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어디가 아파서 오셨어요?

청소년의 진로 고민, 각각 다른 처방이 필요하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청소년들이 하는 고민이 ‘너랑’ 멘토들이 10대 때 했던 고민과 똑같다는 거예요. 진로, 친구, 연애, 성적 등 우리가 함께 나눈 이야기는 하늘의 별만큼이나 많았지요. 그래서 가까운 친구로서, 10대를 갓 지난 멘토로서 여러분에게 해 주고 싶은 이야기를 모아 이 책을 펴냅니다.

1.jpg

 

감기에 걸려서 병원에 가 본 경험, 다들 있죠? 어떤 증상이 있는지 의사 선생님이 자세히 물어보셨을 겁니다.


“어디가 아파서 오셨어요? 열이 나나요? 목이 아파요? 가래는요? 콧물이 흘러요? 기침은 얼마나 하셨어요? 두통이 있나요?”


의사 선생님은 증상을 자세히 듣고 처방전을 작성해 주셨겠죠? 비슷한 감기 증상을 보이더라도 환자에 따라 조금씩 다른 처방이 내려지지요. 면역력, 체질, 체력에 따라 원인이 다르고 치료 방법이 다르거든요.


여러분은 지금 진로, 진학 등의 문제로 ‘걱정, 불안’이라는 증상에 괴로워하고 있을 거예요. 면역력이 약한 사람한테 독감이 잘 전염되듯이, 자기만의 뚜렷한 목표와 꿈이 없다면 주위의 ‘걱정, 불안’ 증세에 금세 젖어들게 마련이지요. 하지만 불치병은 아니니 걱정하지 마세요. 여러분의 증상을 몸소 겪은 ‘너랑’의 멘토들이 스스로 임상 시험을 마치고 나름의 해결책을 공유하고자 하니까요!


‘너랑’은 10대를 위해 다양한 행사와 멘토링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청년기획단입니다. 10대 시절에 치열하게 고민하며 꿈과 진로 선택에 한바탕 홍역을 치른 20대 청년 아홉 명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너랑’은 20대 청년들만이 10대에게 들려줄 수 있는 이야기가 있다고 생각했어요. 성공한 여러 멘토의 이야기에서 자극받을 때도 있지만, 사실 이들이 주는 처방전은 따라가기 벅찰 때도 있잖아요? 무엇보다 ‘너랑’ 멘토들은 10대를 지나온 지 얼마 되지 않아 그 시절에 했던 고민이 아직 생생해요. 그래서 청소년들의 고민에 깊이 공감하고 실질적인 해결책을 나눌 수 있지요.


‘너랑’은 그동안 만 명이 넘는 청소년을 멘토링하며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어요. 청소년들이 하는 고민이 ‘너랑’ 멘토들이 10대 때 했던 고민과 똑같다는 거예요. 진로, 친구, 연애, 성적 등 우리가 함께 나눈 이야기는 하늘의 별만큼이나 많았지요. 그래서 가까운 친구로서, 10대를 갓 지난 멘토로서 여러분에게 해 주고 싶은 이야기를 모아 이 책을 펴냅니다.


먼저 아홉 명의 멘토가 저마다 키워드를 하나씩 내걸고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 놓았어요. ‘목표, 질문, 선택, 실수, 도전, 경험, 연결, 열정, 설득’이라는 아홉 가지 주제로 아홉 빛깔의 전혀 다른 이야기가 펼쳐져요. 하지만 모두 하나의 이야기로 수렴되기도 하지요. 주체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디자인해 가는 삶이 얼마나 행복한지에 대해서 말이에요.


환자마다 필요한 처방이 다르듯, 성격, 자라 온 환경, 경험에 따라 자신에게 맞는 멘토의 이야기가 필요해요. 나와 비슷한 증상을 한 걸음 앞서 겪은 멘토의 이야기에 내 성격과 환경, 경험을 대입하며 읽으면 좋은 처방전을 받을 수 있을 거예요. 그래서 이 책은 여러분의 적극적인 읽기와 참여가 필요하지요.


아홉 명의 멘토 중 여러분에게 필요한 키워드를 내건 멘토를 주치의라고 생각하고 상담하듯이 책을 읽어 보세요. 여러분의 고민을 다 해결해 주지는 못할지라도, 여러분들이 겪고 있는 증상이 앞으로 어떻게 하면 완화되는지 ‘방향’을 제시해 줄 테니까요.


여러분이 선택한 그 방향이 무엇이든, ‘너랑’은 여러분이 스스로 내린 그 선택을 응원합니다.


자, 그럼 지금부터 ‘너랑’의 아홉 명의 멘토를 직접 만나 보세요.

 


 

 

img_book_bot.jpg

진로스타그램램청년기획단 너랑 저 | 내인생의책
《진로스타그램》의 저자 ‘청년기획단 너랑’의 멘토 9명은 이제 갓 10대의 문턱을 넘은 20대 청년들로, 멘토마다 중요한 인생 키워드를 하나씩 내걸고 각자 고민깨나 하며 꿈을 찾아갔던 10대 시절 이야기를 소환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진로스타그램

<청년기획단 너랑> 저14,250원(5% + 2%)

《진로스타그램》의 저자 ‘청년기획단 너랑’의 멘토 9명은 이제 갓 10대의 문턱을 넘은 20대 청년들로, 멘토마다 중요한 인생 키워드를 하나씩 내걸고 각자 고민깨나 하며 꿈을 찾아갔던 10대 시절 이야기를 소환한다. 이 시시콜콜한 경험담이 10대에게 필요한 이유는, 그동안 ‘너랑’이 1만 명이 넘는 청소년을 멘토..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