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대한민국에 날카로운 화두를 던지는 영화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 <소수의견> 그리고 <악인은 살아 있다>까지!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올 여름, 개 같은 세상에 복수를 하기 위해 착한 남편에서 지독한 악인이 되어버린 한 남자의 이야기를 그린 <악인은 살아 있다>를 비롯해 <소수의견>,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 등 우리 사회에 날카로운 화두를 던지는 영화들이 연이어 개봉해 관객들을 찾아간다.

 

제목 없음.png

 

가장 먼저 지난 18일 개봉된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은 1938년 경성의 기숙학교에서 전학을 온 소녀가 사라지는 소녀들을 목격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미스터리 작품이다. 특히 영화는 우리나라의 가장 비극적인 역사를 지니고 있는 일제 강점기를 배경으로 외부와 완벽하게 단절된 기숙학교라는 폐쇄된 공간에서 어리고 순수한 소녀들에게 찾아오는 사건들을 기묘한 분위기로 담아내며 관객들의 호기심을 불러모으고 있다.

 

오는 6월 24일 개봉하는 <소수의견>은 보이지 않는 막강한 권력을 상대로 진실을 밝혀나가기 위해 싸워나가는 힘없는 자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영화는 대한민국의 법이 외면한 두 젊은이의 죽음을 둘러싸고 국가배상청구소송을 제기한 변호인단과 검찰의 진실공방을 둘러싼 법정드라마로 은폐된 국가 권력의 이면, 그리고 우리 사회가 외면한 정의와 진실을 되짚어볼 수 있는 날카로운 메시지 등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7월 16일 개봉 예정인 김회근 감독의 두 번째 ‘악인’ 시리즈 <악인은 살아 있다>는 우리 사회에 만연한 다양한 유형의 악인들을 모습을 생생하고 흥미롭게 담아내 기대를 더하는 작품이다. 영화 <악인은 살아 있다>는 한 남자의 청초한 아내이자 금융권의 고위 간부였던 ‘유미’의 미스터리한 죽음을 둘러싼 주변 인물들의 복수와 추격을 그린 반전 스릴러. 아내의 죽음 이후 개 같은 세상에 복수하기 위해 지독한 악인으로 거듭난 ‘한병도’, 온갖 비리와 부정부패의 중심인 한승벤쳐캐피탈 회장 ‘백동일’, 잔인한 수법으로 백 회장의 뒤를 돕는 ‘송찬혁’ 등 한국 영화 사상 가장 잔인하고 나쁜 인간들의 모습을 통해 관객들에게 이 시대의 진정한 악이 무엇인지 낱낱이 보여줄 예정이다.

 

특히 전작 <악인은 너무 많다>를 통해 인간 본성을 파격적이고도 날카로운 시선으로 담아내 화제를 모았던 김회근 감독이 이번엔 어떤 충격적 반전과 스토리로 센세이션을 일으킬지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추천 기사]

- 제주를 낭만적으로 돌아다니고 싶다면
- <씨네타운 나인틴>의 세 남자 이재익, 김훈종, 이승훈
- 아이폰, 드론을 뛰어넘는 새로운 사물인터넷(IoT) 세상
- 강상중 교수가 말하는 ‘모라토리엄’
- 저기, 내 개념 좀 찾아줄래?어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