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시아의 숨은 보석, 타이베이

아시아의 숨은 보석, 타이베이로 초대합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타이베이, 다양한 매력으로 가득한 이 도시는 비록 그 면적은 넓지 않지만, 각 구역마다 고유의 풍격과 맛, 색채를 띠고 있다.

타이베이, 다양한 매력으로 가득한 이 도시는 비록 그 면적은 넓지 않지만, 각 구역마다 고유의 풍격과 맛, 색채를 띠고 있다.


린썬베이루(林森北路)에서는 마치 일본에 온 듯 화려한 거리를 만나고, 그 인근의 풍나무 향 가득한 중산베이루(中山北路)에서는 여유로운 오후의 산책을 즐길 수 있다. 거기에서 북쪽으로 발길을 돌리면 톈무(天母), 베이터우(北投), 단수이(淡水) 지역이 인접해 있는데 각각 미국과 일본, 네덜란드의 통치를 받던 옛 역사의 흔적을 간직하고 있다. 거리 곳곳에 새겨진 그 시절의 흔적들이 오가는 여행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남북을 관통하는 단수이선(淡水線)을 다 걷고 나면 다른 노선들도 찬찬히 둘러보도록 하자.

 

프롤로그

 

반난선(板南線) 서쪽 구역으로 가면 오랜 역사와 전통적인 멋을 느낄 수 있는 룽산사(龍山寺)와 시먼딩(西門町)이, 동쪽 구역으로 가면 고층 빌딩이 늘어선 세련된 도시가 기다리고 있다. 신루선(新蘆線)에서는 타이베이 사람들의 일상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융캉제(永康街)와 민간 신앙의 성지 싱톈궁(行天宮)을 만나고 원후선(文湖線) 남쪽 마오쿵(猫空)에서는 차를 음미하고 자연 풍광을 감상한다. 신뎬선(新店線)으로 오면 음악과 커피 향 가득한 대학가와 궁관(公館)에서 청춘들의 진취적인 기상과 열정을 느낄 수 있으며, 남쪽 구역에서는 고향을 떠나온 이들의 향수를 달래주는 난먼(南門)시장의 먹음직스러운 음식들을 만날 수 있다.


시 외곽으로 가면 단수이의 옛 거리 구푸古.와 주펀九.을 만날 수 있는데, 옛 타이완의 정서를 가득 품고 있는 이곳의 계단을 오르는 것만으로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재미에 젖는다. 핑시平溪의 철로를 따라 가노라면 인정 넘치는 그 시절의 모습이 손에 잡힐 듯 생생하게 느껴진다.




 


꽃보다-타이베이 

img_book_bot.jpg

꽃보다 타이베이상치원화편집부 저/이원주,형소진 공역 | 앨리스
『꽃보다 타이베이』는 「꽃보다 할배」를 통해 새로운 여행지로 거듭난 타이베이, 가까운 거리와 저렴한 물가로 국내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타이베이를 여행답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가이드북이다. 타이완 서점가에서 여행서 분야 1위를 차지한 『타이베이 소여행台北小旅行』의 국내 번역서이다. 관광객으로 북적이는 곳이 아니라 현지인들만 알고 모이는 진짜 타이베이, 기존 국내 타이베이 여행서에는 없는 알짜 정보를 한 권에 담아냈다.

 



[관련 기사]

- 목가적인 풍경 속에 숨은 유원지, 루스츠 리조트
- 꼭 가봐야 할 자전거 여행길
- 홍대 앞과 코스모폴리스
- ‘야외생활의 달인’ 김익태, 캠핑이 즐거운 이유
- 춘천 여행, 닭갈비 막국수 빠지면 서운하죠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상치원화편집부

꽃보다 타이베이

<상치원화편집부> 저/<이원주>,<형소진> 공역12,420원(10% + 5%)

『꽃보다 타이베이』는 「꽃보다 할배」를 통해 새로운 여행지로 거듭난 타이베이, 가까운 거리와 저렴한 물가로 국내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타이베이를 여행답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가이드북이다. 타이완 서점가에서 여행서 분야 1위를 차지한 『타이베이 소여행台北小旅行』의 국내 번역서이다. 관광객으로 북적이는 곳이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