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현정의 무엇이든 두근두근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일리 있는 사랑> 사랑 뒤에 붙는 가득한 물음표

    사랑함에 있어서 마땅함과 타당함을 고려해 볼 정도로 이성적이라면 그것이 과연 ‘사랑’일까? 갑자기 사랑 뒤에 물음표가 가득 붙어버렸다. 이 드라마는 과연 어떤 답을 내줄 생각일까?

    일리있는 사랑 현정 무엇이든 두근두근 등록일: 2014.12.18

  • <닥터 프로스트> 공감 없는 힐링이 가능할까?

    심리학을 소재로 한 웹툰을 원작으로 한 수사물 <닥터 프로스트>가 방영되고 있다. 장르물에는 정해진 룰이 있고 세상에 새로운 이야기는 없다지만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은 뻔한 이야기를 결코 뻔하지 않게 만든다. 영드 <셜록>, 미드 <라이투미>와 <멘탈리스트> 그리고 <엘리멘트리>까지 비슷한 소재를 다룬 드라마들과 <닥터 프로스트>가 비교될 수밖에 없는 없는 ..

    닥터 프로스트 등록일: 2014.12.11

  • <피노키오> 사실이 아닌 진실을 위한 투쟁

    언론의 왜곡 보도로 가족을 잃은 소년이 있다. 언론의 무신경함과 오만함에 분노하며 자랐다. 그런 그가 직접 기자가 되겠다고 나섰다. 현재 자신을 이루고 있는 모든 것이 거짓인 그 소년이 말하는 사실은 그저 사실에 그치는 일이 아니라 진실에 다가서는 일이 될 것이다.

    SBS 피노키오 이종석 박신혜 등록일: 2014.11.24

  • <미녀의 탄생> 아름다워도 용서할 수 없는 멍청함

    나는 아름다운 것에 곧잘 매료된다. 눈은 쉽게 현혹된다. 아름다운 것은 선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름다움만이 문제의 해결책이 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미녀의 탄생>에 아무리 아름다운 한예슬이 나온다고 해도 견딜 수 없는 드라마가 된 까닭은 ‘예쁘면 다 된다’라는 천박한 가치를 말도 안 되는 상황에서 반성 없이 드러내 보이기 때문이다.

    한예슬 주상욱 미녀의탄생 등록일: 2014.11.13

  • <라이어게임> 선함과 믿음이 승리하는 세상을 위하여

    원작을 능가할지도 모르는 리메이크작을 만나면 두근두근 거릴 수밖에 없다. <라이어게임>은 주인공들만 명석한 드라마가 아닌 제작진도 영리한 드라마이다.

    tvN 라이어게임 현정 등록일: 2014.10.22

  • <나쁜녀석들> 일종의 매력으로써의 악

    죄는 미워하되 사람은 미워하지 말라고 말했다. 하지만 그 죄를 저지른 것은 인간이다. 아무리 나쁜 녀석들에게 그럴 만한 이유가 있었다 한들 나쁜 짓을 저질렀다면 나쁜 녀석인 것이다. 하지만 왠지 이 드라마는 그 나쁜 녀석들을 미워할 수 없게 만들 것 같다. 하지만 정의가 제대로 구현되지 않는 사회에서만 그 통쾌함과 대리만족을 느끼게 된다는 점에서 마음 한 ..

    나쁜녀석들 드라마 등록일: 2014.10.08

  •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사랑의 잔인한 속성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는 진 웹스터의 <키다리 아저씨>의 변주이다. 코믹 감성의 로맨틱 러브 판타지를 드라마 장르로 내세운 만큼 그 둘은 티격태격하다가도 주변의 숱한 방해 공작과 둘 사이의 오해 요소를 잘 헤쳐나갈 것이다. 그렇기에 진짜 궁금한 이야기는 결말이 정해진 두 사람의 관계보단 연예기획사를 배경으로 재능과 운, 성공과 질투라는 감정을 어떻게..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 크리스탈 차예련 등록일: 2014.09.25

  • 불륜의 방식, 불륜의 이유

    사람으로서 지켜야 할 도리에서 벗어난 데가 있다는 사전적 의미대로라면 불륜은 결코 용서할 수 없는 일이 된다. 그럼에도 불륜을 소재로 한 드라마는 끊임없이 만들어지고 TV 드라마의 아침, 저녁을 채운다. 단지 자극적인 갈등의 요소라고만 보기엔 지나칠 정도로 자주 등장한다. 마치 인간이란 결혼이라는 제도로 묶어둘 수 없는 존재라는 듯이. 누구나 사랑에 빠지게..

    메꽃 평일 오후 3시의 연인들 한자와 나오키 우에토 아야 키치세 미치코 등록일: 2014.09.10

  • <연애의 발견>, 판타지 속의 현실 연애

    찌질하고 솔직해서 공감할 수밖에 없는 현실적 대사와 대체 어떤 선택을 해야 후회가 없을 것인지 끊임없이 갈등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상황과 관계 설정. 그럼에도 여자들이 나도 이런 남자, 이런 연애를 해보고 싶다는 달달한 판타지적 요소를 빼놓지 않는 현명함까지 갖춘 <연애의 발견>이 시작되었다.

    연애의발견 정유미 에릭 성준 윤진이 로맨스가 필요해 정현정 등록일: 2014.08.27

  • <삼총사> 낭만을 품고 청춘이 해야 할 일

    tvN <삼총사>는 지어낸 이야기일지 언즉 <삼총사>가 중심에 두고 다루고 있는 인물인 소현세자를 역사적으로 재조명하겠다는 의지가 느껴졌다. 소현세자는 앞선 세대로부터 위협받는다. 그러나 결코 그 명분이 정당하고 합리적인 것이 아니기에 그들은 맞서 싸운다. 역사적 소용돌이 속에서도 낙천이라고 할 수 있는 희망과 낭만을 잃지 않는 청춘을 그려낸다. 즉 시대의..

    삼총사 이진욱 정용화 양동근 송재정 나인 tvN 등록일: 2014.08.20

이전 123다음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