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34년간 8명의 대통령을 수행한 집사 ‘유진 앨런’은 누구?!

전미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 <버틀러: 대통령의 집사> 이야기의 진짜 주인공 화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11월 28일 국내 개봉을 앞둔 <버틀러: 대통령의 집사>가 34년간 8명의 대통령을 수행한 백악관 집사 ‘유진 앨런’의 실화를 소재로 하고 있다는 사실이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올 가을, 최고의 감동 실화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버틀러: 대통령의 집사>는 34년간 8명의 대통령을 수행하며 그들의 마음을 움직인 단 한 명의 집사의 이야기를 그린 감동 실화로 34년간 8명의 대통령을 수행한 백악관 집사 ‘유진 앨런’의 실화를 바탕으로 영화화되었다. 2013년 최초로 전미 박스오피스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해외 유수 언론들의 폭발적인 호평을 얻으며 국내 개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가운데 이야기의 진짜 주인공인 유진 앨런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1.jpg


유진 앨런은 1952년부터 1986년까지 무려 34년간 백악관 집사로 근무한 최고의 버틀러이다. 미국의 33대 대통령 해리 S. 트루먼을 시작으로 드와이트 D. 아이젠하워, 존 F. 케네디, 린든 B. 존슨, 리처드 닉슨, 제널드 포드, 지미 카터, 로널드 레이건까지 8명의 대통령을 가장 가까이에서 지켜보며 모든 순간을 함께했다. 


제목 없음.png


영화 <귀여운 여인>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스파이더맨>, <호빗> 등 수많은 흥행작을 만들어낸 제작자 로라 지스킨이 워싱턴포스트에 실린 유진 앨런의 인터뷰를 보고 영화화를 추진하면서 전 세계를 사로 잡을 감동 실화 영화 <버틀러: 대통령의 집사>가 탄생하게 되었다. 유진 앨런의 이야기가 충분히 영화로 만들어질 만한 잠재력을 가졌다고 생각한 로라 지스킨은 아카데미상을 수상한 <프레셔스>의 리 다니엘스 감독, 드라마 <게임 체인지>로 2012년 에미상을 수상한 각본가 대니 스트롱과 함께 사실을 바탕으로 영화적 상상력을 가미하여 한 편의 드라마를 창조했다. 실제로 <버틀러: 대통령의 집사>는 유진 앨런의 실화를 상당 부분 담고 있으며 백악관 접시닦이부터 시작해 최고의 버틀러 자리에 오르기까지 드라마틱한 스토리를 흥미롭게 풀어내 관객들을 사로 잡을 예정이다.


<버틀러: 대통령의 집사>는 1952년부터 1986년까지 무려 34년 동안 백악관의 집사로 일하며 역사의 흐름을 지켜본 버틀러 ‘유진 앨런’의 실화를 바탕으로 지금껏 아무도 몰랐던 백악관 사람들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펼쳐냈다. <라스트 킹> <버드>로 아카데미와 칸영화제 남우주연상을 수상한 연기파 배우 포레스트 휘태커가 주연을 맡았다. 토크쇼의 여왕 오프라 윈프리를 비롯해 로빈 윌리엄스, 앨런 릭맨, 존 쿠삭, 제인 폰다 등 전설적인 배우들이 총출동하며 머라이어 캐리와 알렉스 페티퍼, 민카 켈리 등 초호화 카메오들이 대거 등장해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을 선보일 예정이다. 11월 28일 대개봉. 


[추천 기사]

-무한도전 김태호 PD, 장미여관, 발레리나 김주원 만나러 오세요
-고전적 감성을 소환하다 - 아이유(IU)
-‘갈 데까지 가보자’ - 마일리 사이러스(Miley Cyrus)
-건강음식의 대표주자, 토마토
-구효서 작가 “소설도 커피와 같아요. 쓰더라도 맛을 보면”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