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윤하정의 공연 세상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오늘을 살아가는 여자들의 지친 마음, 손숙의 <아내들의 외출>

    “연극이 갖고 있는 기능이 사회에 중요한 화두를 던져서 함께 생각해보고, 관객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주는 거니까요. ‘저건 내 얘기잖아’ 공감하고, ‘다른 사람들도 저렇구나’ 위로받는 거죠. 연극은 돈을 내고 시간을 내서 극장까지 찾아오는 관객들에게 살아가는 희망과 자신을 돌아보는 계기가 돼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요.”

    등록일: 2012.03.23

  • 트로트 왕자 박현빈, "돈은 꾸준히 벌고 있어요."

    “성악을 전공하면서도 대중음악에 관심이 있었어요. 연기나 가수에 대한 제안을 몇 번 받기도 했고요. 그런데 가수라면 나만의 새로운 무언가를 하고 싶더라고요. 그때 장윤정 씨가 대박이 났을 때인데, ‘남자 장윤정’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죠.”

    달고나 박현빈 트로트 등록일: 2012.03.21

  • 테이, 뮤지컬 <셜록홈즈>에서 연기자 변신!

    “새로운 세계죠. 극이 시작되면 저는 에릭과 아담으로 살아가면서 3시간 동안 전혀 다른 세계에 있는 거니까요. 그리고 제 역할이 누군가를 위해 목숨을 버리는 슬픈 인물인데, 제가 살면서 남을 위해 그렇게까지 해본 적이 있나, 사랑을 위해 이렇게 희생해본 적이 있나 생각이 들면서 무대가 아니면 이런 사랑을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셜록홈즈 앤더슨가의 비밀 테이 등록일: 2012.03.20

  • 뮤지컬 <카페인>의 사랑스러운 여인, 윤공주

    “항상 지금 하고 있는 작품이 최고라고 생각해요. 매 순간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모든 작품이 저를 더 나은 배우로 만들어줬고, 또 다시 하면 더 잘 할 수 있을 테니까 모든 작품에 아쉬움이 남고요. 그래서 앞으로 하게 될 모든 작품이 기대가 돼요. 앞으로 10년도 이렇게 쭉 작품을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윤공주 뮤지컬 카페인 등록일: 2012.03.20

  • “제가 멋진 남자 역할만 도맡는다고요?” - <커피프린스 1호점> 김태한

    “무대에 등장하기 전이면 숨을 고르잖아요. 대사를 할 수 있게 하는 첫 호흡, 그때 배우로서 살아있다는 존재감을 느끼는 것 같아요. 무대 위에서 한 치의 오차도 없이 해내기 위해서 들숨을 쉴 때, 모든 극이 끝나고 날숨을 쉴 때, 무대는 처음 들어서면 끝날 때까지 한 호흡에 가야 하는데, 무대에서만 느낄 수 있는 호흡이죠. 가장 두려우면서 가장 매력적인.”..

    커피프린스 1호점 김태한 등록일: 2012.03.13

  • 엣지있는 뮤지컬 배우, 강필석

    무대 위의 그가 워낙 강렬했던지라 인터뷰가 조금은 긴장되지만, 내면에는 그만큼의 부드러움을 지녔을 것이라는 기대에 딱 기분 좋은 설렘이다.

    강필석 뮤지컬 EDGES 엣지스 등록일: 2010.11.17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