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선물한 넥타이를 하지 않는 남자
내가 준 넥타이 왜 안해?
남성은 ‘사물’과 ‘감정’을 분리하고, 여성은 더해서 생각합니다. 사물보다 상황에 신경써서 선물해 봅시다.
“요즘, 내가 준 넥타이 안 하네.”라고 그의 생일에 선물한 넥타이에 대해 물었더니 그가 “이거 아니었나?”라며, 그날 매고 있던 전혀 다른 넥타이를 말했다고 합니다. 그 말을 들었을 때 그녀는 충격을 두 배로 받았을 것입니다. 남성은 ‘사물’과 ‘감정’을 분리해서 생각합니다. 선물은 기쁜 것이지만, 몇 개월 지나면 그것은 그냥 넥타이일 뿐입니다. 처음 몇 번은 그녀 앞에서 매지만, 그 후에는 여러 넥타이 중 하나로 여길 뿐입니다. 물론 그녀에게 넥타이를 받은 사실은 확실히 기억하지만, 그것이 어떤 넥타이었는지는 그리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아서, 최악의 경우 어느 것이 그녀에게 받은 것인지 모를 때도 있습니다.
한편, 여성은 ‘사물’과 ‘기분’을 더해서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그에게 목걸이를 선물로 받으면 받았을 때의 기쁨에 더해 특별한 목걸이가 되는 것입니다. 아무리 많은 액세서리를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절대로 잊을 수 없으며, 디자인이 별로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목에 거는 것만으로 그녀의 기분을 좋게 합니다. 그러므로 남성이 당신에게 받은 선물을 하지 않더라도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기 때문에 안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의 일상 속에 이미 스며들었기 때문에 데이트에서는 볼 기회가 없을 뿐입니다.
왜 나보다 못한 여자가 더! 사랑받는걸까 나보다 못한 여자가 더! 사랑받는걸까
당신이 삼포세대라 해도, 연애를 포기했다 해도 좋은 사람 만나 사랑하고 사랑받고 싶은 맘은 사라지지 않는다.당신이 거울 대신 손에 들어야 할 것이 있으니 바로 이 책, 그녀는 알고 당신은 모르는 연애의 비밀을 알려줄 《왜 나보다 못한 여자가 더 사랑받을까》다.
[추천 기사]
- 김성찬, 좋은 부모는 나 자신이다
- 한국은 극소수의 노인을 위한 나라
- 주진우 기자와 마지막 토크 콘서트
- 무심한 내 남자와 짜증 없이 대화하기
심리 카운슬러. 연애나 결혼 등의 남녀 관계, 대인관계 및 비즈니스 심리, 가족관계, 성격개선 등 폭 넓은 분야를 담당하며 알기 쉬운 말로 하는 문제 해결 프로세스를 제안하고 있다. 저서로는 《진짜 사랑받고 있니?》, 《‘여학교 출신’을 위한 연애 강좌》, 《마음이 조금 넉넉해지는 50가지 힌트》, 《복잡한 마음 다스리는 법》이 있으며 anan, AERA, 미ST 등의 잡지나 신문, 인터넷 기사 원고 외에 TV 및 라디오 출연, 기획, 제작협력 등 다방면에서 활동 중이다.
<네모토 히로유키> 저/<이정민> 역10,800원(10% + 5%)
‘연포자’ 1등급 만들기, 남심 완전 분석! 수험생 중에 ‘영포자(영어포기자)’, ‘수포자(수학포기자)’가 있다면, 오랜 솔로 생활 혹은 거듭되는 이별에 지친 여성 중에는 ‘연포자(연애포기자)’가 있다. 연애뿐인가. 요즘 20, 30대는 ‘88만 원 세대’도 모자라 ‘삼포세대(三抛世代, 연애, 결혼, 출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