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제 옷장에 무지개 들여놔야겠어요!

이른 봄부터 찾아온 색의 향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감히 생각지도 못했던 눈부시게 쨍한 컬러들이 등장했는데요. 구찌, 질 샌더, 랑방, 다이안 폰 퍼스텐버그, 보테가 베네타 등 특급 브랜드들이 약속이라도 한 듯 볼드 컬러를 선보였답니다.


이른 봄부터 찾아온 색의 향연! 감히 생각지도 못했던 눈부시게 쨍한 컬러들이 등장했는데요. 구찌, 질 샌더, 랑방, 다이안 폰 퍼스텐버그, 보테가 베네타 등 특급 브랜드들이 약속이라도 한 듯 볼드 컬러를 선보였답니다. 볼드(bold)는 ‘선명한’이란 뜻이죠. 특정 컬러를 의미하는 게 아니라 원색에 가까운, 선명하고 강하게 다가오는 색들이라고 생각하면 돼요. 볼드 컬러의 유행은 작년, 재작년부터 예고되었어요. 세계의 봄여름 컬렉션에 조금씩 등장했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소녀시대의 컬러 스키니 진이 유행한 바 있죠. 하지만 올 봄처럼 대대적으로 떠오른 적은 지난 10년 이래 처음이에요.

화이트와 매치하면 깔끔하고 시원한 느낌.

이번 볼드 컬러 유행의 특징은 우선 70년대에서 영향을 받았다는 것인데요. 색을 자세히 보면 원색에 아주 약간 검은색을 섞은, 즉 그냥 빨주노초가 아니라 약간 가라앉은 레몬, 오렌지, 터키 블루, 에메랄드 그린 등 신비로운 기운을 띠고 있어요. 또 회색이 약간 섞여 파스텔 컬러 비슷하게 보이는 것도 있고요. 또 하나의 큰 특징은 입는 방식인데요. 큰 색 덩어리를 구획별로 배치하는 컬러 블록(color block) 스타일이 주를 이루어요. 즉, 하나만이 아니라 여러 색을 동시에 입는다는 거예요. 한 번만 그어도 무지개가 그려지는 색연필 아시죠?

자신이 없으면 원색에서 한 톤 다운된 색이 무난하다.

하지만 아무리 사랑스런 색이라도 얼굴을 병자처럼 누렇게 만들면 무슨 소용이겠어요? 우리 동양인들은 아무래도 피부에 노란기가 돌기 때문에 너무 푸른 기를 띠는 컬러는 소화하기가 어렵거든요. 그렇다면 오렌지에 도전해 보세요. 오렌지는 볼드 컬러 중에서도 최고로 유행인데다 따뜻하면서도 노란 기를 많이 품고 있어, 비교적 쉬운 색이거든요. 또 원래는 앞서 말한 대로 컬러 블록으로 입는 게 정석이지만 우선 강조하고 싶은 한 아이템만 볼드 컬러로 해보세요. 받쳐 입는 색으로 제일 좋은 건 화이트, 누드 톤이고요. 볼드 컬러에 자신이 생기면 구두나 양말, 시계줄 같은 소품에 또 다른 볼드 컬러를 넣어 보는 거죠. 또 빠뜨려선 안 될 게 골드 소품이예요. 70년대의 시크한 느낌에 어울리는 무광에 과감한 디자인이면 완벽하죠.

70년대 느낌 물씬한 색감이 특징. 캐주얼하게 입어 볼 것.

뱅글 같은 골드 주얼리 뿐 아니라 굵은 금색 벨트같은 것도 올 봄엔 눈 딱 감고 시도해 보세요. 아라비안 나이트에 등장하는 공주가 부럽지 않을 걸요?

볼드 컬러는 메이크업에서도 초강세! 산다라 박과 효리가 광고하는 립스틱, 아이섀도만 봐도 과일을 넘어서 반짝반짝하는 보석같지 않나요?



제공: 아이스타일24
(www.istyle24.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나를 살리는 딥마인드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화가들이 전하고 싶었던 사랑 이야기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필사 열풍은 계속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슈뻘맨과 함께 국어 완전 정복!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