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함마드 유누스 박사의 휴머니티 - “자립의 불씨가 만든 기적”
1944년 6월 16일, 백발의 한 남자가 가녀린 소년에게 쏟아지는 총알을 온몸으로 막으며 죽음을 맞았다. 독일 패망을 목전에 둔, 어쩌면 마지막으로 집행된 총살형이었다. 쓰러져 가는 순간에도 자신의 늙은 몸이 어린 소년을 지켜 주기를 간절히 바란 남자의 이름은 마르크 블로크. 프랑스가 자랑하는 역사가이자 명문 소르본 대 교수였다.
아마존의 베조스가 만든 별 볼 일 없는 다수들의 반란 - “비주류는 꼬리에 꼬리를 문다”
마음속에 뭔가 불타오르는 꿈과 야심이 있다면 굳이 안정된 직장에 목을 맨 채 살아갈 필요가 없다.
다국적 기업 CEO 칭기즈 칸의 리더십 “태생적 부족함을 넘어 신세계를 창조하다”
바야흐로 21세기는 신유목민의 시대라는 생각을 다시 하게끔 한다.
골리앗을 무찌른 델 컴퓨터의 마이클 델 “부족한 것을 모델로 만들어 강자를 잡다”
바로 자신이 가진 부족함 자체에 집중하라는 것이다. 자신의 역량으로 최선을 다하라는 의미다.
조앤 롤링과 스필버그의 드림 소사이어티 “몰입은 곧 창조의 시간”
고난의 순간에 포기하거나 좌절하는 대신 도전하고 몰입하는 투지와 승리의 정신을 갖는다면, 남다른 감동 스토리의 주인공이 되고 삶은 찬란하게 빛날 것이다.
월트 디즈니의 세월을 이겨낸 초심 “99도와 100도의 차이”
99도와 100도는 천양지차다.
코카콜라 로버트 우드러프의 1퍼센트 몰입 “콤플렉스를 넘으면 새로운 세계가 열린다”
스스로 발견한 그 1퍼센트는 기득권의 품속에서 만들어진 99퍼센트의 에너지보다 값지다.
KFC 커넬 샌더스의 끝없는 도전 “즐거운 모험을 하는 행복한 워커홀릭”
산타클로스를 연상시키는 하얀 수염과 넉넉한 풍채 그리고 사람 좋은 웃음으로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그는 전형적인 자수성가형 사업가다.
앨리슨 래퍼의 남다른 생각 “운명을 뛰어넘은 빛나는 도전”
나는 그녀의 휠체어를 밀어 주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고, 그것은 일생에서 쉽게 맛볼 수 없는 보람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