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밴드 18그램의 첫 정규 앨범, < 18Gram >

18그램 < 18Gram >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스턴 사이드킥과 스몰오의 만남은 준수했습니다.

18그램 < 18Gram >

 

L (5).jpg

 

 

밴드 18그램의 첫 정규 앨범 < 18Gram >은 시종일관 억눌린 에너지를 방출한다. 질주하는 속도감부터 공격성까지 한껏 날을 세우고 치닫는다. 이 열기의 근원은 이스턴사이드킥의 기타 류인혁과 스몰 오의 드러머 이지원이 만나 합주를 시작했다는 결성 동기에서 찾을 수 있겠다. 두 핵심 멤버가 자신의 친정 외에 갇혀있던 음악적 욕구를 맘껏 배출해보고자 손을 잡았기 때문이다.

 

평소 욕구 불만에 차 있었다면 이 앨범이 처방전이 되겠다. 이들은 처음부터 그 본색을 숨기지 않는다. 극적인 기타리프로 초반부터 위력을 각인시키는 출사표 「Return」이나 독특한 기타 사운드로 이목을 집중시키는 「Secret Forest」는 거침없는 인상을 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곡의 절반을 할애하며 전방위로 폭주하는 「The flow flows」는 특히 일품이다.

 

목적도 의도도 뚜렷하다보니 앨범 수록곡들이 몰 개성한 측면은 있다. 「The demian」의 백미인 절규하는 보컬은 묘하게도 다른 곡들과 연관 지어 상상해보아도 크게 이질감이 없다. 출중한 연주력과 곡 구성으로 음반의 전체적인 감상은 좋지만 개별곡이 서로 유사한 탓에 베스트 트랙을 선정하기는 난감하다. 쏜애플이나 블랙백 등 보컬 톤이나 장르에서 비슷한 모습을 가진 밴드도 많아 이러한 인식을 떼기란 쉽지 않아 보인다.

 

몇 가지 단점을 가지고서도 이에 개의치 않고 달려가는 것이 < 18Gram >의 가장 큰 미덕이다. 앨범 자체가 미시적인 관점에서는 약할지 몰라도 큰 그림을 그려내는 것에서는 성과를 거두었고 많은 이들에게 18그램이라는 팀을 각인 시키는 계기도 만들었다. 본업에서 벗어나 이루어낸 4년간의 외도가 짜릿한 결실을 낳았다.

 

 

 

2015/01 이기선(tomatoapple@naver.com)

 

 

 

 

 


[관련 기사]


- 장기하와 얼굴들의 세 번째 앨범 <사람의 마음>
- 어느 아티스트보다도 완벽한 귀환, 에픽하이
- 작곡가로 유명한 Tove Lo, 정규 1집 데뷔!
- 정동하의 첫 솔로 앨범 < Begin >
- 다시 한 번, ‘빌리 코건의’ 스매싱 펌킨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즘

이즘(www.izm.co.kr)은 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주축으로 운영되는 대중음악 웹진이다. 2001년 8월에 오픈한 이래로 매주 가요, 팝, 영화음악에 대한 리뷰를 게재해 오고 있다. 초기에는 한국의 ‘올뮤직가이드’를 목표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썼으나 지금은 인터뷰와 리뷰 중심의 웹진에 비중을 두고 있다. 풍부한 자료가 구비된 음악 라이브러리와 필자 개개인의 관점이 살아 있는 비평 사이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18그램 (18gram) 1집 - 18gram

13,400원(19% + 1%)

불안정한 청춘의 에너지를 거칠지만 우아하게 풀어내는 18GRAM 의 첫 번째 정규앨범, “18GRAM” 운명적이고 이상적인 만남 2010년 밴드 이스턴사이드킥과 스몰오가 같은 연습실을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리드보컬 류인혁과 드러머 이지원이 자연스레 왕래하게 되었다. 각자 밴드의 사이드맨으로서 왕성한 활동을..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