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H.O.T 젝스키스에 밀려 전격 해체한 아이돌?

영화 <잉투기> 속 90년대 아이돌 화제 핫젝갓알지에 버금가는 1세대 아이돌 완벽 재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미쟝센단편영화제 3년만의 대상 수상작 <숲>으로 일찍이 한국 영화계의 차세대 스타 감독으로 주목 받았던 엄태화 감독의 <잉투기>에 등장하는 뮤직비디오가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김기조 작가 콜라보 포스터, 엄태화 감독의 이력 등으로 영화 <잉투기>에 대한 팬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 소셜서비스를 통해 공개된 영화 <잉투기>의 한 장면이 화제가 되고 있다. ‘왕진지해서 더 이상한 영상’이라는 제목과 함께 90년대를 휩쓴 아이돌의 뮤직비디오라고 소개된 영상은 1990년대 인기 가요프로그램의 로고와 함께 5명의 청년이 진지한 표정과는 상반된 어색한 춤과 노래를 선보이며 네티즌들의 웃음을 자아내고 있다. 


제목 없음.png1.png


네티즌들은 영상이 공개되자마자 댓글과 공유 등을 통해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었으며,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순식간에 퍼져 나갔다.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기억난다”  “내 스타일이다”  “웃다가 복근 생길 뻔했다”  “노래방에 이 노래 있나?”  “이런 가수가 있었는지 몰랐다”  “디지털싱글 발매해 주세요”라고 감상평을 남기며 뜨거운 반응을 보였으며,  K-Pop에 관심이 많은 외국 네티즌들의 반응도 연이어 차세대 한류 가수 탄생을 방불케 하였다. 인터넷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이 영상은 영화 <잉투기>에 등장하는 한 인물이 과거 아이돌 출신임을 보여주기 위해 영화 속에 삽입된 짧은 뮤직비디오이다. 


엄태화 감독은 포털 사이트를 통해 발견한 랩 가사를 사용하기 위하여 신원미상의 원작자를 수소문하고, 뮤직비디오 연출팀을 따로 꾸리기도 하였다. 인터넷에 떠도는 가사를 바탕으로 음악을 만들고 이 장면이 인터넷을 통해 공개되어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었다는 점에서 인터넷 문화를 소재로 다룬 영화 <잉투기>에 대한 영화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비록 볼케이노의 데칼코마니 뮤직비디오는 실제로 90년대에 존재했던 아이돌과 음악은 아닌 것으로 밝혀졌지만, 댓글을 통해 모두가 후렴구를 따라 부르는 등 네티즌들의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내며 영화 <잉투기>에 대한 기대감도 함께 고조시키고 있다.


5.jpg


2.jpg


2분 남짓 짧은 영상만으로도 독특한 개성을 뽐내며 네티즌들을 사로잡은 영화 <잉투기>는 오는 11월 14일 개봉과 함께 ‘키보드 워리어’, ‘잉여’, ‘현피’ 등 인터넷 문화라는 신선한 소재와 각자의 방식으로 고군분투하는 오늘날 청춘들의 보편적 공감대를 통해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추천 기사]

-프로포즈를 앞둔 커플에게
-꼬마와 고양이의 우정 그린 강풀의 첫 그림책
-“여탕에 산신령은 이상해서 선녀로 바꾸었죠” - 백희나 『장수탕 선녀님』
-사랑하는 사람은 꼭 안아주는 거예요
-우리에게 할아버지란 어떤 존재일까?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등단 40주년 맞은 도종환 시인의 역작

『접시꽃 당신』 등의 작품으로 한국 서정시의 거장이라 불리는 도종환 시인의 신작. 가장 밝고 환한 시간 정오에서 멀어진 시대에 살고 있는 우리에게 위로와 힘이 되는 시들을 골라 실었다. 우리 안의 가장 어두운 모습을 들여다보게 하는 묵직한 울림을 지닌 시.

무라카미 하루키의 클래식 레코드 라이프

하루키의 클래식 컬렉션 두 번째 이야기. 1권보다 다채로운 곡과 레코드를 소개하며 고유한 음악적 감각과 취향을 책에 담았다. 제멋대로인 호불호가 있기에 음악에서 저마다의 가치를 찾아낼 수 있다는 그의 말처럼, 자신만의 취향을 만드는 데 길잡이가 되어줄 하루키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나보자.

재미를 잊으면 모든 걸 잃는다

삶은 완결이 아니라 과정이다. 과정을 충만하게 채우기 위해서는 즐거움이 필요하다. 30년 넘게 3만 명을 상담해온 이서원 박사는 재미를 잊어버려 삶이 공허해지는 사람을 많이 봐왔다. 이 책은 즐겁게 사는 데 도움주는 통찰로 가득하다. 어렵지 않다. 당장, 읽고 활용하자.

당당하게! 단호하게!

스테디셀러 『적을 만들지 않는 대화법』의 저자 샘 혼이 10년 만에 출간한 대화법 신간. 무례하고 부당한 상황을 참기보다는 실질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당당하고 단호한 대화법을 제시한다.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28가지 대화 사례로 모두가 기분 좋은 대화의 기술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