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울 부부의 남해 밥상

  • 최신 순
  • 인기도 순
  • 통영 소매물도 가봤다면 연대도와 욕지도 어때요?

    내가 좋아하는 연대도와 욕지도, 두 섬 모두 소매물도와 같은 ‘스펙터클’은 없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곳을 멀리 해야 할 이유는 없다. 아니, 오히려 소매물도가 갖지 못한 이야기와 여유가 바로 이 섬들에게는 구석구석 많이도 산재해 있다.

    소매물도 연대도 욕지도 에코아일랜드 체험센터 욕지고구마 등록일: 2013.07.12

  • 비 오는 통영을 여행하는 법

    여행자가 많아지는 계절이 왔다. 그리고 그보다 더 많은 빗방울을 만날 수 있는 계절이 오기도 했다. 취향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대부분의 여행자들에게 비는 그리 반가운 존재가 아닐 것이다. 통영에서의 하루 혹은 며칠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도 마찬가지일 테고. 비를 맞이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야 떨어지는 빗줄기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것이겠지만 말처럼 쉽..

    통영 윤이상 기념관 전혁림 미술관 박경리 기념관 울라봉 만다그레 등록일: 2013.07.05

  • 경남 남해, 매운 핑계를 찾아서

    마늘의 매운향이 이상하게 싫지 않다. 코를 찌르거나 눈을 맵게 만드는 것도 아니다. 아마도 이게 바로 난지형 마늘의 특징이 아닐까 싶은 생각을, 그래서 요 근래 들어서야 하게 된다. 그리고 그 모나지 않은 성정이 바로 이 마늘이 자란 땅의 사람들을 닮아 있기 때문이라는 생각을 통영에서 살아온 지 일 년이 지난 지금에야 하게 된다.

    경남 남해 흑마늘 멸치 서울 부부의 남해 밥상 등록일: 2013.06.28

  • 내 옆 동네 8월은 거봉이 익어가는 계절 - 거제 거봉

    아내와 나는 우선 바구니에 있는 커다란 거봉을 하나씩 입에 넣었다. 일 년 만에 만난 것이니 반갑지 않을 수 없었다. 게다가 이제 막 넝쿨에서 따온 것이니 맛에 대한 기대 역시 그만큼 컸다. 그리고 우리는 곧 동시에 “으음~” 하는 감탄사를, 입도 열지 않고 코로 내뱉었다. 워낙에 알이 굵어 겨우 한 알임에도 입을 가득 채우는 포만감, 그보다 더 흐뭇하게 ..

    거제 거봉 포도 서울 부부의 남해 밥상 등록일: 2013.06.21

  • 통영 전복, 우울한 일요일 저녁엔!

    오월의 마지막 일요일에도 그런 경험을 했다. 아내가 길을 지나다 발견했다는 떡볶이집에서 우리는 말 그대로 “낭패스러운 맛”의 떡볶이를 먹고는 잔뜩 기분이 가라앉은 채 차에 올랐다. 그냥 집으로 돌아가기 억울하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렇다고 해서 홍대 앞으로 방향을 잡을 수는 없는 노릇. 집에 가던 길에 잠시 중앙시장에 들러 뭔가 입가심할 것을 골라보기로 했다..

    통영 전복 전복 버터구이 서울 부부의 남해 밥상 등록일: 2013.06.13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