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주말 뭐 읽지?] 방방, 식후감상문, 엄마

『마법의 방방』 『식후감상문』 『엄마는 괜찮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뉴미디어팀에서 <채널예스>를 만드는 김예스, 단호박, 프랑소와 엄이 매주 금요일, 주말에 읽으면 좋을 책 3권을 추천합니다. (2020.04.24)

주말-뭐-읽지.jpg

 

 

예스24 뉴미디어팀에서 <채널예스>를 만드는 김예스, 단호박, 프랑소와 엄이 매주 금요일, 주말에 읽으면 좋을 책 3권을 추천합니다.

 

 

『마법의 방방』
 최민지 글, 그림 | 미디어창비

 

 

800x0 (2).jpg

                                                             

 


마스크 생활을 몇 달째 했더니 어깨는 뻐근, 허리는 삐걱. 굳어진 몸과 마음을 펼 무언가가 필요하다. 어릴 적 좋아했던 ‘방방(트램폴린)’은 어떨까? 『문어 목욕탕』 최민지 작가의 신작 『마법의 방방』 은 펴자마자 ‘내적 점프’를 하게 만드는 그림책이다. 이야기는 겉표지와 속표지에서부터 시작된다. ‘심심해 마을’ 사람들이 ‘마법의 방방’ 앞에 옹기종기 모여 있다. 누구도 선뜻 방방을 타지 않을 때, 빨간 모자를 쓴 아이가 주저 없이 올라탄다. 과연 무슨 일이 일어날까? 놀이터를 뛰어다니는 어린 친구들의 모습이 그리운 요즘, 방구석 ‘어른이’에게도 즐거움을 줄 책이다. 몸 전체가 둥둥 떠오르는 기분을 만끽하자. (김예스)

 

 

『식후감상문』
 이미나 저 / 이미란 그림  | 이지앤북스(EASY&BOOKS)

 

 

800x0 (1).jpg

                                                                   

 

 


화가 나면 매운 음식을 찾고, 우울할 때 단것을 먹는다. ‘가장 원초적인 행복은 미각에서 온다’는 깨달음으로 모은 동생의 자기고백적 글과 언니의 따뜻한 그림이 담긴 책. 저자는 158cm의 키에 89.9kg의 몸무게였던 시기에 굶어서 40kg을 뺐다. 다시 먹으면 살찔 거라는 두려움에 음식을 거부하고 7년을 보냈다. 먹고 마실 때 가장 행복하다는 걸 10년이 지나고 나서야 깨달았다. 스시, 경양식 돈가스, 삼겹살 등 이미 알고 있는 맛이지만 눈으로 보고 향을 상상하면 다시금 침이 고이는 힐링 음식과 맛깔나는 그림의 향연. (단호박)

 

 

『엄마는 괜찮아』
 김도윤 저 | arte(아르테)

 

 

800x0.jpg

                                                            

 

 

6개월째 내 머릿속은 온통 ‘엄마’ 생각뿐이다. 나도 아이를 키우는 엄마인데, 나는 내 엄마 생각으로 24시간을 꾸리며 살고 있다. ‘엄마 건강’, ‘엄마 감정’에 관한 걱정, ‘엄마가 내게 서운해하지 않을까’하는 걱정으로 내 뇌는 과부하 상태다. 책 제목을 보고 읽지 않을 수 없었고, 반나절 만에 책을 허겁지겁 읽었다. 저자가 딸일 줄 알았는데 아들이었다. 유튜브 채널 <김작가TV>를 운영하는 김도윤 작가. 그의 용기가 대단하다. 나도 사실 엄마 이야기를 쓰고 싶은데 아직 용기가 없어 못 쓴다. 엄마를 세상에 떠나보낸 둘째 아들이 ‘희생’의 이름으로 살다간 엄마를 기억하며 쓴 책. 이 책으로 더 단단해질 작가를 무한히 응원하고 싶다. (프랑소와 엄)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