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콘이 맛없는 빵이라고? 편견을 깨주마! - Alice‘s Tea Cup

동화 속 앨리스를 만나러 가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 어퍼 웨스트 사이드에 있는 앨리스 티 컵(Alice's Tea Cup)은 이름 그대로 동화 속 나라 같다. 문을 열자마자 입에서 탄성이 절로 나오는 아기자기한 카페다.

 
뉴욕 홀리데이 New York Holiday
주소은 저 | 시공사
도시 여행자들의 로망 뉴욕에서 해야 할 것은 무궁무진하다. 그러나 뉴욕의 진짜 매력을 만끽하기 위해서는 뉴요커들이 낮과 밤을 어떻게 보내는지 알아야 한다. 8년 동안 뉴욕에서 학생이자 재즈 뮤지션으로 지내며 뉴욕 구석구석을 누빈 저자는 뻔하디뻔한 관광지 일주만 할 것이 아니라 뉴요커들과 함께 앉아 먹고 마시고 즐기는 시간들이야말로 진정한 뉴욕 여행의 진수라 이야기한다. 그녀가 소개하는 뉴욕의 카페와 브런치 식당, 바, 재즈클럽들은 뉴욕에서의 특별한 휴일을 선사할 것이다.
동화 속 앨리스를 만나러 가다 - Alice‘s Tea Cup


어퍼 웨스트 사이드에 있는 앨리스 티 컵(Alice's Tea Cup)은 이름 그대로 동화 속 나라 같다. 문을 열자마자 입에서 탄성이 절로 나오는 아기자기한 카페다. 차로 유명한 이곳은 티(Tea)의 종류만 해도 메뉴판으로 무려 14페이지나 된다. 그중 패션 프루츠(Passion Fruit)라는 이름을 가진 상큼한 과일 향 차는 가히 예술이다. 향긋한 차 한 잔에 어울리는 스콘(Scone) 또한 필수 메뉴다.

스콘은 퍽퍽하고 아무 맛이 없는 빵이라는 나의 편견을 송두리째 바꿔 놓을 정도로 이 집의 스콘은 부드럽고 맛있다. 앨리스 티 컵에는 버터, 블루베리, 단호박, 초콜릿 등 다양한 맛의 스콘이 있으므로 서버에게 그날 맛있는 것을 추천받는 것도 좋다. 실패 가능성 제로이므로 맛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점심시간부터 문 닫을 때까지 즐길 수 있는 티 세트에는 스콘, 쿠키, 샌드위치가 아름다운 아치형의 삼단 트레이에 곁들여져 나온다. 인기 메뉴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실용적인 구성에 스콘과 샌드위치의 종류까지 내 입맛대로 고를 수 있으니 얼마나 매력적인가! 주전자에 담긴 차와 푸짐한 메뉴가 늘어 선 삼단 트레이를 보면 그 순간만큼은 세상에서 가장 넉넉한 부자가 된 기분이 들 것이다.

차를 시켜 놓고 카페를 고루 돌아다니며 구경해도 아무도 눈치 주지 않는 편안함 또한 앨리스 티 컵을 꾸준히 찾게 만든다. 알록달록한 동화 분위기 탓에 낮 시간에는 어린 아이들을 데리고 오는 맨해튼의 젊은 엄마들의 아지트가 되기도 한다. 인형처럼 예쁜 금발의 어린이들을 보는 재미도 빼놓을 수 없는데다가 그 때문에 더더욱 다른 세계에 와 있는듯 이국적인 분위기가 된다.


Alice's Tea Cup
www.alicesteacup.com
adress 102 West 73rd Street
metro 1,2,3라인 72nd St-Bway 하차
telephone 201-799-3006
open & close 08:00~20:00
menu 스콘 2개와 차 한 주전자 콤보 $10, 삼단 트레이 티 세트 $23
tip 어퍼 이스트 사이드에도 2개의 분점이 있다. 어퍼 웨스트 사이드 지점이 더 아기자기하다는 평이 많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뉴욕 홀리데이 New York Holiday

<주소은> 저13,050원(10% + 5%)

뉴욕을 사랑한 재즈 뮤지션이 알려주는 뉴욕의 낮과 밤을 즐기는 방법 도시 여행자들의 로망 뉴욕에서 해야 할 것은 무궁무진하다. 그러나 뉴욕의 진짜 매력을 만끽하기 위해서는 뉴요커들이 낮과 밤을 어떻게 보내는지 알아야 한다. 8년 동안 뉴욕에서 학생이자 재즈 뮤지션으로 지내며 뉴욕 구석구석을 누빈 저자는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김기태라는 한국문학의 새로운 장르

2024년 가장 주목받는 신예 김기태 소설가의 첫 소설집. 젊은작가상, 이상문학상 등 작품성을 입증받은 그가 비관과 희망의 느슨한 사이에서 2020년대 세태의 윤리와 사랑, 개인과 사회를 세심하게 풀어냈다. 오늘날의 한국소설을 말할 때, 항상 거론될 이름과 작품들을 만나보시길.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율의 시선』은 주인공 안율의 시선을 따라간다. 인간 관계는 수단이자 전략이라며 늘 땅만 보고 걷던 율이 '진짜 친구'의 눈을 바라보기까지. 율의 성장은 외로웠던 자신을, 그리고 타인을 진심으로 안아주는 데서 시작한다.

돈 없는 대한민국의 초상

GDP 10위권, 1인당 GDP는 3만 달러가 넘는 대한민국에 돈이 없다고? 사실이다. 돈이 없어 안정된 주거를 누리지 못하고, 결혼을 포기하고 아이를 낳지 않는다. 누구 탓일까? 우리가 만들어온 구조다. 수도권 집중, 낮은 노동 생산성, 능력주의를 지금이라도 고쳐야 한다.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선진국에 비해 유독 자영업자의 비율이 높은 우리나라. 왜 대한민국 식당의 절반은 3년 안에 폐업할까? 잘 되는 가게에는 어떤 비결이 있을까? 장사 콘텐츠 조회수 1위 유튜버 장사 권프로가 알려주는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장사의 기본부터 실천법까지 저자만의 장사 노하우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