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MD 리뷰 대전] 춤, 잠든 일상을 깨우다

일상의 작은 예술 - 『당신이 잠든 사이에 도시는 춤춘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술가만 예술을 하라는 법은 없다. 아주 작은 것이라도 뭔가를 새롭게 생각해내는 순간, 우리는 예술가가 된다. 마음을 흔드는 예술과 일상을 새롭게 하는 예술 책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다. (2017.08.23)

 

003 1707 chY 8월호 당신이 잠든 사이에 도시는 춤춘다.jpg

 

맨몸의 무용수들이 여기 있다. 어둠이 내려앉은 도시 한가운데서 추위와 위험, 호기심 어린 사람들의 시선 앞에 선 그들은 거침없이 당당하고 더할 수 없이 아름답다. 『우리 삶이 춤이 된다면』의 작가 조던 매터가 새롭게 선보이는 『당신이 잠든 사이에 도시는 춤춘다』는 그가 ‘두려움 없는 아름다움’을 주제로 뉴욕의 타임스 스퀘어와 파리의 노트르담, 런던의 빅 벤 등 세계 각지에서 무용수들과 함께 촬영한 작품들을 모은 사진집이다.

 

그들이 빚어낸 경이로운 매 장의 사진 속에서, 마치 도시는 그 순간만을 위해 준비된 하나의 완벽한 무대인 듯 하다. 어둠 속에서도 도시들은 저마다의 개성 있는 얼굴을 보여준다. 해가 질 무렵부터 새벽까지 촬영한, 책에 실린 모든 사진에는 찍은 장소와 시간이 표기되어 있고, 시시각각 환경에 따라 전혀 다른 풍경을 만들어내는 도시는 그 자체로 살아 숨쉬며 무용수들과 함께 어우러져 순간의 예술을 완성시킨다.

 

책은 무용수들의 몸 자체를 보여준다기보다는 그들의 몸을 통해 어떤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흐트러짐 없는 선과 근육, 손끝의 표정에서 짐작할 수 있는 길고 긴 인내와 숨은 노력들, 강하게 뿜어져 나오는 열정과 도전정신, 그 끝에서 마침내 단단하게 맺힌 열매를 만나는 환희. 그것은 어떤 장치도 거짓도 없이 오직 인간의 몸으로 만들어낸 위대한 한 장면이 전해주는 감동이다.

 

무용수들은 닿을 수 없는 특별한 꿈을 좇느라 자신들의 편안한 일상을 미뤄둔다. 그렇게 꿈을 바라보며 지난하고 혹독한 시간을 견디는 그들의 ‘낙관주의’를 지지한다는 그의 생각은 이 책을 통해 우리 모두에게 전염된다. 그리고 도시 밤거리에서 펼쳐지는 이 환상적인 한 편의 공연이 끝날 때쯤 당신은 당장 마음을 다해 뛰어들 무언가가 없는지 주변을 두리번거리게 될지도 모른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박형욱(도서 PD)

책을 읽고 고르고 사고 팝니다. 아직은 ‘역시’ 보다는 ‘정말?’을 많이 듣고 싶은데 이번 생에는 글렀습니다. 그것대로의 좋은 점을 찾으며 삽니다.

당신이 잠든 사이에 도시는 춤춘다

<조던 매터> 저/<제환정>,<이진이> 공역16,200원(10% + 1%)

맨몸의 무용수들이 써 내려간 거침없는 도전의 흔적들 두려움을 떨치고 ‘예스’라고 말하는 순간, 도시의 밤거리는 가장 황홀한 무대가 된다 우리 주변의 흔한 풍경 속 일상을 춤으로 표현한 사진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안겨 준 『우리 삶이 춤이 된다면』의 작가 조던 매터의 신작이 찾아왔다. 전작이 ..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트럼프의 귀환, 위기인가? 기회인가?

2024년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재선을 거머쥔 트럼프. 글로벌 무역 질서를 뒤흔들 트럼프 2기 정부의 명암과 미국 우선주의 정책이 국제 정세에 미칠 영향에 대해 설명하는 박종훈 저자의 신간이다. 강경한 슈퍼 트럼프의 시대에 직면한 대한민국이 어떠한 대책을 마련해야 할지 그 전략을 제시한다.

이래도 안 읽으실 건가요

텍스트 힙에는 별다른 이유가 없다. 독서가 우리 삶에 필요해서다. 일본 뇌과학계 권위자가 뇌과학으로 입증하는 독서 예찬론. 책을 읽으면 뇌가 깨어난다. 집중력이 높아지고 이해력이 상승하며 즐겁기까지 하다. 책의 장르는 상관 없다. 어떤 책이든 일단 읽으면 삶이 윤택해진다.

죽음을 부르는 저주받은 소설

출간 즉시 “새로운 대표작”이라는 타이틀을 얻으며 베스트셀러가 된 작품. 관련 영상을 제작하려 하면 재앙을 몰고 다니는, 저주받은 소설 『밤이 끝나는 곳』을 중심으로 사건이 전개된다. 등장인물들이 함께 떠난 크루즈 여행 중 숨겨진 진실과 사라진 작가의 그림자가 서서히 밝혀진다.

우리 아이 영어 공부, 이렇게만 하세요!

영어교육 전문가이자 유튜브 <교집합 스튜디오> 멘토 권태형 소장의 첫 영어 자녀 교육서. 다년간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초등 영어 교육의 현실과 아이들의 다양한 학습 성향에 맞는 영어 학습법을 제시한다. 학부모가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지침과 실천 방안을 담았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