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보통의 파스타가 지겨운 당신에게

『쇼트 파스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 책에서는 수많은 쇼트 파스타 중 마트나 레스토랑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7가지 종류의 파스타를 골라, 각각에 어울리는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2.jpg

 

파르팔레, 콘킬리에, 루오테, 오레키에테, 리가토니, 푸실리, 트로피에, 펜네, 마카로니……. 이것들은 모두 쇼트 파스타의 이름입니다. 만들어본 적이 있거나 귀에 익은 이름들이 있는 반면 그렇지 않은 것들도 더러 있을 거예요. 쇼트 파스타는 종류에 따라 크기와 모양이 달라 보는 것만으로도 흥미롭습니다.  게다가 각각의 이름에는 저마다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 ‘쇼트’라는 단어만으로는 간단히 설명할 수 없는 심오함과 즐거움이 있습니다.

 

삶는 데도 요령이 필요합니다. 롱 파스타보다 약간 부드럽게 삶아야 식감이 좋고, 소스와 어우러져 맛이 더해집니다. 쇼트 파스타는 각각의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입안에 넣었을 때의 식감 또한 특징적이죠.

 

원통 모양의 파스타는 씹었을 때 생지가 두 겹이 되기 때문에 어느 정도 탱글탱글한 식감을 맛볼 수 있고, 가늘거나 생지가 한 겹인 파스타, 작은 모양의 파스타는 또 다른 식감을 선사합니다.

 

쇼트파스타_프롤로그.jpg


걸쭉하고 진한 소스와 궁합이 좋은가 하면 파스타 모양에 사르르 스며드는 가벼운 느낌의 소스와도 잘 어울리죠. 똑같은 토마토소스를 사용하더라도 쇼트 파스타의 특징을 살려 만들면 각각의 장점이 부각된 요리로 거듭나게 됩니다. 채소와 해산물, 육류 등의 식재료를 취급할 때에도 파스타의 길이와 크기에 맞게 잘라보거나 파스타 모양에 어우러지기 쉽게 잘게 썰어 보는 등 사소하지만 이런 작은 요령을 시도해보는 것만으로도 파스타의 맛이 훨씬 풍부해질 것입니다.

 

이 책에서는 수많은 쇼트 파스타 중 마트나 레스토랑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7가지 종류의 파스타를 골라, 각각에 어울리는 레시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탈리아 각 지방의 가정에서 만드는 파스타와 뇨키, 그라탱, 샐러드, 수프와 같은 사이드 메뉴까지 한 권에 모두 담았습니다.

 

쇼트 파스타의 매력이 이 책의 레시피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전해지길 바라며.

 


와타나베 마키

 

 

 

 

img_book_bot.jpg

쇼트 파스타 와타나베 마키 저/맹보용 역 | 앨리스 | 원서 : ショ-トパスタ.ブック
그동안 다양한 변신이 가능한 쇼트 파스타를 마트나 샐러드 바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었지만, 먹고 보는 재미에 비해 만드는 방법은 잘 알려지지 않았다. 이제 기분에 따라 형형색색 다양한 모양의 쇼트 파스타를 골라보자. 『쇼트 파스타』는 스파게티는 곧 파스타라고 생각하는 당신에게 간단하지만 특별하게 파스타를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건넬 것이다. 우리가 맛보고 만들어야 할 파스타의 종류는 아직 무궁무진하다.


[추천 기사]

- 한 젊은 지휘자의 수업 시대
- K-POP으로 보는 대중문화 트렌드
- 총체적 난국에 빠진 대한민국 민낯 보고서
- 막스 셸러에서 들뢰즈까지
- 고현정, 가까이 두고 오래 사랑할 도쿄 여행법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쇼트 파스타

<와타나베 마키> 저/<맹보용> 역11,520원(10% + 5%)

보통의 파스타가 지겨운 당신에게 모양별로 즐기는 초간단 레시피78 파스타만큼 만들기 쉽고 우리 입맛에 잘 맞는 서양음식이 또 있을까? 우리는 이미 레스토랑의 메인 디시로, 집에서 먹는 가정식으로, 심지어 학교 급식으로까지 수많은 파스타를 맛보았다. 파스타의 한 종류인 ‘스파게티’는 이제 우리에게 익숙하고 평범..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