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왕국> 역대 최단기간 흥행 기념, 보너스 단편 공개
‘미키마우스’부터 ‘월트 디즈니’ 사후 58년 만에 되살아난 목소리까지! 디즈니 스튜디오의 첫 시작에 대한 존경, 그리고 혁신을 경험하라! 아카데미 최우수 단편 애니메이션상 노미네이트 <말을 잡아라!> 일부 공개!
2014년 처음이자 역대 애니메이션 사상 최단기간 333만 돌파, 2주 연속 박스오피스 및 좌석점유율, 예매율 1위를 완벽 수성하며 독보적인 흥행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는 역대 애니메이션 사상 최고의 흥행작 <겨울왕국>이 디즈니의 혁신적인 새 단편영화 <말을 잡아라!>의 일부를 공개한다.
전 세계에 이어 국내 2주 연속 박스오피스 1위, 골든글로브 수상 및 아카데미 노미네이트 등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갖춘 사상 최고의 뮤지컬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상영 전 만날 수 있는 디즈니의 새 단편영화 <말을 잡아라!>의 일부분을 공개해 관객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흑백과 컬러, 2D와 3D를 조화롭게 넘나드는 <말을 잡아라!>는 디즈니의 혁신적인 도전과 동시에 디즈니 스튜디오의 첫 애니메이션 단편인 ‘미키마우스’ 시리즈를 향한 존경을 표하는 작품이라 할 수 있다. 1995년 아카데미에 노미네이트 되었던 <런어웨이 브레인> 이후 디즈니가 20여 년 만에 내놓은 미키마우스의 새 단편 <말을 잡아라!>는 제86회 아카데미 최우수 단편 애니메이션상에 노미네이트 되며 그 작품성까지 이미 입증 받았다.
관객들이 놓칠 수 없는 즐길 거리는 바로 미키마우스의 목소리가 실제 ‘월트 디즈니’의 목소리라는 점이다. 월트 디즈니 사후 58년 만에 그의 목소리 연기를 복원하는 쾌거를 이루며, 작품에 의미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말을 잡아라!>는 그간 디즈니 클래식 작품에서만 만날 수 있었던 손 그림과 21세기를 대표하는 CG기술의 혁신적인 만남을 최초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특별하다. 이처럼 놀라울 만큼 혁신적인 도전이었던 <말을 잡아라!>는 “디즈니의 새로운 클래식”이라는 극찬을 받고 있는 <겨울왕국>을 보기 전에 만나는 가장 완벽한 작품이 될 것이다. <말을 잡아라!>의 상영시간은 총 6분으로, 이 매력적인 새 단편영화의 전편은 <겨울왕국>과 함께 극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71회 골든글로브 최우수 애니메이션상 수상 및 제86회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최다부문 노미네이트에 빛나는 흥행성과 작품성까지 겸비한 <겨울왕국>은 애니메이션의 주 관람층인 어린이와 가족관객뿐만 아니라 2030 성인관객들의 뜨거운 지지 속에 자막과 더빙판 모두 완벽한 퀄리티로 놀라운 신드롬 속 개싸라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여기에 전 국민 애니메이션에 등극한 <겨울왕국>이 다가오는 설 연휴 외화 최초 박스오피스 1위라는 신기록까지 추가할 수 있을지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이처럼 혁신적인 새 단편영화 <말을 잡아라!> 등 다양한 볼거리와 애니메이션 그 이상의 재미로 전 세대 관객들을 사로잡은 <겨울왕국>은 2014년 첫 333만 돌파의 쾌거와 함께 2주 연속 전체 박스오피스 및 예매율 1위, 팝송 최초로 국내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한 사상 최고의 명품 뮤지컬 애니메이션으로, 경이적인 흥행신드롬을 이어가며 역대 애니메이션 1위 자리까지 등극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추천 기사]
-시인 김소연, 카페를 거닐듯 서점을 들락거리다 보면
-윤한, 피아노 치는 남자의 연애가 궁금하시다면
-[김태훈의 편견] 영화배우 곽도원의 액션과 리액션
-<별에서 온 그대> 김수현, 이토록 다정한 외계인이라니
관련태그: 겨울왕국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