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황은주의 오늘의 드라마, 내일의 당신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응답하라 1994>, 나정에게 보내는 편지

    누군가를 보며 그저 설레는 것도, 하염없이 아픈 것도, 미래를 생각해하며 답답해하는 것도……. 그 모든 것들이 지나가버릴 거야. 내가 그랬듯 너도 나중에 깨닫게 되겠지. 너의 스무 살이 지나갔음을, 너도 모르게. 그러니 내가 해줄 수 있는 말은 그저 즐기라는 거야. 함께 울고 웃는 모든 순간들을 선물 같았다고 기억할 수 있도록.

    응답하라 1994 드라마 응사 등록일: 2013.12.02

  • 이지아 하석진 <세 번 결혼하는 여자>, 김수현의 시계에 과거는 없다

    2-30대 여성의 결혼관과 사회적 고민을 담은 새 드라마 <세 번 결혼하는 여자>에도 ‘김수현표 가족’은 예외 없이 등장한다. 자식에게 헌신적인 은수네 부모, 자식이라 하더라도 모든 입장을 합리적으로 판단하는 준구네 부모, 자식을 명예 지키기의 수단으로 생각하는 광모네 부모…….

    김수현 세번결혼하는여자 등록일: 2013.11.15

  • <빠스껫 볼>, 시대에 맞서는 그들의 이야기

    개인과 세계의 불화는 그것을 지켜보는 이들에게도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시대의 무거운 장벽을 넘어서는 것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한 개인에게는 저항의 마음을 먹는 것조차 큰 선택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역설적으로, 그것이 우리가 이런 이야기에 집중해야 하는 이유다. 드라마에서 던지는 질문에서 우리도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

    드라마 빠스껫볼 농구 일제시대 등록일: 2013.11.01

  • <상속자들>, 견디는 자가 이기는 게임의 법칙

    <상속자들>은 말 그대로 대한민국 상위 1%의 상속자들이 모인 고등학교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재벌그룹 상속자, 호텔 상속자, 엔터테인먼트 기업 상속자인 이들은 모두 날 때부터 왕관을 쓰고 태어난 이들이다. 그러나 많은 것을 가졌다는 것은 지켜야 할 것이 많다는 이야기와도 같다.

    상속자들 김은숙 이민호 박신혜 등록일: 2013.10.18

  • <사랑해서 남주나>, 우리네 삶을 볶아내는 순간들

    같은 말을 해도 어쩐지 더 퉁명스러워지고, 굳이 노력하지 않아도 내 마음을 알아줄 것만 같은 사람들, 가족. <사랑해서 남주나>가 공감을 얻는 것은 가족이라는 관계에 대해 결코 억지스러운 시선으로 그려가지 않는다는 데 있다.

    사랑해서 남주나 드라마 등록일: 2013.10.07

  • <연애를 기대해>, 월드스타 보아의 배우로서 변신작

    여기 두 커플이 있다. 첫 번째 커플은 상대와의 거리감 유지가 세상에서 제일 힘든 이들, 주연애(보아)와 정진국(임시완)이다. 예쁜 얼굴 때문에 남자들에게 인기는 많지만, 막상 연애를 시작하면 집착하는 성향 탓에 남자들에게 차이기 일쑤인 주연애(보아)는 학교에서 우연히 수강하게 된 연애 강좌가 영 못마땅하다.

    보아 연애를 기대해 드라마 최다니엘 등록일: 2013.09.17

  • <주군의 태양> 안주하지 않는 고수들의 자기 비틀기

    이런 비틀기를 통해서도 결국 말하고자 하는 바는 그것, 사랑이다. 태공실과 엮이며 주중원은 ‘계산’을 하는 머리와는 관계없이 자신의 마음이 태공실을 향하고 있음을 깨닫게 된다. 주중원은 늘 되뇌어 왔던 자신의 신념, 즉 마음은 쓸데없이 복잡하기만 할 뿐, 가장 확실한 것은 머리라는 신념을 어겨야 할 상황에 놓인다. 그는 명확한 머리를 선택한다.

    등록일: 2013.09.09

  • 굿 닥터, 박시온이 두드리는 세계의 문

    옛날에 형아가 그랬습니다. 아무리 무서워도 하고 싶은 건 꼭 해내야 한다고요. 참고 해내는 사람이 세상에서 제일 멋있는 사람이라고요. 저는 사람도 세상도 무섭습니다. 다 무섭습니다. 하지만 형아 말 생각하면 힘이 납니다.

    황은주 굿닥터 드라마 등록일: 2013.08.23

  • 오늘의 드라마, 내일의 당신을 시작하며

    한 드라마를 보았습니다. 만났다고 하는 편이 옳겠군요. ‘알고 보니 이복남매’나 ‘며느리를 정신병원에 가두는 시어머니’는 그곳에 없었습니다. 대신 울고 웃고 싸우는, 오늘의 우리가 있을 뿐이었습니다. 억지로 이해하거나 화해를 청하지 않는, 단지 ‘함께 있음’으로 인해 성장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황은주 드라마 등록일: 2013.08.23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