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뮤지컬 배우 류정한, 데뷔 20주년 맞아 제작자 변신

뮤지컬 <시라노>,<데블스 애드버킷> 제작으로 참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프로듀서로서 화려하고 멋진 데뷔를 해야겠다는 욕심은 아니다. 그저 그 동안 함께 해 온 스탭, 배우들과 의기투합 해 따뜻하고 즐거운 무대를 만들고 싶다는 작은 소망이 있을 뿐이다.

[사진자료]류정한.jpg

배우 류정한(제공_프로스랩)

 

1997년 데뷔 이후 약 50편의 작품에서 타이틀롤을 맡으며 쉼 없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배우 류정한이 2017년 데뷔 20주년을 맞이하며 뮤지컬 프로듀서로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한다.

 

배우 류정한은 뮤지컬<웨스트사이드스토리>의 주인공 ‘토니’역으로의 화려하게 데뷔 후 뮤지컬 <오페라의유령>, <지킬앤하이드>, <맨오브라만차>, <프랑켄슈타인> 등 국내외 대형뮤지컬에 출연하며 언론과 대중의 주목을 받아왔다. 또한, 뮤지컬 <쓰릴미>, <이블데드>, <스토리오브마이라이프>와 같이 높은 수준의 작품성으로 관객들의 사랑을 받는 소규모 작품에 이르기까지 규모와 장르를 가리지 않고 폭넓은 작품에 쉼 없이 출연하며 “더 이상의 수식이 필요 없는 대한민국 최고의 뮤지컬배우”라는 평을 받고 있다.

 

무대 위에서 지내온 오랜 시간 동안 국내외의 실력파 크리에이터들과의 끊임없는 소통 속에서 그의 마음속에는 훌륭한 공연을 보여주기 위해 필요한 것은 배우 개개인의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이 아니라 함께 숨쉬는 무대 안팎의 구성원들과의 조화와 그에 따른 팀웍이라는 믿음이 자연스럽게 자리잡았다. 그래서 그 팀웍을 바탕으로 작품을 만들어야겠다고 결심하고 3년전부터 헐리웃에서 영화화 되기도 했던 닐 비더만 원작의 소설 『데블스 애드버킷』을 2017년 겨울 개막을 목표로 웨스트엔드의 작곡자 및 각색자와 작품개발을 진행 중이다.

 

그러던 중 평소 절친한 관계인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뮤지컬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은 뮤지컬 <시라노>(음악_프랭크와일드혼 / 가사ㆍ대본_레슬리브리커스 / 2009년 일본 초연)을 소개하며 언젠가 한국에서 이 작품이 공연된다면 적극적인 사랑의 마음을 가장소극적인 방법으로 표현할 수 밖에 없었던 ‘시라노’역을 꼭 맡아주길 류정한에게 부탁했다. 대본과 음악을 살펴보던 류정한은 음악과 대본의 매력에 큰 감동을 받았고, 그는 이 아름다운 작품 또한 직접 제작하기로 마음먹었다.

 

“프로듀서로서 화려하고 멋진 데뷔를 해야겠다는 욕심은 아니다. 그저 그 동안 함께 해 온 스탭, 배우들과 의기투합 해 따뜻하고 즐거운 무대를 만들고 싶다는 작은 소망이 있을 뿐이다.”라며 짤막한 소감을 전한 류정한은 요즘 바쁜 공연일정에도 첫 프로듀싱 작품인 뮤지컬 <시라노>와 창작뮤지컬 <데블스 애드버킷>의 2017년 국내 개막을 목표로 준비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두 작품 이외에도 류정한은 재능 있는 신진 작가, 작곡가 및 연출가들과의 작업을 통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양질의 작품을 창작하는 일에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약 20여년간 성공적 이력으로 톱클래스 배우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류정한이 새로운 도전으로 보여 줄 모습이 기대된다.

 

 

[추천 기사]

 

- 국악의 전성기를 찾는 <국악 생존기> 콘서트
- 샤이니 키의 연극 데뷔, <지구를 지켜라>
- <비틀즈 더 세션> 영국 오리지널 팀 내한
- 봄바람 타고 음악축제도 피어난다!

- 터보 콘서트 투어, 부산관객과 만나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