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마룬 파이브(Maroon 5) 의 다섯 번째 앨범 < V > 발매

V.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인기의 정점을 찍고 있는 밴드에게 이만큼 잘 어울리는 기호가 있을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한국 음원 순위에서도 1위하는 팝, 마룬 파이브의 신보가 나왔습니다. 비긴 어게인까지 맞물려 꾸준하게 사랑받고 있는 다섯 번째 앨범, < V >입니다.


마룬 파이브(Maroon 5) < V >


V는 '숫자'를 뜻하기도 하지만 '승리'의 오랜 상징이기도 하다. 세계에서 가장 주목받고 인기의 정점을 찍고 있는 밴드에게 이만큼 잘 어울리는 기호가 있을까. 



그들의 노래는 '칵테일'처럼 여러 장르가 섞여, 화려하고 새로운 맛을 낸다. 그 맛은 대부분 달콤하거나 톡 쏘는 기분 좋은 맛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단숨에 사로잡는다. 록, 펑크(funk), 일렉트로닉의 어색한 접붙이기가 아니라 성분을 완전히 쉐이킹해 완전히 다른 물질로 - 그것도 상당히 안정적으로 - 한 컵에 담아낸다.


지난 앨범에 활동하지 않았던 키보디스트 제시 카마이클(Jesse Carmichael)까지 합류해 매끄러운 멜로디가 전면으로 나섰고 기타 사운드는 거의 들리지 않을 정도로 후퇴했다. 부피가 커진 베이스와 비트는 '탱탱볼'같은 그루브를 만들며 앨범전체를 지루하지 않게 만든다. 여기에 애덤 리바인(Adam Levine)의 매력적인 가성은 롤러코스터를 탄듯 아찔하게 정신을 빼앗는다. 

앨범 후반부에 이르면 폭넓은 장르를 넘나들며 밴드의 다재다능을 뽐내기도 한다. 그웬 스테파니(Gwen Stefani)와 함께한 「My heart is open」에선 소울이 넘치고 「Sex and candy」는 끈적끈적한 블루스와 함께 춤추며 「Lost stars」의 진폭을 넓혀가며 마음을 뒤흔든다. 


L (2).jpg


그들은 데뷔 이후 조금씩 음악적 방향을 바꿔오고 있지만 차트나 평가에 있어서 연타로 히트를 날리고 있다. 이는 대중의 취향을 꿰뚫어보는 통찰력과 능동적인 '체질변화' 덕분일 것이다. 이들은 일찍이부터 자신의 틀을 깨고 싶다며 LA에서 뉴욕으로 건너와 흑인음악을 배우지 않았던가. < Overexposed >가 마룬5의 큰 전환의 '과정'이었다면 이번 앨범 < V >는 성공을 완성시키는 날카롭고도 아름다운 '조각'이다. 


글/ 김반야(10_ban@naver.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Maroon 5 (마룬파이브) - 5집 V [Deluxe Edition]

21,500원(19% + 1%)

이제는 국민밴드! 그들의 귀환을 알리는 새 앨범! 마룬 5가 제시하는 트렌디한 사운드! 그들의 현재 진화형 사운드가 담긴 5집 그래미 어워드 3회 수상, 전세계 앨범 통산 판매고 1,700만장 이상, 2011-2012년 멜론 팝차트 23주 1위의 주인공, 2013년 가온차트 K-POP 어워드 2회 연속 올..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