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제 옷장에 무지개 들여놔야겠어요!

이른 봄부터 찾아온 색의 향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감히 생각지도 못했던 눈부시게 쨍한 컬러들이 등장했는데요. 구찌, 질 샌더, 랑방, 다이안 폰 퍼스텐버그, 보테가 베네타 등 특급 브랜드들이 약속이라도 한 듯 볼드 컬러를 선보였답니다.


이른 봄부터 찾아온 색의 향연! 감히 생각지도 못했던 눈부시게 쨍한 컬러들이 등장했는데요. 구찌, 질 샌더, 랑방, 다이안 폰 퍼스텐버그, 보테가 베네타 등 특급 브랜드들이 약속이라도 한 듯 볼드 컬러를 선보였답니다. 볼드(bold)는 ‘선명한’이란 뜻이죠. 특정 컬러를 의미하는 게 아니라 원색에 가까운, 선명하고 강하게 다가오는 색들이라고 생각하면 돼요. 볼드 컬러의 유행은 작년, 재작년부터 예고되었어요. 세계의 봄여름 컬렉션에 조금씩 등장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소녀시대의 컬러 스키니 진이 유행한 바 있죠. 하지만 올 봄처럼 대대적으로 떠오른 적은 지난 10년 이래 처음이에요.

화이트와 매치하면 깔끔하고 시원한 느낌.

이번 볼드 컬러 유행의 특징은 우선 70년대에서 영향을 받았다는 것인데요. 색을 자세히 보면 원색에 아주 약간 검은색을 섞은, 즉 그냥 빨주노초가 아니라 약간 가라앉은 레몬, 오렌지, 터키 블루, 에메랄드 그린 등 신비로운 기운을 띠고 있어요. 또 회색이 약간 섞여 파스텔 컬러 비슷하게 보이는 것도 있고요. 또 하나의 큰 특징은 입는 방식인데요. 큰 색 덩어리를 구획별로 배치하는 컬러 블록(color block) 스타일이 주를 이루어요. 즉, 하나만이 아니라 여러 색을 동시에 입는다는 거예요. 한 번만 그어도 무지개가 그려지는 색연필 아시죠?

자신이 없으면 원색에서 한 톤 다운된 색이 무난하다.

하지만 아무리 사랑스런 색이라도 얼굴을 병자처럼 누렇게 만들면 무슨 소용이겠어요? 우리 동양인들은 아무래도 피부에 노란기가 돌기 때문에 너무 푸른 기를 띠는 컬러는 소화하기가 어렵거든요. 그렇다면 오렌지에 도전해 보세요. 오렌지는 볼드 컬러 중에서도 최고로 유행인데다 따뜻하면서도 노란 기를 많이 품고 있어, 비교적 쉬운 색이거든요. 또 원래는 앞서 말한 대로 컬러 블록으로 입는 게 정석이지만 우선 강조하고 싶은 한 아이템만 볼드 컬러로 해보세요. 받쳐 입는 색으로 제일 좋은 건 화이트, 누드 톤이고요. 볼드 컬러에 자신이 생기면 구두나 양말, 시계줄 같은 소품에 또 다른 볼드 컬러를 넣어 보는 거죠. 또 빠뜨려선 안 될 게 골드 소품이예요. 70년대의 시크한 느낌에 어울리는 무광에 과감한 디자인이면 완벽하죠.

70년대 느낌 물씬한 색감이 특징. 캐주얼하게 입어 볼 것.

뱅글 같은 골드 주얼리 뿐 아니라 굵은 금색 벨트같은 것도 올 봄엔 눈 딱 감고 시도해 보세요. 아라비안 나이트에 등장하는 공주가 부럽지 않을 걸요?

볼드 컬러는 메이크업에서도 초강세! 산다라 박과 효리가 광고하는 립스틱, 아이섀도만 봐도 과일을 넘어서 반짝반짝하는 보석같지 않나요?



제공: 아이스타일24
(www.istyle24.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김기태라는 한국문학의 새로운 장르

2024년 가장 주목받는 신예 김기태 소설가의 첫 소설집. 젊은작가상, 이상문학상 등 작품성을 입증받은 그가 비관과 희망의 느슨한 사이에서 2020년대 세태의 윤리와 사랑, 개인과 사회를 세심하게 풀어냈다. 오늘날의 한국소설을 말할 때, 항상 거론될 이름과 작품들을 만나보시길.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율의 시선』은 주인공 안율의 시선을 따라간다. 인간 관계는 수단이자 전략이라며 늘 땅만 보고 걷던 율이 '진짜 친구'의 눈을 바라보기까지. 율의 성장은 외로웠던 자신을, 그리고 타인을 진심으로 안아주는 데서 시작한다.

돈 없는 대한민국의 초상

GDP 10위권, 1인당 GDP는 3만 달러가 넘는 대한민국에 돈이 없다고? 사실이다. 돈이 없어 안정된 주거를 누리지 못하고, 결혼을 포기하고 아이를 낳지 않는다. 누구 탓일까? 우리가 만들어온 구조다. 수도권 집중, 낮은 노동 생산성, 능력주의를 지금이라도 고쳐야 한다.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선진국에 비해 유독 자영업자의 비율이 높은 우리나라. 왜 대한민국 식당의 절반은 3년 안에 폐업할까? 잘 되는 가게에는 어떤 비결이 있을까? 장사 콘텐츠 조회수 1위 유튜버 장사 권프로가 알려주는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장사의 기본부터 실천법까지 저자만의 장사 노하우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