라지지 않는 ‘흉터’를..

    필리핀 톤도 교육 등록일: 2012.07.04

  • 밥상머리 교육을 실천하는 다섯 가지 방법 - 교육이란, 사랑할 수 없는 사람을 사랑하는 것 4

    부모의 태도에 따라 자녀의 자립심과 책임감이 발달할 수도 퇴보할 수도 있다. 사랑하는 마음으로 자녀를 대할 때 아이는 자신감을 갖게 될 것이다.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하는 과정에서 책임감을 느끼게 되고, 친구와 이웃을 생각하는 마음을 갖게 될 것이다. 이 모든 것을 밥상머리 교육으로 이룰 수 있다. 이것 하나만 기억한다면…

    교육 톤도 이지성 김종원 밥상머리 교육 등록일: 2012.06.27

  • 자녀 교육에 안 좋은 다섯 가지 감정 - 교육이란, 사랑할 수 없는 사람을 사랑하는 것 3

    훌륭한 교사와 부모는 중요한 순간에 좀더 큰 사랑으로 자신을 다스려 아이가 주는 상처를 받아들인다. 더 큰 사랑으로 아이의 말을 집중해서 정성스럽게 들어주고, 아이의 감정과 마음을 완벽하게 읽어낸다. 누구나 쉽게 지금보다 더 큰 사랑을 품을 수 있다. 답은 ‘아이들이 주는 상처까지도 사랑하는 마음으로 품는 것’이다. 지금 당장은 나를 아프게 하는 상처이지만..

    톤도 교육 김종원 이지성 등록일: 2012.06.20

  • 아이를 변화시킬 수 있는 세 가지 실천 방안

    전제는 교사가 한 명의 아이라도 포기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때 필요한 것이 바로 사랑입니다. 사랑은 최고의 교사니까요. 우리 아이가 최고의 교육을 받기를 원한다면 시설이 좋은 학교가 아니라, 사랑이 가득한 교사를 만나게 하는 게 더 중요합니다.

    등록일: 2012.06.13

이전 12다음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