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비우기 연습] 마음이 편해지는 머릿속 비움 처방
『생각 비우기 연습』
"괜한 걱정이 꼬리에 꼬리를 물어 잠 못 이뤄본 적 있나요?" (2021.11.18)
일본의 저명한 정신과 의사이자 매달 수십 곳 회사 구성원의 정신건강을 상담하는 산업전문의인 저자가 인생에서 버려도 될 생각들을 비우고 편안해지도록 조언하는 책이다. 저자는 앞날이 불투명하고 생각할 것이 늘어나 불안이 쌓일 때야말로 ‘적극적인 휴식’을 취하는 게 중요하며, 가장 효과적이고 간단한 방법이 ‘생각할 필요 없는 것은 생각하지 않기’라고 말한다.
『생각 비우기 연습』은 정신 의학의 관점에서 마음을 괴롭히는 생각이 자연스레 비워지도록 42가지 해법을 제시한다. ‘미움받을까 봐 어색해질까 봐’라는 생각으로 전전긍긍하기보단 3단계의 대화법으로 실전에 대처하는 것이 좋고, 내 의견을 솔직히 표현할 때 걱정이 많다면 의외로 SNS에서 거북한 계정을 차단하는 연습이 효과가 있다. 그저 생각을 떨친다거나 마음가짐을 달리하는 게 아닌, 셔츠에 펜을 꽂는 것으로 심리적 방어벽을 세우고 의욕이 없을 때는 일을 잘 끝맺는 환경을 세팅하는 등 인간의 심리를 활용한 구체적인 행동이 소개된다.
추천기사
관련태그: 채널예스, 예스24, 카드뉴스, 생각비우기연습, 걱정, 정신의학
<이노우에 도모스케> 저/<송지현> 역13,950원(10% + 5%)
“괜한 걱정이 꼬리에 꼬리를 물어 잠 못 이뤄본 적 있나요?” 매달 40개 기업을 상담하는 정신과 의사의 일, 관계, 마음이 반드시 편해지는 머릿속 비움 처방 일본의 저명한 정신과 의사이자 매달 수십 곳 회사 구성원의 정신건강을 상담하는 산업전문의인 저자가 인생에서 버려도 될 생각들을 비우고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