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021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 가슴을 두드리는 타악의 향연

2021년 11월 24일(수) 오후 7시 30분 공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무대 맨 앞으로 나온 타악기들의 매력을 만나는 시간 (2021.11.18)


무대 맨 앞으로 나온 타악기들의 매력을 만나는 시간

예술의전당(사장 유인택)은 오는 11월 24일(수) 오후 7시 30분 IBK챔버홀에서 <아티스트 라운지>를 개최한다. 이날의 연주를 꾸며줄 주인공은 퍼커셔니스트 김은혜와 이번 연주를 위해 특별히 결성된 타악기앙상블로, 오케스트라 가장 뒤편에 서있던 타악기들이 무대 전면에 나서 숨겨놨던 매력을 한껏 뽐낼 예정이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타악기 연주자인 김은혜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는 이번 연주를 위해 10가지가 넘는 타악기를 선보인다. 마림바부터 베이스드럼, 심벌즈, 탬버린, 스네어드럼, 톰톰, 봉고 등이 나오며, 심벌만도 세가지 종류로 모두 합치면 20여 개가 된다. 리듬의 반복과 변형으로 이끌어가는 타악기적인 요소가 충만한 작품인 진 코신스키의 ‘드럼의 춤’으로 시작하여, 두 대의 마림바에서 네 명의 연주자가 연주하는 나이젤 웨스트레이크의 ‘자기 중심적 강의’를 이어 연주한다. 이어 스티브 라이히의 ‘나무조각을 위한 음악’은 길이가 각기 다른 다섯 개의 나무조각만으로 음악을 만들어내는 경이로운 장면이 펼쳐진다. 데이비드 스키드모어의 ‘제례음악’은 네 명의 연주자가 다양한 타악기가 내뿜는 신나는 리듬 속으로 여행을 떠나게 해줄 것이다. 에릭 사뮤의 ‘아멜린’은 김은혜의 마림바 솔로 연주로, 청아한 울림과 폭넓은 음역대를 가진 타악기 마림바의 매력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피아졸라의 ‘탱고의 역사’는 특별히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인 플루티스트 이예린의 출연으로 타악기와 함께 아름다운 선율의 플루트로 선보일 예정이다. 마지막 곡은 토머 야리브의 자이로로 두명의 타악기주자가 보여주는 화려한 리듬과 강렬한 움직임을 타악기의 울림으로 느끼게 해줄 것이다. 유인택 사장은 “미처 몰랐던 타악기의 매력에 흠뻑 빠져볼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티스트와 나누는 음악 방담(放談)

다양한 프로그램, 화려한 캐스팅을 자랑하는 일상 속 음악회

<아티스트 라운지>는 예술의전당이 IBK챔버홀을 무대로 2014년 2월부터 매월 마지막 수요일에 개최고 있으며, 다양하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에 곡 해설과 사연을 버무려 품격과 재미를 겸비한 ‘캐주얼 음악회’로 매회 매진을 기록해 왔다. 연주자의 친절한 곡 해설과 사연으로 더욱 친밀하게 ‘일상 속 음악회’로, 올해부터 90분으로 시간을 늘려 더욱 깊게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예술의전당은 지난 9월부터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 프로그램북을 e-book으로 무료 제공(공연 하루 전 홈페이지 게시)하고 있다.



음악회 <2021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 공연개요

음악회명

2021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

일시

2021년 11월 24일(수) 오후 7시 30분

장소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주최

예술의전당

입장권

R석 2만원, S석 1만원

문의/예매

예술의전당 02) 580-1300 www.sac.or.kr

출연자

타악기 김은혜, 타악기 앙상블 이경은, 이희찬, 임찬희, 조민영

Special Guest_플루트 이예린

프로그램

진 코신스키 l 드럼의 춤
Gene Koshinski l Dance of the Drums

나이젤 웨스트레이크 l 자기 중심적 강의
Nigel Westlake l Omphalo Centric Lecture

스티브 라이히 l 나무조각을 위한 음악
Steve Reich l Pieces of Wood

데이비드 스키드모어 l 제례음악
David Skidmore l Ritual music

에릭 사뮤 l 아멜린
Eric Sammut l Ameline

아스트로 피아졸라 l 탱고의 역사
Astor Piazzola l Histoire du Tango
Bordel 1900 선술집 1900
Cafe 1930 카페 1930
Nightclub 1960 나이트클럽 1960

토머 야리브 l 자이로
Tomer Yariv l Gyro

※ 프로그램과 출연자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기획사 제공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