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가정의 달, 5월을 반기는 영화 BEST 3

전 연령층을 사로잡을 다양한 장르의 영화 총출동! <위크엔드 인 파리> <역린> <리오2>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노팅 힐>, <굿모닝 에브리원>을 연출한 로저 미첼 감독의 로맨틱 코미디 <위크엔드 인 파리와 함께 <역린>, <리오2>까지 전 연령층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세 편의 영화가 관객들과의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양한 장르의 영화들이 관객들을 맞이할 만반의 준비를 갖춘 가운데, 로맨틱 코미디 <위크엔드 인 파리>부터 사극 <역린>, 애니메이션 <리오2>까지 전 연령층의 관객들 입맛을 채워줄 세 편의 영화가 개봉을 앞두고 있어 눈길을 사로잡는다.

 

제목 없음.png

 

첫 번째 영화는 5월 1일 개봉을 앞둔 <위크엔드 인 파리>로 결혼 30년차 부부 ‘닉’과 ‘멕’이 잃어버린 로맨스를 되찾고자 신혼여행지였던 파리로 2번째 허니문을 떠나면서 펼쳐지는 로맨틱 코미디 영화다. <노팅 힐>, <굿모닝 에브리원>을 연출한 로맨틱 코미디의 거장 로저 미첼 감독의 신작인 <위크엔드 인 파리>는 여행하는 동안 잠시도 쉬지 않고 티격태격하지만, 나이가 들어도 여전히 변하지 않는 부부의 사랑을 시종일관 이어지는 촌철살인의 대사와 재치만점 유머 속에 녹여내 눈길을 끈다.

 

특히 “<비포 미드나잇>의 20년 후 이야기를 볼 수 있다.”(Shadows on the wall)는 외신의 호평처럼, 전 세계적인 팬들의 사랑을 받은 ‘비포 시리즈’ 이상으로 젊은 세대나 노년 세대의 경계 없이 사랑에 관한 성숙하면서도 진지한 고찰을 로저 미첼 감독만의 유쾌한 스타일로 담아내며, 가정의 달 극장을 찾을 전 세대 남녀 관객들에게 깊은 공감과 웃음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여기에 제74회 아카데미 남우조연상, 제59회 골든글로브 남우조연상을 수상한 짐 브로드벤트가 ‘닉’ 역을, <어바웃 타임>, <셜록 3>로 국내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린제이 던칸이 ‘멕’ 역을 맡아 관록의 연기 내공으로 30년차 부부 연기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 <노팅 힐>을 통해 영국 런던의 ‘노팅 힐’을 세계적인 관광지로 만든 바 있는 로저 미첼 감독이 프랑스 파리의 대표적인 관광 명소들뿐만 아니라, 작은 레스토랑이나 뒷골목 등 소소한 파리 시내의 구석구석까지 꽃부부의 에피소드를 적절하게 녹여내며 마치 ‘닉’과 ‘멕’ 부부를 따라 관객들이 여행하는 듯한 즐거움을 선사한다.

 

4월 30일 개봉하는 영화 <역린>은 정조 즉위 1년, 왕의 암살을 둘러싸고 살아야 하는 자, 죽여야 하는 자, 살려야 하는 자들의 엇갈린 운명과 역사 속에 감춰졌던 숨막히는 24시간을 그린 강렬한 사극 드라마. 생애 최초로 사극에 도전한 현빈부터 정재영, 조정석, 조재현, 한지민, 김성령, 박성웅, 정은채까지 최고의 배우들이 한데 모인 화려한 멀티 캐스팅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역린>은 15세 이상 관람가로 2014년 온 국민이 사랑하는 사극 장르에 다시 한번 열풍을 가져오는 포문을 열 것으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애니메이션 <리오2>는 5월 1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사람과 함께 사는 도시형 앵무새 ‘블루’ 가족이 무시무시한 아마존 정글로 모험을 떠나고, 그곳에서 맞닥뜨린 복수에 불타오르는 악당 앵무새 ‘나이젤’과 야생 친구들의 공격에 맞서는 다이내믹한 여정을 그린 3D 정글 어드벤처. 전편보다 업그레이드 된 스케일, 흥미진진한 스토리뿐만 아니라 임시완, 써니, 류승룡이 더빙에 참여하여 눈길을 모으고 있다. 여기에 클래식, 뮤지컬, 팝, 라틴, 힙합까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어우러져 기대감을 높이는 <리오2>는 어린이를 비롯한 전 세대의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주목 받고 있다.

 

[추천 기사]

- 멀쩡한 사람들, 왜 점집을 찾아다닐까

- 도정일, 우리는 언제 영혼이 병들지 않는가!
- 김두식, 김대식 교수의 <공부논쟁>은 학부모가 꼭 봐야 할 책
- 만약 나라면 어떻게 했을까? <방황하는 칼날>
- 사진전문출판사 눈빛, 눈 밝은 독자를 기다린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