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두 발로 찾아낸 선물을 시작하며

나에게 여행이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사람들은 대개 여행이라고 하면 거창하게 여긴다. 집 뒤뜰로 나있는 언덕길을 걷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젖을 수만 있다면 잊을 수 없는 여행이 될 텐데 말이다.

 

어릴 땐 독서나 글쓰기, 영화와 그림감상 등 상체활동을 많이 했었다.

 

여자아이들의 사회활동이라 할 수 있는 그 흔한 고무줄놀이나 여느 아이들이 한 번쯤 타봤을 법한 스케이트에도 눈길 한 번 주지 않았다. 그랬던 내가 성인이 되고 난 후 하체활동을 시작했다. 바로 ‘걷기’가 그것이다. 내가 걷기라 표현한 활동 내에는 여행도 포함되는데, 사람들은 대개 여행이라고 하면 짐을 꾸려 운송수단을 이용해 1박 이상을 해야만 하는 활동이라고 거창하게 여기는 듯하다. 사실, 집 뒤뜰로 나있는 언덕길을 걷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젖을 수만 있다면 잊을 수 없는 여행이 될 텐데 말이다.

 

채널예스에서 연재할 나의 콘텐츠는 두 발이라는 절대무기를 통해 찾아낸 길 위의 선물들로 채워나갈 것이다. 단순한 물리적 이동이 아닌, 이동과정에서 보고 듣고 느껴왔던 다른 콘텐츠들을 녹여내 볼 생각이다. 거기에 두 발이 전해준 온 몸의 감상을 최대한 글로 표현해보려 한다.

 

 

 

 

 



[관련 기사]


- 홋카이도 남동부 해안도로 1박 2일
- 삿포로 돔, 그날의 야구
- 일본 여행에서 알아두면 좋은 한자
- 쉘 위 스위츠 in 홋카이도
- 오색으로 빛나는 온네토 호수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최다함

최다함은 디지털영상 및 영화 전공 후 기자생활을 거쳐, 현재는 회사 내 전략기획팀에서 PR업무를 맡고 있다. 걷고 사유하는 것을 즐기며, ‘하고 싶은 건 일단 해보고 웃고 울자’ 식의 경험론주의를 지향하는 자유분방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영화, 공연, 전시회감상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의 쾌락을 만끽 중이며, 날씨 좋은 계절에는 서울근교든 장거리 장소든 여행할 곳들을 찾아 몸을 통한 독서를 실행하고 있다. 현재 네이버에서 ‘문화소믈리에, 최따미’라는 타이틀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예스24 파워문화블로거 및 네이버 오늘의 책 선정단, tv5monde한국에서 프랑스영화 에디터로 활동 중이다. ‘글쓰기’를 좋아하는지라 “평생 글과의 인연은 떼려야 뗄 수 없을 것이다”라는 포부를 지닌 그녀다. 자칭 컬처 소믈리에.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