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베르나르 베르베르 시크릿 가든 파티 현장

『제3인류』 출간한 베르나르 베르베르, 예스24 소수 애독자를 만나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제3인류』 출간을 기념해 내한했다. 지난 11월 19일, 파주에 위치한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에서는 70:1의 경쟁률을 뚫고 당첨된 예스24 독자들과 베르나르 베르베르가 특별한 데이트를 즐겼다.






지난 11월 19일, 파주에 위치한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에서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함께하는 시크릿 가든 파티’가 열렸다. 소수 애독자만이 초대된 이번 행사는 열린책들이 주최했으며, 지난 11월 1일부터 15일까지 예스24 문화 행사 초대를 통해 응모한 독자 20여 명이 자리를 빛냈다. 20년간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책을 번역한 이세욱, 임호경 번역가를 비롯해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콜라보레이션 작업을 한 만화가 김정기, 개그맨 이윤석, 배우 유오성 등이 참석했다.

홍지웅 열린책들 대표의 사회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와의 질의 응답, 사인회, 포토타임 순으로 진행됐다. 국내 팬클럽 회원만 70만 명에 이르는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인기는 이날, 파주 출판단지를 뜨겁게 만들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한국 방문은 언제나 뜻깊다. 한국에 온지 일주일이 됐는데 매일 새로운 이야기, 일들이 생겨난다. 책의 성공은 작가 혼자의 노력으로는 불가능하다. 좋은 출판사와 번역가, 독자들을 만난 덕분에 이렇게 작품을 발표할 수 있게 됐다”며 독자들에게 인사했다.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제3인류』는 지구를 배경으로 인류의 진화를 얘기하고자 한 작품이다. 만약 내게 인류를 통치할 수 있는 힘이 생긴다면, 지구와 인간을 화해 시키는 일에 중점을 둘 것”이라며, “세상을 구원하는 방법 중에는 아동 교육도 하나의 방법이다. 성인이 되었을 때 좋은 영향을 끼치는 교육이 우리 시대에 필요하다”고 밝혔다.

특별 게스트로 초대된 개그맨 이윤석은 “10년 전 에서 강의를 한 적이 있는데,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상상력 사전』을 소개했다. 베르베르가 프랑스에서 직접 응원 영상을 보내주면서 인연을 맺게 됐다. 팬의 한 사람으로서 팬 사인회에 온 게 처음이다. 흥분되고 설렌다”고 밝혔다.

중학생 아들의 응모로 행사에 참석하게 된 배우 유오성은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열성 팬인 아들이 행사에 응모해, 보호자 자격으로 오게 됐다. 나는 『개미』만 읽었지만 아들은 모든 책을 다 읽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베르나르 베르베르는 <채널예스>와 ‘명사의 서재’ 인터뷰를 진행했다. 11월 마지막 주, <채널예스>에 게재될 예정이다.


[관련 기사]

-베르나르 베르베르와 비밀 데이트 할래요?
-『파라다이스』로 돌아온 상상력의 제왕, 베르나르 베르베르 내한 강연
-‘우리는 신이다’ - 『신』으로 한국 독자를 만나러 온 베르나르 베르베르
-베르나르 베르베르, 그랑제 전문 번역가, 이세욱이 밝히는 번역의 비법?!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가가 형사 시리즈’ 최신작

호화 별장지에서 일어난 연쇄살인. 범인이 자수하면서 해결되는 것 같지만, 범행 과정에 관한 진술을 거부한다. 진상을 밝히고자 가가 형사가 나선다. 사람들의 기억을 통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선보이는 전통 미스터리 소설로 여름의 열기를 식혀 보시길.

변화의 흐름을 잡아라!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선정한 글로벌 경제 이슈를 담았다. 다가오는 미국 대선 이슈부터 부활하는 일본과 떠오르는 인도까지. 14가지 핵심 토픽을 정리해 세계 변화의 흐름을 한눈에 바라본다. 급변하는 세계의 변곡점에서 현명하게 대응하고 부의 기회를 만들어보자.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다

선택에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우리에겐 역사가 필요하다 더 깊어진 통찰과 풍부해진 경험으로 돌아온 최태성 저자의 신간.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넘어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는 방법을 다룬다. 역사에서 찾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단단한 가치는 여전히 역사의 쓸모를 증명한다.

성적이 오르는 아이의 비밀은 어휘력!

초등어휘일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30만 학부모 멘토 이은경쌤이 엄선한 10대가 꼭 알아야 할 국어 교과서 문학,비문학 속 필수 어휘! 교과서 속 처음 접하는 '낯설고 생경한 어휘' 때문에 공부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공부의 기본기가 되어 줄 어휘력! 하루 10분, 하루 1장 씩 자연스럽게 익혀 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