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girl's Answer 섹시하면서도 시크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 싶으시다구요? 무도장(?), 와인 파티, 둘만의 여행……. 할 건 너무너무 많죠. 아직 그럴 사람이 없다구요? 후회하기 전에 미리 찜해 놓으세요. 외국에서 파티라고 하면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가볍게 샴페인 같은 걸 마시며 얘기를 나누는 칵테일파티부터, 클럽에서 하는 광란의 댄스파티, 얌전하게 앉아 식사를 하고 공연을 관람하는 갈라 등이 대표적이죠. 크리스마스, 뉴이어 이브, 할로윈 같은 땐 빠지지 않고 파티가 열려요. 기본적인 스타일은 역시 섹시한 드레스예요.
드레스는 우리나라 말로 원피스라고 하죠. 저녁 이후에 하는 파티면 어깨가 드러난 튜브 톱 드레스 같은 것에 숄이나 드레시한 코트를 입어요. 주얼리와 구두, 클러치 같은 핸드백이 조화를 이루면서 강약이 있도록 잘 조절해줘야 해요. 즉 클러치가 너무 화려하면 주얼리는 작고 단순한 걸 한다든지, 구두가 튀는 색이면 클러치를 차분한 걸로 하는 거죠. 이 스타일은 상황에 따라 섹시하게, 우아하게 변신할 수 있어서 좋아요. 친구끼리 함께하는 좀 캐주얼한 파티면 미니스커트 룩이 딱이죠.
무릎까지 오는 부츠와 팬티스타킹을 신으면 훨씬 부담이 없어요. 대신 미니스커트가 확 눈에 들어오도록 밝은 색이나 파격적인 디자인으로 해주세요. 매니큐어도 눈에 띄는 색으로 바르고 좀 튀고 싶으면 커다란 귀걸이를 해주면 돼요. 20대 초반에 제일 어울리는 스타일이죠. 상의는 타이트하게 입어주세요.
우아하면서도 적당히 캐주얼한 게 반바지 스타일인데요. 다리가 길어 보이기 위해 하이힐을 잊지 마시구요. 포인트는 디자인은 캐주얼하지만 소재나 장식이 어른스러워야 한다는 거예요.
반바지도 청바지처럼 캐주얼한 것이면 바로 앞에 말한 미니스커트 룩처럼 좀 더 펑키한 파티에 어울려요. 스팽글이나 비즈가 달린 재킷과 반바지는 은근히 잘 어울려요. 요즘 유행하는 믹스 앤 매치죠. 하의가 짧아서 허벅지 쪽이 비어 보이기 쉽기 때문에 큼지막한 칵테일링과 커다란 클러치가 잘 어울려요. 소품이 화려한 만큼 색은 차분하게 아래위로 통일하는 게 좋아요. 판타스틱한 크리스마스 보내세요!
패션 상담 메일 주소: askitgirl@gmail.com |
스타일 고민을 상담하세요! 채택되신 분께 iSTYLE24 상품권을 드립니다.
제공: 아이스타일24
(
www.istyle24.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