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맷 데이먼 영화 제작 못 할 뻔했다?!

<프라미스드 랜드> 비행기에서도 핸드폰을 끌 수 없었던 아찔한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맷 데이먼과 구스 반 산트의 11년만의 만남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2013년 화제작 <프라미스드 랜드>의 아찔한 비하인드 스토리가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01.jpg

 

<프라미스드 랜드>의 기획 단계에서부터 제작 각본 주연뿐만 아니라 연출까지 맡을 예정이었던 맷 데이먼. 그러나 이미 예정되어 있던 영화 촬영 일정으로 인해 감독의 자리에서 물러날 수 밖에 없었던 맷 데이먼은 연출을 맡아 줄 감독을 구하지 못해 제작을 무기한으로 연기해야 하는 최악의 상황을 맞았다.

 

바쁜 스케줄 속에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던 그는 비행기에 탑승하던 중 평소 절친했던 구스 반 산트 감독에게 이 사실을 털어놓았고, 맷 데이먼의 뛰어난 실력을 익히 알고 있었던 구스 반 산트 감독은 한 치의 망설임 없이 “시나리오를 읽어보고 싶다”는 회신을 보냈다. 메시지를 본 맷 데이먼은 벅찬 마음에 휴드폰을 꺼달라는 승무원의 요구에도 불구, 비행기가 아직 활주로를 달리고 있을 때 긴급하게 시나리오를 전송했고, 2시간 후 목적지에 도착한 맷 데이먼은 연출을 맡고 싶다는 구스 반 산트 감독의 연락을 받고 기쁨의 환호성을 질렀다고 한다.

 

<프라미스드 랜드> 속 ‘천연가스 개발’이라는 현실적인 소재와 일생의 기회이자 위기를 맞은 ‘스티브’의 이야기가 진한 공감을 선사하는 것은 물론, 살아 숨쉬는 캐릭터와 매력적인 전개를 담은 스토리가 구스 반 산트 감독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은 것. 비록 아찔했지만 서로를 깊이 신뢰하던 사이였기에 가능할 수 있었던 이 비하인드 스토리는 할리우드 최고의 콤비가 또 하나의 걸작을 탄생시킬 수 있는 밑거름이 되었다.

 

이렇듯 흡입력 있는 각본으로 세계적인 명감독을 단번에 사로잡은 <프라미스드 랜드><굿 윌 헌팅> <제리>에 이은 구스 반 산트 감독과 맷 데이먼의 세 번째 합작품으로 세계적인 에너지 기업 ‘글로벌’의 최연소 부사장 스티브(맷 데이먼)가 천연가스 채굴 사업을 위해 맥킨리 지역에 파견되면서 겪게 되는 일생일대의 위기와 마지막 선택을 담았다.

세계적인 명장 구스 반 산트가 메가폰을 잡고 할리우드 최고의 스타 맷 데이먼이 제작/각본/주연을 맡아 생애 최고의 역작으로 꼽는 영화 <프라미스드 랜드>는 오는 12월 12일 관객들과 만난다.

 

 

[추천 기사]

-팝 칼럼니스트 김태훈이 만난 사람, 누굴까?
-베르나르 베르베르 시크릿 가든 파티 현장
-2NE1 '그리워해요', 몽환적인 발라드 어울릴까?
-오랫동안 함께 한 반려동물을 떠나보낸 이들을 위하여
-심재명 “책을 읽다 보면 영화도 보입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김훈이 담아낸 시대의 눈물과 웃음

우리 시대 문장가 김훈의 신작 산문집. 생로병사의 무게를 실감하며 지나온 그의 치열했던 '허송세월'을 담은 책은 간결하고도 유려한 글맛으로 이 시대의 기쁨과 슬픔을 마주한다. '본래 스스로 그러한 세상'을 파고들어 삶의 비애와 아름다움을 포착한, 김훈 산문의 미학을 만나볼 시간이다.

사라질 직업에 관한 세밀화

『고기로 태어나서』 한승태 신간. 기술 발달로 없어질 확률이 높은 직업과 작업장의 모습을 세밀하게 담았다. 그 대상은 직업 소개소, 콜센터, 택배 상하차, 뷔페식당, 빌딩 청소다. 힘들고 괴로운 노동 현장이 마냥 슬프지만은 않게 느껴지는 건, 한승태 저자의 필력 덕분이다.

우리는 서로를 계속 안아줄 수 있을까?

한국 청소년 문학의 가장 뜨거운 이슈, 이꽃님 작가 신작. 『죽이고 싶은 아이 2』가 이꽃님 월드의 완벽한 결말을 알린다. 서은의 죽음에서 시작된 두 여고생의 진실과 믿음, 그 절망 끝에서 피어난 희망을 그렸다. 아무리 무너져 내린 삶이라도 다시 일으켜 세워야만 하는 것이 삶이므로.

나만의 ETF 투자 전략

국내 최고의 ETF 전문가인 김수정 저자가 ETF 투자를 위한 모든 것을 한 권에 담았다. ETF의 종류부터 투자자가 알아야 할 내용과 투자 전략까지 상세히 다룬다. 안전하고 성공적인 투자는 물론, 나에게 맞는 ETF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데 최적화된 투자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