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변호인> 임시완, 아저씨 저 잘못한 거 없는데요

당신의 웃음과 눈물을 지켜드립니다! 보기만 해도 웃음 짓게 만드는 포스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13년을 마무리할 최고의 화제작 <변호인>이 대한민국 대표 연기파 배우들의 따뜻한 미소가 담긴 포스터와 최고의 멀티 캐스팅을 자랑하는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1980년대 초 부산을 배경으로 돈 없고, 빽 없고, 가방끈도 짧은 세무 변호사 ‘송우석’(송강호)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꾼 다섯 번의 공판과 이를 둘러싼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변호인>이 연기파 배우들의 미소가 담긴 포스터와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변호인> 포스터는 1980년대의 푸근한 정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국밥집을 배경으로 함께 웃고 있는 배우들의 모습이 이목을 집중시킨다. 세무 변호사 ‘송변’ 송강호를 비롯 국밥집 주인 ‘순애’로 분한 김영애, 송변의 오른팔 사무장 ‘동호’ 오달수, 그리고 송변의 인생을 바꾼 국밥집 아들 ‘진우’ 임시완까지 같은 곳을 바라보며 환하게 웃고 있는 배우들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입가에 기분 좋은 미소를 불러일으킨다.

 

제목 없음.png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 포스터는 각기 다른 성격과 매력을 지닌 인물들의 생동감 넘치는 모습으로 기대를 자극한다. “당신의 소중한 돈을 지켜드립니다”라는 카피와 함께 누구보다 밝은 미소를 짓고 있는 송강호의 모습은 돈 없고, 빽 없고, 가방끈 짧은 세무 변호사 ‘송우석’ 캐릭터와 완벽하게 어우러지고 배우 김영애는 우석이 변호사가 되기 전부터 단골집이었던 국밥집 주인 ‘순애’로 변신, 푸근한 정이 가득한 모습으로 훈훈함을 전한다.

 

또한 “잘하면 전국구 변호사로 확 뜨는기라”는 카피와 함께 꿈에 부푼듯한 표정을 짓고 있는 오달수는 유쾌함을 선사하고, 80년대 학생으로 완벽하게 변신한 ‘진우’ 임시완의 새로운 모습과 “아저씨 저 잘 못한 거 없는데요”라는 대사는 영화 속 펼쳐질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여기에 송변을 비롯한 모두의 인생을 뒤흔들게 되는 사건의 담당 경감 ‘차동영’ 곽도원의 강렬한 카리스마를 비롯 ‘송변’의 고교 동문이자 사회부 기자인 ‘윤택’ 이성민의 존재감까지 대한민국 최고 배우들의 완벽한 변신은 <변호인>에 대한 기대를 자극하기에 충분하다. 

충무로 최고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 100여 명의 배우와 스태프, 제작진 전원이 만장일치로 참여를 결정한 우리 모두의 이야기로 가슴 뜨거운 감동과 웃음을 전할 <변호인>은 오는 12월 19일 개봉 예정이다. 

 

[추천 기사]

-류랑도 “상사에게 ‘Why’를 물으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오현종 작가 “책을 고르는 기준, 친구를 고르는 것과 같다”
-돌커브 선정 2013 골든글러브
-<응답하라 1994>, 세대를 아우르는 아날로그 감성
-김진향, 20대 CEO라는 화려한 이면에 숨겨진 노력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