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 연재종료 > 우리 아이를 위한 추천테마
한글을 만들고 발전시킨 고마운 인물들
한글을 지킨 사람들
김슬옹 글/이량덕 그림 | 아이세움
한글을 빛내고 지킨 열두 명의 인물을 만날 수 있다. 훈민정음 창제로 새로운 세상을 연 세종대왕은 절대 음감으로 세종의 말소리 실험을 도운 정의공주, 한글 전용 교과서를 펴낸 헐버트 등 역사 속 인물이야기를 통해 한글의 우수성과 과학성을 이해하기 쉽게 일러 준다. 그뿐만 아니라 한글을 가꾸고 널리 알리기 위해 우리가 할 일은 무엇인지 생각하게 한다. 딱딱한 설명과 정보 전달이 아닌 친근하고 재미있는 문체로 어린이들을 배려한 점이 돋보인다. 개성 넘치는 인물 표현과 다채로운 색감이 담긴 그림 또한 책 읽기를 더욱 즐겁게 해준다.
생활 속 숨은 자음 찾기
생각하는ㄱㄴㄷ
이지원 기획/이보나 흐미엘레프스카 그림 | 논장
한글 자음의 모양을 사물에 빗대 표현한 그림책이다. 개미를 들여다보려고 허리를 숙인 김씨 아저씨에게는 ㄱ이, 느긋하게 앉아 있는 낙타에게는 ㄴ이, 도토리를 먹으려는 다람쥐에게는 ㄷ이 숨어있다. 일상생활 속에 숨은 글자들이 독특한 상상력을 불러 일으킨다
한글, 참
고맙다!
한글 우리말을 담는 그릇
박동화 글/정성화 그림 | 책읽는곰
한글이 없던 시절에는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머슴살이를 하던 장쇠는 억울하게 땅을 빼앗기고, 꽃네는 멀리 시집을 가서도 부모님에게 잘 지낸다는 편지조차 쓸 수 없었다. 저학년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춘 이야기와 그림이 돋보인다.
우리글에 대한 모든 것
다 알지만 잘 모르는 11가지 한글 이야기
최경봉,시정곤,박영준 원저/배유안 글/정우열 그림 | 책과함께어린이
한글의 창제 과정과 원리 등 다양한 한글 이야기를 동화형식으로 쉽고 재미있게 구성했다. 한글로 쓰인 책들, 사라진 옛 글자, 한글 편지, 한글날에 대한 이야기와 한글 글자꼴의 변화 과정 등도 만나 볼 수 있다.
훈민정음 창제 법정 소송
왜 세종 대왕은 훈민정음을 만들었을까?
이한우 저/이남고 그림 | 자음과모음
훈민정음을 만든 세종대왕과 훈민정음을 반대한 최만리의 법정 소송 과정을 통해 살펴본 훈민정음 창제 이야기. 훈민정음을 둘러싼 궁금증들을 실제 재판 과정을 보듯 흥미진진하게 풀어냈다. 자연스레 역사 지식도 쌓고 한글의 중요성도 일깨워 준다.
[추천 기사]
- 100세 시대, 치매도 이길 수 있다
- 유영봉 연출가 “당신이 원하는 평화를 묻고 싶었다”
- 태양, 아이돌의 한계를 넘어선 음악성
- 어린이를 위한 ‘오싹한 이야기’
- 11년 만에 나온 전경린의 소설집
10,800원(10% + 5%)
12,600원(10% + 5%)
10,800원(10% + 5%)
10,800원(10% + 5%)
12,330원(10%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