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Tiktok’ 이후 케샤가 반갑다

케샤(Ke$ha) 'Rainbow'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주입식 화려함에서 벗어나 성숙함으로 빚은 반짝임을 담은 음반. 먼 길을 돌아온 강력한 탄력의 새 출발이다. (2017.08.30)

image1.jpeg

 

변신을 넘은 진화의 앨범이다. 「Tik tok」으로 대중에게 각인된 일렉트로니카의 파티걸 이미지를 스스로 털어내고 그 너머 뮤지션의 탈을 썼다. 봉인이 해제된 듯 고정된 장르를 벗어나니 즐길 거리도 넘쳐난다. 컨츄리, 펑크, 록, PBR&B, 가스펠 등 다양한 요소가 곡을 채우고 그 와중에 명확한 메시지가 중심을 끌어주니 빈틈없이 노련한 수작이다. 5년의 공백과 그간의 부진을 제대로 무너뜨릴 작품이다.

 

데뷔와 동시에 세계적으로 터진 히트 싱글 「Tik tok」으로 이름을 알렸으나 이후 행보는 주춤했다. 소포모어 앨범 <Warrior>는 전작 이상의 결과물을 내지 못했고 빌보드 정상을 노린 싱글 「Die young」은 미국의 한 초등학교 총기 난사 사건과 맞물러 기세를 잃었다. 불행은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데뷔부터 함께해온 프로듀서 닥터 루크와의 법적 공방은 연이은 하락세에 가속도를 붙였다.

 

그 긴 터널을 뚫고 나온 앨범이다. 오랜만의 컴백에 과거의 영광을 좇아 댄스팝을 따를 법도 한데 전혀 다른 무기를 손에 들었다. 어쿠스틱 기타로 시작해 가스펠로 기선을 제압하는 첫 곡 「Bastards」부터 징후는 시작된다. 뒤이어 업템포의 스트레이트한 속도감이 돋보이는 「Let’em talk」, 피아노 록 뮤지션 벤 폴즈의 서정적인 피아노 반주가 가미된 「Rainbow」, 일렉트릭 기타로 만들어낸 통통 튀는 컨트리의 「Hunt you down」까지. 카멜레온처럼 색을 뒤집는 노래들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다.

 

장르 간의 격차를 엮어 주는 건 전곡에 담은 그의 목소리다. 과거 전자음 뒤에 가려져 있던 보컬 실력이 전면으로 드러났다. 「Praying」에 담긴 일명 돌고래, 새소리의 하이노트와 왈츠 반주의 「Godzilla」 위에 얹힌 그의 거친 보이스는 이전에 찾아볼 수 없던 구성이다. 더불어 "난 대단한 여자야"(「Woman」), "당당하게 살아"(「Hymn」)라는 식의 일관된 가사는 음반의 주제를 한 방향으로 이끈다.

 

여러 가지 색으로 칠해진 팽이를 돌린 느낌이다. 많은 것을 담았고 욕심껏 표현했지만 그 중심만은 흔들리지 않았다. 음악의 선율도 수록곡의 배치도 깔끔하니 빌보드 앨범 차트 200의 꼭대기에 놓인 그의 이름이 반가울 뿐이다. 주입식 화려함에서 벗어나 성숙함으로 빚은 반짝임을 담은 음반. 먼 길을 돌아온 강력한 탄력의 새 출발이다.


박수진(muzikism@naver.com)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즘

이즘(www.izm.co.kr)은 음악 평론가 임진모를 주축으로 운영되는 대중음악 웹진이다. 2001년 8월에 오픈한 이래로 매주 가요, 팝, 영화음악에 대한 리뷰를 게재해 오고 있다. 초기에는 한국의 ‘올뮤직가이드’를 목표로 데이터베이스 구축에 힘썼으나 지금은 인터뷰와 리뷰 중심의 웹진에 비중을 두고 있다. 풍부한 자료가 구비된 음악 라이브러리와 필자 개개인의 관점이 살아 있는 비평 사이트를 동시에 추구하고 있다.

Kesha (케샤) - 3집 Rainbow

<Kesha>16,300원(19% + 1%)

“파워풀하고, 컬러풀하며, 화려한 컴백” - Time 4년만의 컴백! 원조 짐승녀 팝 디바 케샤 (Kesha) 케샤의 제 2의 음악 인생을 열어줄 챕터 성숙하고 진실된 음악이 담긴 3번째 정규앨범 RAINBOW 스눕 독, 핏불과 작업 해온 ‘리키 리드’ 총 프로듀싱 벤폴즈, 돌리 팔튼, 매클모어 앤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