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은 지진이 발생했던 그날, 일본 가마이시 시 바닷가 어느 마을 아이들의 이야기이다. 바닷가에서 고작 4~500미터 정도 떨어진 곳에 있었던 초등학교와 중학교 아이들은 쓰나미에서 무사히 도망쳐 살아남았다. 이 마을뿐만 아니라 가마이시 전체에서 학교의 관리 하에 있었던 3천명 가까운 학생들 역시 대부분이 무사했다. 이 기적과도 같은 일은 어떻게 가능했을까..
높은 곳으로 달려! 쓰나미 대지진 가마이시 등록일: 2013.11.20
2002년 독일 ‘올해의 베스트 트레이너’로 선정된 유럽 최고의 인성 트레이너인 저자는 이 책을 통해, 돼지개가 부추기는 대로 미루고, 한 눈 팔고, 포기하는 안타까운 십대들에게 어떻게 자기조절을 해 돼지개의 수작을 피해갈 수 있는지 친절하고도 재치있게 알려준다. 십대 청소년을 위한 책이지만 마인드 컨트롤이 뜻대로 안 되어서 답답한 분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내 안의 돼지개 길들이기 마르코 폰 뮌히하우젠 십대 등록일: 2013.10.14
이 책은 중남부 유럽 3개국을 빈둥빈둥(또는 헐레벌떡) 여행한 작가가 그곳에서 느낀 것들을 만화와 사진으로 기록한 만화여행기다. 작가가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의 대도시에서 만난 좌충우돌 상황과 사람들, 그리고 그것에 대한 이야기가 재치 있게 들어 있다. 책을 전부 읽고 나면 당장 유럽으로 떠나고 싶다는 충동을 불러일으키는 재미있는 사연들이 책 속 가득 ..
빈둥빈둥 환타스틱 유럽여행기 김환타 유럽 여행 등록일: 2013.09.13
테드 창은 SF 속 인공지능 로봇과 현실 속 기술의 발전 양상에 괴리를 느꼈다. 『소프트웨어 객체의 생애 주기』 는 그가 느낀 괴리감을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현실에서 실현 가능한 인공지능의 다른 형태를 제시한 작품이다.
소프트웨어 객체의 생애 주기 테드 창 등록일: 2013.09.09
이 책은 나와 상대방의 본심을 거울 들여다보듯 파악할 수 있는 여러 심리적 방법과 상처받은 마음을 보듬을 수 있는 치유법을 소개한다. 또한 상처받지 않고 상대방을 움직일 수 있는 관계의 법칙, 우리를 힘들게 하는 여러 심리적 요인들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고 있다.
나는 까칠하게 살기로 했다 양창순 심리학 등록일: 2013.09.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