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남자의 교과서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예쁜 여자 좋아하는 게 뭐가 어때서

    우리가 그렇게 좋아하는 예쁜 여자에 대해 연구해보자. 물론 당신이 예쁜 여자에 대한 연구보다는 그냥 예쁜 여자를 만나는 것을 더 선호한다는 것을 이해한다. 그러나 아는 만큼 보이고 보이는 만큼 더 사랑할 수 있는 법. 도대체 예쁘다는 것, 아름답다는 것은 무엇인가?

    명로진 남자의 교과서 아리스토텔레스 등록일: 2013.04.24

  • 남자들이여, 자신을 위해 울고 자신을 위해 웃어라

    대한민국 40대 남자는 울어야 할 때 울지 않고, 웃어야 할 때 웃지 않는 메타 코미디 속에 살고 있다. 강해야 한다는 자아상 내지는 타인의 기대 때문에 울 수 없다. 상사와 갑을 위해 웃음을 다 써버렸기에 정작 자신을 위한 웃음은 남아 있지 않다. 가족들 앞에서는 굳은 얼굴로 지내다 조직과 인맥 가운데 들어서면 웃음을 남발한다. 마치 남을 위해서는 한껏 ..

    명로진 남자의 교과서 등록일: 2013.04.17

  • 진정한 ‘갑’이 되는 방법

    덜 사랑할수록 더 힘을 원하고, 덜 사랑할수록 더 돈을 원하고, 덜 사랑할수록 더 젊음을 원한다. 권력의 속성이 사랑임을 모르는 사람들의 행태다. 기실 사랑 그 자체가 힘이고 돈이고 젊음이기 때문에 지금 충분히 사랑하고 있는 사람들은 사랑 이외의 것을 원하지 않는다. 오직 사랑하지 않는 자들만이 이런저런 모임을 만들어 권력을 얻으려 한다. 권력의 주변에 머..

    명로진 남자의 교과서 등록일: 2013.04.10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이토록 찬란한 청춘의 순간들

김화진 소설가의 첫 장편. 사람에 대한 애정이 듬뿍 담긴 이번 소설엔 아름, 민아, 해든 세 명의 친구가 등장한다. 삼각형의 꼭짓점에 놓인 것처럼 다르지만, 서로에게 끌리는 감정과 질투 등을 눈부신 계절의 변화와 함께 그려냈다. 숨겨놓았던 감정을 털어놓게 만들 문장들이 가득한 작품.

우리 가족 마음 보살피기

사랑하는 두 사람이 만나 가정을 이루고 아이를 낳는다. 아이는 사랑스럽다. 그런데도 시간이 지나면 왜 다투고 미워하고 극단적으로는 가족의 연을 끊을까? 가족 심리 전문가 최광현 교수가 갈등의 유형, 해결책을 제시한다. 우리 가족을, 나를 지키는 심리 처방을 전달한다.

이해인 수녀가 간직해 온 이야기

수녀원 입회 60주년 기념 이해인 수녀의 단상집. 반짝이는 일상의 사진과 함께, 인생의 여정에서 품어온 단문, 칼럼, 신작 시 10편을 책에 담았다. 편지와 사물, 사람과 식물, 시와 일기. 우리가 잊고 살아온 소중한 것들을 말하는 수녀님의 이야기는 삶에 희망을 따스하게 비추어 준다.

2023 뉴베리 명예상 수상작

과거는 곧 미래다 정말 그럴까? 벗어나고 싶은 과거와 이어진 고리를 끊고 새로운 미래를 찾아 바다로 나선 열두 살 소녀의 놀라운 모험 이야기. 신비로운 여정과 진정한 희망의 메시지를 담았다. 『어둠을 걷는 아이들』에 이은 크리스티나 순톤밧의 세 번째 뉴베리 명예상 수상작.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