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공유 <용의자>, 개봉 3일 만에 100만 관객 돌파

<관상> 이후 최고의 흥행 속도 기록! <변호인> <베를린>보다 빠르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한계를 뛰어넘는 리얼 액션과 숨막히는 스피드, 짜릿한 재미로 뜨거운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영화 <용의자>가 12월 26일(목) 오후 8시 기준, 개봉 3일 만에 1,000,721명을 동원하며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모두의 타깃이 된 채 자신의 가족을 죽인 자를 쫓는 최정예 특수요원 ‘지동철’의 이야기를 그린 리얼 액션 영화 <용의자>가 개봉 3일 만인 12월 26일, 100만 관객을 돌파했다. 개봉 첫날 33만 관객을 동원한 데 이어 크리스마스 하루 동안 50만 관객수를 기록한 <용의자>는 개봉 3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06.jpg

 

이는 올해 9월 개봉해 910만 관객을 동원한 <관상>이 3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한 이후 최고의 흥행 속도이며, 한국 액션 영화 최고 흥행작 <베를린>(715만 명)이 전야 개봉을 포함해 4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한 것보다 하루 빠른 것으로 <용의자>의 강력한 흥행 위력을 입증하고 있다. 또한 겨울 극장가 쌍끌이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변호인>이 전야 개봉 스코어를 포함해 4일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한 것과 비교해 빠른 흥행 속도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개봉 첫 무대인사 중에 100만 돌파 소식을 접한 박희순은 현장에서 관객들과 함께 100만 돌파 기념사진을 촬영, 트위터를 통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03.jpg

 

실전 주체격술부터 스피디한 카체이싱, 익스트림 암벽 등반, 18미터 한강 낙하 수중 촬영까지 한국 영화에 전에 없던 극한의 리얼 액션으로 폭발적 반응을 불러모으고 있는 <용의자>. <호빗 : 스마우그의 폐허> <어바웃 타임> 등 경쟁작들을 압도적인 격차로 제치고 거침없는 흥행 질주를 이어가고 있는 <용의자>는 개봉 후 네티즌 평점이 상승세를 기록하며 흥행 돌풍에 탄력을 더하고 있다. 이로써 <용의자>는 한국 영화 관객 2억 명 돌파에 이어 올 겨울 극장가 한국영화의 시장 확대를 주도하고 있는 것은 물론 한국 액션 영화의 새로운 흥행 기록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전국 466만 명을 동원했던 <도가니> 이후 2년 만의 신작으로 돌아온 공유의 컴백과 상상의 한계를 뛰어넘는 리얼 액션의 볼거리, 거기에 박희순, 조성하, 유다인 등 실력파 배우들의 연기 호흡과 전작 <세븐 데이즈>를 통해 예측불허의 숨막히는 전개, 긴장감 넘치는 구성으로 평단과 관객의 호평을 받았던 원신연 감독의 연출력이 더해진 <용의자>는 익스트림 리얼 액션으로 겨울 극장가 폭발적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추천 기사]

-<변호인> 역대 최고 크리스마스 스코어 신기록!
-한석규 고수 유연석 박신혜가 선택한 ‘감성 사극’ <상의원>
-문재인 박범신 표창원, 대선 후 ‘안녕’을 묻다
-도예가 이헌정, 울창한 숲 사이에 비밀 아지트 작업실
-도장을 찍기 전에 책임자를 분명히 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김기태라는 한국문학의 새로운 장르

2024년 가장 주목받는 신예 김기태 소설가의 첫 소설집. 젊은작가상, 이상문학상 등 작품성을 입증받은 그가 비관과 희망의 느슨한 사이에서 2020년대 세태의 윤리와 사랑, 개인과 사회를 세심하게 풀어냈다. 오늘날의 한국소설을 말할 때, 항상 거론될 이름과 작품들을 만나보시길.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율의 시선』은 주인공 안율의 시선을 따라간다. 인간 관계는 수단이자 전략이라며 늘 땅만 보고 걷던 율이 '진짜 친구'의 눈을 바라보기까지. 율의 성장은 외로웠던 자신을, 그리고 타인을 진심으로 안아주는 데서 시작한다.

돈 없는 대한민국의 초상

GDP 10위권, 1인당 GDP는 3만 달러가 넘는 대한민국에 돈이 없다고? 사실이다. 돈이 없어 안정된 주거를 누리지 못하고, 결혼을 포기하고 아이를 낳지 않는다. 누구 탓일까? 우리가 만들어온 구조다. 수도권 집중, 낮은 노동 생산성, 능력주의를 지금이라도 고쳐야 한다.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선진국에 비해 유독 자영업자의 비율이 높은 우리나라. 왜 대한민국 식당의 절반은 3년 안에 폐업할까? 잘 되는 가게에는 어떤 비결이 있을까? 장사 콘텐츠 조회수 1위 유튜버 장사 권프로가 알려주는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장사의 기본부터 실천법까지 저자만의 장사 노하우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