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바람직한 솔로 데뷔 앰버

앰버 < The 1st Mini Album ‘Beautiful’ >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특히나 에프엑스 앨범 사이사이 앰버가 해왔던 역할들에 귀를 기울여왔던 팬들이라면 이 앨범을 통해 그 스펙트럼이 넓게 펼쳐졌음을 느낄 것이다.

앰버 < The 1st Mini Album ‘Beautiful’ >

 

엠버편집.jpg

 

최근 SM 소속 아이돌들의 솔로 활동이 두드러지고 있다. 작년의 태민과 올해의 종현의 솔로 앨범은 그 퀼리티 면에서도 떨어지지 않았기에 이후 계속 이어질 솔로 행보에 주목이 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그러던 중에 다음 타자가 에프엑스의 앰버라는 사실은 다소 뜻밖이다. 에프엑스에서 두드러지는 존재감을 꼽자면 앰버가 꼭 첫 순위로 꼽히지는 않을 테니 말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우수한 앨범이다. 특히나 에프엑스 앨범 사이사이 앰버가 해왔던 역할들에 귀를 기울여왔던 팬들이라면 이 앨범을 통해 그 스펙트럼이 넓게 펼쳐졌음을 느낄 것이다. 앰버가 금번의 솔로주자로 나선 것은 그가 가지고 있는 작사 작곡 능력이 하나의 미니앨범을 운용하기에 충분하다고 여겨졌기 때문일 것이다. 그가 가지고 있는 특유의 중저음 목소리에서 나오는 랩과 보컬의 적절한 역량이 스스로의 창작욕과 시너지를 이룬 것이다.

 

타이틀 곡보다 다른 수록곡에 더 찬사를 보내고 싶다. 「Shake that brass」는 브라스 사운드를 전면에 드러내면서 만든 독특한 분위기가 높이 살만하나 현 트렌드의 연장선이라는 생각과 같이 평범한 타이틀 곡용 트랙으로만 느껴진다. 그러나 「Beautiful」과 「Love run」의 경우 앰버가 가진 멜로디 감각을 그대로 증명하는 수록곡이다. 특히 「Beautiful」을 신보의 마무리곡인 「I just wanna」와 연결시켜 볼 때 어쿠스틱 편곡은 확실히 그에게 잘 맞는 옷임을 알 수 있다.

 

꾸준히 아이돌 솔로 앨범의 모범사례를 보여주는 SM의 행보는 분명 고무적이다. 다른 구성원들의 문제를 역량이 되는 멤버들로 감추어내는 궁여지책으로도 보인다. 하지만 분명한 것은 욕구가 있는 가수들을 적극적으로 좋은 질적 상품으로 바꾸어내는 기획력 또한 놀랍다는 것이다. 예능 프로그램 < 진짜 사나이 >에서 고군분투하는 앰버의 모습을 보니 이 생각에 더욱 신뢰가 붙는다.

 

 

2015/02 이기선(tomatoapple@naver.com)

 

 


[관련 기사]

- 정통파 포크 싱어송라이터 이영훈의 대망의 정규 2집!
- 아시안체어샷 “음악은 멤버들 간의 화학작용” 
-핫펠트 예은, 싱어송라이터로 인정받을까?
-빈지노, 한국 힙합의 이슈메이커
-정줄 놓고 놀아봐? 에고펑션에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즘

이즘(www.izm.co.kr)은 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주축으로 운영되는 대중음악 웹진이다. 2001년 8월에 오픈한 이래로 매주 가요, 팝, 영화음악에 대한 리뷰를 게재해 오고 있다. 초기에는 한국의 ‘올뮤직가이드’를 목표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썼으나 지금은 인터뷰와 리뷰 중심의 웹진에 비중을 두고 있다. 풍부한 자료가 구비된 음악 라이브러리와 필자 개개인의 관점이 살아 있는 비평 사이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엠버 (Amber) - 미니앨범 1집 : Beautiful

11,900원(20% + 1%)

f(x) 엠버 첫 솔로 앨범 ‘Beautiful’ 16일 발매! 소녀시대 태연 타이틀곡 피처링 참여! 다양한 색깔의 5곡 수록! f(x) 엠버의 첫 미니 앨범 ‘Beautiful’이 2월 16일 발매된다. 엠버는 2009년 데뷔 후 f(x) 멤버로 활동하며 출중한 음악 실력과 중성적인 매력으로 글로벌한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