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겨울왕국> 6일 연속 전체 박스오피스 1위

개봉 6일만에 154만 돌파!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역대 애니메이션 사상 최고의 흥행작 <겨울왕국>이 압도적인 예매율과 뜨거운 재관람 열풍 속에 개봉 6일만에 154만 관객을 돌파하며 거침없는 흥행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전 세계에 이어 국내 박스오피스 1위, 골든글로브 수상 및 아카데미 노미네이트 등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갖춘 사상 최고의 뮤지컬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이 지난 21(화) 전국 관객  187,490명을 동원하며(누적 관객수 1,547,312명. 1/22 오전 7시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개봉 6일 만에 154만 관객을 돌파했다. 이미 평일 개봉 기준 애니메이션 역대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한 데 이어, 2014년 첫 100만 돌파 영화에 등극하며 놀라운 흥행신드롬을 예고했던 <겨울왕국>은 이로써 국내 역대 흥행 1위 애니메이션 <쿵푸팬더2>(6일만에 1,860,649명. 최종 506만 명)과 4위 <슈렉3>(6일만에 1,675,877명. 최종 282만 명)의 뒤를 이어 역대 최단 기간 150만 관객 돌파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13.jpg

 
더욱이 <겨울왕국>은 개봉 후 6일 연속 전체 박스오피스는 물론, 한국영화 신작들의 대거 등장에도 불구하고 독보적인 예매율로 당당히 1위를 지키고 있어 이와 같은 흥행 신기록은 계속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포털 사이트 개봉영화 검색순위, 컨텐츠 조회수, 상영영화평점, 전체영화평점 등 전 분야를 통틀어 역대 1위를 유지하며 사상 최고의 새로운 명작 탄생을 알리고 있다.
 
특히, <겨울왕국>은 애니메이션이라는 장르에도 불구하고 남녀노소 전 세대 관객층에서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끈다.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하는 환상적인 3D영상과 전 세대의 공감을 자아내는 가족애의 진한 감동, 그리고 미국 빌보드 차트 1위에 빛나는 명품 OST가 더해진 애니메이션 그 이상의 놀라운 경험을 선사하는 <겨울왕국>이 흥행신드롬을 넘어서 전 국민 애니메이션으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추천 기사]

-죽일만한 사람만 골라 죽이는 살인범은 무죄?
-한지민 “30대 여배우의 고민, 다르지 않아요”
-왜 지금 셜록 홈즈인가?
-일본에 ‘스끼다시’는 없다

-거물급 스파이, ‘침저어’(沈底魚)를 찾아라!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우리가 서로의 구원이 될 것이라는 믿음으로

끝이 어디인지 가늠하기 어려운, 나아가는 이야기가 있다. 천선란의 이 소설집처럼. SF의 경계를 뛰어넘어 천선란의 다정한 세계관이 무한하게 확장되었음을 확인하게 하는 신작. 세계가 멸망하더라도 “마음이 시키”는 대로 가다 보면, 끝내 누군가의 구원이 될 것이라는 희망이 넘실거린다.

글쟁이 유홍준, 인생을 말하다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저자 유홍준의 산문집. 대한민국 대표 작가로서의 글쓰기 비법과 함께, 복잡한 세상사 속 재치와 지성을 잃지 않고 살아간 그가 살아온 인생이야기를 전한다. 이 시대와 호흡한 지식인이 말하는, 예술과 시대와 인간에 대한 글들을 빼곡히 담은 아름다운 ‘잡문’에 빠져들 시간이다.

맥 바넷 x 시드니 스미스의 크리스마스 이야기

우리 시대 젊은 그림책 거장 두 사람이 함께 만든 따뜻한 크리스마스 이야기. 모두에게 선물을 주느라 정작 크리스마스를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산타 할아버지를 위해 북극 친구들은 특별한 크리스마스 계획을 세운다. 산타 할아버지가 맞이할 마법 같은 첫 크리스마스를 함께 만나보자.

우리는 모두 잘못된 믿음을 갖고 있다

행동경제학자 댄 애리얼리의 신작. 거짓 정보와 잘못된 믿음이 지닌 힘을 바탕으로 사람들이 왜 가짜 뉴스에 빠져드는지 분석한다. 또한, 잘못된 믿음에서 비롯되는 사회의 양극화를 극복하며 신뢰를 회복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한다. 넘쳐나는 정보 속 우리가 믿는 것들은 과연 진실일까?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