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뮤지컬 <삼총사>, 우정과 사랑을 통한 성장기

화려한 캐스팅으로 컴백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허무맹랑하게 보이는 몰입이 관객에게 와 닿는 건 오히려 사랑과 명예, 우정 같은 낡아보이는 이야기가 오히려 이 시대에 아직 요구되는 덕목이기 때문일 것이다.

삼총사_최종포스터584x830.jpg

 

17세기 달타냥이 21세기로

 

1625년, 프랑스 지방 출신의 하급 귀족 달타냥은 국왕을 지키는 총사대에 들어가기 위해 파리로 향한다. 하지만 길을 가던 중 소매치기를 당하고 쫓는 과정에서 총사 아토스, 아라미스, 포르투스와 사소한 일로 시비가 붙는다. 명예를 회복하려는 결투 장소에서 총사대와 사이가 좋지 않은 추기경 리슐리외의 근위대가 나타나 결투는 나라에서 금지되어 있다며 저지한다. 달타냥은 삼총사와 힘을 합쳐 근위대와 싸우고, 이 일을 계기로 달타냥은 삼총사에게 같은 총사 동료이자 친구로 인정받게 된다.

 

우정과 사랑, 명예는 시대를 막론하고 사람들에게 흥미를 주는 소재이다. 알렉산드르 뒤마의 원작 동명 소설 『삼총사』는 시골 청년 달타냥이 프랑스와 런던을 넘나들며 그 당시 일어났던 역사적 사건과 인물 사이를 종횡무진한다. 이를 바탕으로 각색한 뮤지컬 <삼총사>는 거기에 음악과 화려한 군무, 총 4명의 달타냥 캐스팅 등 흥미가 배가할 만한 요소를 첨가했다.

 

우정, 사랑, 모험과 명예

비록 감춰져 있을지라도
정의는 반드시 살아있다
(「달타냥의 기도」 중)

 

달타냥은 사소한 시비가 붙은 싸움에도 명예가 더럽혀졌다며 목숨을 건 결투를 신청한다. 자신이 생각하는 정의와 명예는 목숨이나 생명보다 더 값어치있는 개념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결투 장소에서 뜻하지 않게 삼총사와 힘을 합쳐 싸우면서 달타냥은 명예보다 더 중요한 우정을 얻는다. 그리고 콘스탄스와 첫눈에 사랑에 빠지면서 그가 싸우는 이유에 사랑이 추가된다.

 

어제까진 난 혼자였네 어떤 믿음도
단지 나 혼자만의 생각 가끔 외로웠어
하지만 이제 난 친구가 있어
(중략)
예전에 난 정의만이 가치 있는 거라
생각했던 적이 있어 이젠 바보 같은 생각
너를 만나고 난 알았어
지키고 싶은 게 또 있다는 걸
(「파리의 낭만」 중)

 

이 허무맹랑하게 보이는 몰입이 관객에게 와 닿는 건 오히려 사랑과 명예, 우정 같은 낡아보이는 이야기가 오히려 이 시대에 아직 요구되는 덕목이기 때문일 것이다. 짧은 공연 시간 동안 원작의 내용을 녹이려다 보니 자칫 개연성 없어 보이는 전개와 평면적으로 구성된 줄거리도 사랑과 우정이라는 이름 아래 모두 용서된다.

 

 

2016년 새로운 <삼총사>의 얼굴들

 

더블 캐스팅이나 트리플 캐스팅은 이제 흔히 보이지만 같은 아이돌 그룹에 속한 가수가 같은 역으로 동시 캐스팅 되는 일은 흔치 않다. 주인공 ‘달타냥’ 역에 크로스오버 뮤지션이자 뮤지컬 배우인 카이, 제국의 아이들 멤버인 박형식, B1A4의 멤버 신우와 산들이 뽑혔다. 관객에게는 행복한 고민이다. 오랜 경험을 통한 능숙한 연기를 맛보느냐, 혹은 돈키호테 같은 성격에 걸맞게 젊고 활발한 아이돌 출신의 배우를 고를 것이냐는 관객의 몫이다. 이 밖에 ‘아토스’ 역에는 강태을과 박은석, ‘아라미스’ 역에 박성환과 조강현, ‘밀라디’ 역에 윤공주와 이정화 등의 캐스트로 작품을 이끌어 나간다.

 

 

1.jpg

 

2.jpg

 

3.jpg

 

4.jpg

왼쪽위에서부터 카이, 박형식, 신우, 산들. 기획사 제공

 

뮤지컬 <삼총사>는 6월 26일까지 디큐브 아트센터에서 만날 수 있다.

 

 

[추천 기사]

-뮤지컬 <마리아 마리아>, 누구에게나 구세주가 필요하다

-<파리넬리>로 돌아온 뮤지컬배우 이주광
- 뮤지컬 <헤드윅> 조드윅 vs 뽀드윅
- 뮤지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사랑 - 뮤지컬 <마리아 마리아>
- 연극 <환도열차> , 이 시대를 살고 있는 당신에게 묻는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정의정

uijungchung@yes24.com

삼총사

<알렉상드르 뒤마> 글/<박선주> 역13,500원(10% + 5%)

프랑스 궁정을 둘러싼 사건을 해결해 가는 다르타냥과 삼총사의 모험 이야기 하나를 위한 모두, 모두를 위한 하나 명예를 중시하는 혈기 왕성한 가스코뉴 출신 젊은이 다르타냥. 국왕을 지키는 총사가 되겠다는 꿈을 안고 총사대 대장을 만나러 파리로 향합니다. 그런데 도착하자마자 마을 사람들과 시비가 붙어 부상을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기사와 관련된 공연

  • 뮤지컬 [삼총사]
    • 부제:
    • 장르: 뮤지컬
    • 장소: 디큐브아트센터
    • 등급: 8세이상 관람 가 (취학아동 관람 가)
    공연정보 관람후기 한줄 기대평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