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MD 리뷰 대전] 내 마음속의 블루

『DOG 강아지 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오랜만에 부담 없이 가볍게 미술책을 읽을 수 있었다. 연이어 강아지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사랑스럽고 우아한 고양이들의 명화를 만날 수 있는 『CAT 고양이 책』도 읽고 있다. (2018. 03. 12)

강아지책.jpg

 

 

지극히 평범해 보이는 가족의 그림이다. 하지만 이 그림에서 눈여겨볼 만한 것은 앉아 있는 아빠의 무릎 위에 올라 있는 하얀색 몰티즈다. 흔히 떠올리는 길고 흰 털을 가진 몰티즈의 모습은 아니고, 미용을 한 듯 짧은 털을 가지고 있다. 가족의 행복했던 한때를 기록하는 이 그림에 개가 함께 했다는 것은 개 역시 가족의 일원으로서 인정받고 있다는 의미일 것이다. 개의 몸을 단단히 잡고 있는 아빠의 손을 보아, 아마도 개는 잠깐도 못 견디겠다는 듯 금방이라도 몸부림치며 앞으로 뛰쳐나가고픈 개구쟁이 같다. 화가는 순간 정면을 바라본 개와 인물들의 웃는 모습을 스케치 한 후 색을 입혔을 것이다.

 

우리 집에 걸려있는 가족사진을 그림이라 가정하고 이 책의 내용처럼 설명한다면 위와 같지 않을까? 『DOG 강아지 책』 은 고야, 티소 등 1800년대 유명 화가들부터 현재 활동하는 화가들까지, 그들의 그림 중에서 강아지가 그려져 있는 명화들을 소개한다. 그림 속 다양한 종의 강아지들은 홀로 있기도 하지만, 대부분 인간과 함께 있다. 집 밖으로 조금만 나가면 쉽게 만날 수 있는 강아지들을 그림으로 만나니 그들의 존재가 새삼 더 크게 느껴진다. 아주 오랜 시간 친구이자 가족으로서 얼마나 우리에게 든든함과 따스함을 전해 주었는지 말이다.

 

오랜만에 부담 없이 가볍게 미술책을 읽을 수 있었다. 연이어 강아지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사랑스럽고 우아한 고양이들의 명화를 만날 수 있는 『CAT 고양이 책』 도 읽고 있다. 덕분에 마음에 드는 화가의 그림을 좀 더 찾아보게 되었고 이제 어느 박물관, 전시회를 가면 동물이 그려진 그림을 유심히 보게 될 것만 같다. 지난봄, 중학교 때부터 키우던 강아지가 무지개 다리를 건넜다. 이 책을 보고 나니 가족사진 속 블루가 더욱 그립다.


 

 

강아지 책앵거스 하일랜드, 캐럴라인 로버츠 저/김목인 역 | 아트북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개의 모습은 물론이고 고유한 특징, 그림 속 의미 등 이 사랑스런 존재들의 매력을 한층 북돋는 감각적인 글귀가 쓰여 있어 그림 감상을 더욱 즐겁게 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박정윤 (도서MD)

강아지 책

<앵거스 하일랜드>,<켄드라 윌슨> 공저/<김목인> 역17,100원(5% + 2%)

골든리트리버, 그레이하운드, 휘핏, 마스티프 같은 늠름하고 덩치 큰 개들부터 푸들, 퍼그, 닥스훈트, 그리고 무슨 종인지는 몰라도 초롱초롱 맑은 눈으로 다정한 온기를 전해주는 작고 귀여운 강아지들까지. 프란시스코 고야, 장레옹 제롬, 제임스 티소, 데이비드 호크니 등 세계 유명 미술관은 물론이고 미술사에서 빠지지..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